문화다양성포럼 회원님께 알립니다.
전북 남원에 백제시대(513년, 백제 무녕왕) 세워진 고찰 귀정사가 있습니다.
20만평의 부지에 한때는 스님들만 200명이 있었다는 귀정사는 임진왜란 때에 불타 다시 세웠지만 6.25 전쟁당시 치열한 격전지로서 미군에 의해 근처 마을과 함께 불타 없어진 자리에 다시 하나 둘씩 작은 암자를 짓기 시작한 이곳에 뜻있는 사람들에 의해 사회연대쉼터 인드라망이 개원을 합니다. 하루 세끼 공양은 물론 산사에서의 잠자리등 누구나가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지리산 끝자락에 위치한 만행산 중턱의 사회연대쉼터 인드라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쉼터 정관의 일부를 발췌하여 적시하였고 첨부파일로 19일 개원식 웹자보를 보냅니다. 개원식에 참석하실 분들은 금요일 12시 정오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양기환 011-307-3595)
제1조(명칭)
본회는 “사회연대쉼터 인드라망” (이하 “쉼터”라 함)라 칭한다.
제2조(소재지)
본회의 주된 사무소는 전라북도 남원시 산동면 대상리 소재 귀정사 내에 두며 필요한 곳에 분사무소(지부)를 설치할 수 있다.
제3조(목적)
본회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평등, 평화, 그리고 자연을 포함한 모든 이들의 삶의 존엄성이 존중되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지치거나, 아픈 이들을 위로하고 함께 지켜나가는 사회연대의 쉼터로서 모든 차별에 반대하며, 우리 사회의 참된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하는 과정에서 쉼이나 재충전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무료 쉼터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4조(사업)
본회는 제3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업을 수행한다.
1. 소수자 및 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와 상담 및 보호쉼터 제공사업
2. 국가폭력 및 각종 사회폭력의 피해자와 희생자 가족들을 위한 보둠의 쉼터
3. 지역주민들의 문화 및 사회복지 증진 사업
4. 기타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