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우리의 중국 비즈니스에서는 내수시장 진출이 단연 화두입니다.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많지만 ‘누구에게, 어디를 통해, 어떻게 팔아야 하는가’ 라는 해법을 거머쥔 기업은 많지 않습니다. 이에 KOTRA는 중국 물류, 인증 등 내수시장 진출의 주요 걸림돌로 지적되어 온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살펴보고 우리기업이 관심 갖는 화장품, 의료기기, 건자재, 식품, 소가전, 의류 등 6대 내수유망품목의 중국내수시장 진출방법과 유통망 구축방법, 경쟁 동향, 유통 과정 등을 알아보는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또한, 유망 품목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KOTRA에서는 최근 중국 내수시장 진출 잠재력이 높은 40개 품목을 엄선해 제품별 유통과정, 생산지역, 경쟁기업, 소비지역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소개하는 “한눈에 들어오는 중국 유통지도 2010”을 발간,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바랍니다.
▣ 행사개요
ㅇ 행사명 : “중국 내수유통, 이런 품목 이렇게 뚫어라” 설명회
ㅇ 일 시 : 2009.10.6(화) 09:30~17:00
ㅇ 장 소 : COEX ☞ 약도보기 (클릭)
주제 설명회 - 컨퍼런스 센터 4층 402호 ☞ 약도보기 (클릭)
소설명회 - 컨퍼런스 센터 3층 ☞ 약도보기 (클릭)
▣ 세미나 일정
시 간 |
내 용 |
연 사 |
09:30-09:35 |
인사말씀 |
KOTRA
통상정책본부장 |
09:35-10:30 |
“대도시보다 대중형 도시를 노려라”
ㆍ유통지도 소개
ㆍ구매력이 증가하고 있는 대중형 주요 도시 소개
ㆍ현지 유망 진출 품목 및 주요 도시 상권제시 |
KOTRA 중국사업단
김명신 과장 |
10:40-12:00 |
“중국 물류비 절감이 중국 유통 성공의 관건”
ㆍ중국 통관 및 권역별 철도 및 도로, 항만현황
ㆍ창고, 택배, 3PL 현황
ㆍ중국 물류 시스템의 문제점과 물류비 절감 방안 |
UNICO 로지스틱스
김동수 차장 |
13:30-15:00 |
“바이어 발굴보다 인증이 먼저”
ㆍ화장품, 의료기기 중국 인증 획득 절차
ㆍ비용, 대리업체 사용시 대리비용 등 |
KOECO
김성수 사장 (화장품)
(13:30-14:15) |
시노서울
최은하 차장 (의료기기)
(14:15-15:00) |
15:15-17:00 |
“이런 품목은 이렇게 뚫어라” 주요 품목별 설명회
ㆍ시장규모, 한국제품 현지 진출 동향, 경쟁 동향, 주요 진출 유망지역, 유통망 현황 등 |
6개 설명회가 각각
다른 장소에서
동시 진행 |
화장품
(화장품공업협동조합 오만용 고문) |
의류
(ASK
남나경 총경리) |
식품
(삼건T&M
이영우 대표) |
의료기기
(시노서울
최은하 차장) |
친환경 건자재
(삼일페인트
고정찬 사장) |
소가전
(아이리버차이나
배한철 부장) |
※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연사와 발표순서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참가비 : 무료
▣ 신간 판매
ㅇ 설명회 당일 “한눈에 들어오는 중국 유통지도 2010”자료 별도 판매 예정(참가자에 한해 한정판매)
* 한눈에 들어오는 중국 유통지도 2010 : 상하권 각 250페이지/ 올컬러북/ 각 권 19,000원
▣ 참가신청방법
ㅇ 신청방법 : 신청양식을 작성하시어 아래 E-mail 또는 팩스로 회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ㅇ 첨부 : 참가신청서 (☞클릭 Download)
ㅇ 신청기한 : 선착순 마감(전체설명회 250명, 소설명회 각 50명)
ㅇ E-mail : jieun.nam@kotra.or.kr (중국사업단 남지은) godsson@kotra.or.kr (중국사업단 김어진이)
ㅇ Fax : 02-3460-7938
▣ 참고사항
ㅇ 설명회 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ㅇ 주제 설명회인 전체 설명회가 끝난 후 소설명회는 6개 품목 설명회가 각각
다른 장소에서 동시에 진행되므로 1개만 신청 가능합니다.
ㅇ 상기 일정은 일부 조정이 있을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에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ㅇ E-mail 회신 시 제목 및 신청서 파일명을 ‘기업명-참가신청서’ 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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