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두꺼운 커튼 봉 대신 가는 와이어 줄을 이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 트렌디한 인테리어 매장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커튼 장식법이다. 시어 커튼, 면 커튼, 벨벳 커튼 등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커튼에 잘 어울린다.
How To 1 커튼에 아일릿 뚫기 와이어에 커튼을 끼우려면 아일릿을 뚫어야 한다. 아일릿이란 펀치로 구멍을 뚫고 구멍 테두리를 구멍 뚫린 작은 원형 틀로 고정하는 것(그래야 줄에 매달려 있어도 패브릭이 찢어지지 않는다). 동대문 바느질 숍에서는 개당 1천원에 아일릿을 뚫어준다. 직접 뚫으려면 동대문 종합상가 1층 부자재 숍에서 파는 1만2천원짜리 아일릿 뚫는 기계와 아일릿 한 팩(1천 개들이 1만2천원)을 구입할 것. 2 와이어 벽에 고정하기 와이어는 벽에 나사못을 박은 다음 와이어 끝의 장식물 안쪽 움푹 팬 부분을 못 위에 놓고 돌려 고정한다. 거실 커튼을 달려면 최소 4m, 안방 커튼을 달려면 최소 3m 길이로 준비할 것.
1 납작하게 붙여 고정하는 와이어 끝 모양이 둥글게 된 것은 창틀 바로 윗벽 양쪽에 고정하는 와이어. 깔끔한 커튼 걸기를 원할 때 유용하다. 양쪽 와이어 고리는 3천5백원, 와이어는 m당 5백원. 2 양쪽 벽에 고정하는 와이어 끝이 마치 못처럼 생긴 와이어 고리는 양쪽 벽에 고정할 때 쓰는 디자인. 공중에 붕 떠서 고정되기 때문에 오히려 와이어가 강조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와이어이기도 하다. 양쪽 와이어 고리는 3천5백원, 와이어는 m당 5백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