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모델이 말하는여름 피부 미인되는 비결
한가인
화장품을 피아노 치듯 두들겨 발라
아침잠이 많아 쉽고 간편한 제품을 선호한다. 두꺼운 컬러의 메이크업보다는 평소 스킨 케어 뒤 피부 톤을 보정하는 것만으로 끝내는 '생얼 메이크업'을 즐긴다.
자외선 차단제는 늘 신경 써서 챙긴다.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기능성 제품과 안티 에이징 기능이 있는 제품을 애용한다. 마몽드 토탈 솔루션 BB크림의 경우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방금 세수하고 나온 듯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어 애용하는 제품. 화장품 바르는 개수를 줄인 대신 얼굴에 잘 흡수되도록 부드럽게 손가락으로 피아노 치듯 톡톡 두들겨서 꼼꼼히 발라준다.
박시연
화장수 바른 뒤 손으로 감싸줘
가장 신경 쓰는 건 자외선 차단과 보습이다. 야외 촬영 한두 시간만 해도 눈에 띄게 푸석해지는 피부와 머릿결을 보면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의 심각성을 느꼈다.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는 편은 아니지만, 장시간의 촬영에도 잘 무너지지 않도록 오르비스의 자외선 차단제는 아낌없이 듬뿍 발라주는 편이다.
피부가 건조한 편이라 의식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려고 하고, 주 1~2회는 젤 타입의 수면 팩으로 자는 동안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비법이 있다면 화장수를 바른 뒤 얼굴을 손으로 가볍게 감싸 체온을 전달하는 것. 화장수의 수분 성분이 피부에 보다 빠르고 깊이 침투한다.
송혜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두잔
몸매 관리를 위해 일주일에 4일 이상 땀 흘려 운동한다. 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는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두 잔의 물을 마시는 것으로 시작해 하루에 1.5L 이상씩 마신다. 탄산음료나 패스트푸드는 가급적 입에 대지 않고, 음식은 최대한 천천히 먹으려고 노력해 양을 조절하며 육류보다는 생선과 야채를 주로 먹는다. 제품 중에선 라네즈의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를 애용한다.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굉장히 좋아한다. 이 마스크를 붙인 뒤 메이크업을 받으면 금세 피부가 촉촉해지고 메이크업도 잘 받는다. 메이크업 미스트와 립 트리트먼트는 필수품.
한혜진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 차단제 발라
화장을 하지 않는 날에도,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른다. 365일 생활의 필수품이다.
자외선 차단제 하면 유분기가 많이 돈다거나 건조할 수 있는데, 시세이도 아넷사는 에센스처럼 촉촉해서 좋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많은 제품을 바르거나 케어를 받지 않는다. 대신 기초 관리를 꾸준히 열심히 한다.
매우 기본적인 얘기이지만 세안을 꼼꼼히 하고 화장수와 세럼, 에멀션을 매일 아침저녁으로 꼼꼼히 발라준다. 또 제품 하나하나를 바를 때마다 시간을 들여서 꼼꼼하게 펴 발라 주고 충분히 흡수될 수 있도록 정성껏 두드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