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reviation : 업장에서 사용하는 음식메뉴의 약어(예:mixed salad -> mix-sd)american coffee : 커피의 종류로서 연한정도에 따라 나뉘어지는 가장 연한 종류의 커피american plan : 호텔숙박 요금에 매일 3식이 포함 된유형의 계산 방법arm towl : 식당서비스시 사용하는 팔걸이 냅킨art room : 디자인실식음료소속이 일반적임
baby chair : 식당에서 시용하는 어린이용 의자.high chair라고도함backside : 업장에서의 손님이 보지 않는 작업 공간bad making : 침대새로꾸미기bath tub : 욕조baggage rack : 객실내 짐을 놓는 곳baggage tag : 물건 보관증 꼬리표bell cart : 벨직원이 고객의 짐을 옮기는 등받이가 있는 카bell desk : 호텔현관근무테이블,차량지원,가방배달bell man : 벨데스크 직원bell trolly : 벨데스크의 많은 짐을 옮기는 조금 큰 카bill holder : 테이블중앙에 있는 계산서 꽂이bill instruction : 지불조건blocked : 사전에 객실을 지정해 놓는 경우를 말함booking : 예약기록bow tie : 웨이터들의 나비 넥타이breakage: 글 라스류가 깨어지는 것을 지칭함busboy : 실습을 마친 취업의 첫 단계로서 견습사원이라고 보면 된다.business center : 비지니스 센타,팩스,인터넷 및 기타 고객을 위한 사무용 목적
cancellation charge : 예약 취소료card key : 전화카드 모양의 룸키cabbage : 양배추captain : 지배인과 웨이터 중간 직위,실무의 중추cart service : french service고급스러운 서비스.카트를 이용해 고객앞에서 조리해서비스함chaffing dish : 부페등에 음식을 담아서비스하는 실버기물check in : 프론터에서 폼을 작성하고 객실에 투숙하는행위check out : 프론터에서 계산을 마치고 객실에서 나온 상태.am12를 기본으로함cleaner : 청소기,일반적으로 카페트청소기를 말한다.cloakroom : 호텔에서 코트나 짐등을 맡기는 임시 보관소coaster : 음료서브시 글라스의 밑에 받치는 단단한 종이cod bar : cash or deposit,직접계산하고 마시는 바,연회장에서 사용coffee break : 세미나 등에서 커피등을 즐기며 잠시 쉬는 시간commercial rate : 특정회사에 대하여 계약에 의한 일전한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communication meeting : 업장내 정보 교환수단의 잠깐 미팅comp-order : complimentary-order,회사규정에 의해 제공되는 무료서비스 주문서confirmation sheet : 예약 확인서connecting room : 서로 문으로 연결되어진방.가족단위의 투숙객에 좋음
demitasse cup : espresso coffee를 서비스할때 사용하는 작은 커피컵door desk : 호텔의 도어맨의 근무 테이블,마이크가 설치되어있음door man : 도어맨,현관에서 발생하는 일을 전담하는 직원door stop : door holder,stopper.문을 고정시키는 삼각형 모양의 작은 막대double room : 싱글침대 1.5배크기의 침대 1개인방draft beer : 생맥주
early out : 조기 퇴숙,퇴근event order : 행사지시서E.N.T bill : entertainment bill 접대시나 내부간부들의식사시 사용하는 in-house billETA(estimated time of arrival) : 도착 예정시간ETD(estimated time of departure) : 출발 예정시간extention : 객실연장숙박
first aid kit : 비상약통F.I.T : foreigner independent touristflamber : 꼬냑 등으로 요리를 할때 불꽃을 일으켜 그을리는 요리 스타일flip chart : 세미나등에 사용하는 거치대.한장씩넘기며 사용floor key : 한층만 사용가능한 마스터키,pass keyfolding screen : 병풍forwarding address : 차기 행선지front office manager : 객실부 지배인front cashier : 프론트 캐숴
greeting : 현관이나 업장입구에서의 인사group : 일반적으로 단체 여행객들을 지칭함group desk : 단체가 들어올경우 업무를 보는 테이블.일반적으로 연회장앞에 위치goblet : 물잔guest laundry pick-up : 고객세탁물 수거,룸메이드의 업무
halibut : 광어를 지칭하며 연어등과 같이 많이 요리되어지는 생선head meeting : 총지배인과 부서장들이 정기적으로 모여 회사일을 나누는 회의 high ball : 일반적인 원통형의 글라스. 8온스high chair : baby chairhigh season : peak season/tourist rush seasonhotbox : 음식이 식지 않게 전원을 연결해 따뜻하게 하는 온장고house use room : 직원이 사용하는 객실
incoming message : 수신메세지in house guest list : 투숙자 총명부inspection report : 객실점검 리포터
