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헷갈려(뉴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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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나 베라나 항시 5:5의 사륜 방식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면 연비가 장난이 아니겠지요.. 정상 적인 길이 아닌 곳에서 4륜이 알아서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속도가 높아지면 4륜이 풀리는지는 모르겠으나..(연비. 승차감. 핸들 조향 능력때문이겠지요??) 5:5 로 다시 돌리기 위해서 시동을 다시 건다는 건 이상하다고 봅니다.. 렉2는(항시 4륜 차량) 억지(운전자에 판단)에 의해 넣을 수 있는데... 주행중에요..
렉2도 고속이든 저속이든 항상 5:5는 아닌것으로알고 있습니다.. 갑자기 필요한 상황이 돼면 바뀌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베라 역시 같다고 봅니다...
항시 4륜이라 하여도 항상 5:5 로 도는 차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파트 4륜은 가능 할지도.. 항시 4륜은 .... 아마 95:5 정도 댈것입니다..
그리고 전륜과 후륜은 각기 장단점이 있습니다...
esp와 vdc는 제가알기로는 같은 기능인데 회사에 따라 명칭만 다를뿐 입니다 ... 미끄럼 방지와, 차체 쏠림방지, 기타 바퀴의 제어를 통해서 위기를 모면 하고자 할때 제 기능을 발휘 합니다.. 첨단 장비이지요...
전륜이나 후륜 단독 구동 보다는 항시 4륜이 더 안전 하다고는 봅니다..베라 4륜vdc나 렉2 4륜esp나 같다고 봅니다.. 2륜보다는 파트 4륜 ....파트 4륜 보다는 .. 역시 항시 4륜이 ^^ 좋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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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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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쏘니(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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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는 5:5가 아니라 2:8 4:6 5:5등 경우에 따라서 다르다는 것은 알고 있고요. VDC나 ESP가 같다는 것은 알겠는데,,
궁금한것은 항시사륜+VDC(ESP) 조함과 전륜+VDC(ESP)조합의 미끄러짐에 대한 안전성 여부입니다. 효과가 비슷한지 아님 그래도 사륜+VDC인지 말입니다. 물론 조금 낫겠지만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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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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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쏘니(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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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베라는 필요한 상황이 되도 사륜으로 바뀌지 않는답니다(영맨이 그러더군요). 그러니까 상황에 따라 네바퀴 속도제어는 안되고 일정속도가 지나면 전륜구동만 되는 상황에서 VDC(ESP)에 의해서 브레이크제어만 한다는 군요.. 자기회사니까 맞는말이겠지요? 그래서 제가 저속사륜이라고 했습니다. 