lay out : 연회장에서 홀의 테이블,마이크 등의 배치도ladle : soup등을 드는 국자 모양의 기물laser point : 세미나행사시 레이저를 이용한 지시불빛장치.작음lettuce : 양상치lift : 높은 곳의 작업을 위해 타고 오르내리는 기구log book : 하루매상일지long term guest : 장기 투숙자
maid wagon : 룸메이더들의 작업카maid room : 층마다 있는 메이드작업방.많은 객실내비품과 린넨류master key : 마스터 키,호텔내문을 이 열쇠로 열수있음meal schedule : 식사예정표master key log book : 마스터키 입출관리 대장menu holder : 식당의 테이블중앙에 있는 메뉴꽂이,빌홀더로도 사용함message delivery log book : 고객의 메세지 연락상황minibar : 객실내 준비되어지는 유료의 음료와 스낵종류morning call : 교환실
no show : 고객이 예약을 하고 오지 않는경우
occupancy : 일반적으로 room occupancy 를 지칭함.객실점유율order taker : 주문받는자,주로 여성들이 함office clerk : 사무실 근무자OHP : 세미나때 사용,강한빛을 이용해 A4크기의 OHP필름을 스크린에 확대해 보는 기구.o.o.o : out of orderopen bar : 연회장에서 고객들을 위해 만드는 임시 바,고객이 직접이용가능operator : 교환원outgoing message : 발신 메세지overbooking : 판매가능객실수를 넘겨 예약을 받는것.주말 등 no show등을 감안해 하는 경우가 있음.overseas & domestic agent : 국내외 여행사
PABX : private automatic branch exchange.교환실paging : 고객이나 직원등을 호출이나 전화로 찾는것을 말함(paging service)pamphlet rack : 광고물 비치대parking tag : 주차후 확인꼬리표partition : 연회장에서 홀을 나누는 칸막이 벽pay master : 직원들의 급여 업무photo shop : 호텔내 사진관pick-up service : 차량지원업무.벨데스크나 기사대기실업무pillow : 베게pillow case : 베게 커버podium (mike) : 연회행사시 단상에서 사용하는 마이크가 부착된 원통형태의 강연테이블
RD : room division.객실부room inspector : 객실점검원receiving area : 호텔내 물품이 들어오고 나가는 곳,검수과registration card : 투숙객의 등록카드.이름.주소 등을 기록reservation manager : 객실예약 담당지배인room assign : 객실배정room change slip : 객실변경사항room check : 룸상태 점검room maid : 룸메이드,주로 여성,객실정비업무room rack : 고객의 카드를 각층 객실별로 넣어두는 상자(지금은 전산화로 거의 안 사용함)room service trolly : 룸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객실에 음식을 서비스하는 바퀴달린 테이블room status : 룸 별로 현황표room to room change : 고객의 요구에 의해 방을 옮겨주는 서비스
sales promotion : 판매촉진service station : 서비스를 위한 공간(=backside)shower courtain : 샤워커튼,욕조의 이용시 물이 욕실바닥에 튀지 않도록 욕조안으로 치는 커튼signboard : 행사안내표지판이나 종이skipper : 계산을 하지 않고 가는 고객sleeper : 업무착오로 팔지 못하는 방smog machine : 결혼식등에 사용하는 연기를 만드는 기계single room : 1인용 침대방sound room : 시설부소속의 음향에 관련된 사항을 전담,연회행사시 음향과 조명등을 관리stage : 연회장에서 사용하는 움직이는 무대,접어서 보관가능,높이조절가능suite room : 특실,호텔별로 많은 고유이름을 가지고 있음
tba : to be announcetable 18" : 연회장의 세미나용 폭이 18인치인 테이블.다리를 접어보관가능table 30" : 연회장에서 직사각형의 폭이 30인치인 테이블telephone booth : 공중전화tong : 부페등에서 음식을 드는 집게trainee : 실습생,의미 있는 단어임tray : 홀에서 음식을 나르는 쟁반.둥근모양,사각모양.triple room : twin room + 1bed를 넣은 방turn down service : 일반적으로 재투숙객을 위한 객실의 재정비 서비스turn over : 식당의 회전율twin room : 1인용침대 2개인방
upgrading : 객실을 한단계 좋은 것으로 배정하는 것,자주 사용함
vallet parking : 주차서비스vice general manager : 부총지배인
walk in guest : 예약없이 오시는 손님water container : 행사시 icewater를 서비스하기 위한 물차나 물통welcome drink : 고객의 환영에 제공되는 무료 음료서비스, 로비에 셋업welcome kit : 환영인사 카드 등welldone : 고기를 잘익힘wet towl : 물걸레wine cooler : 얼음을 채워 와인을 담궈놓는 용기wireless mike : 세미나행사시 사용하는 무선 마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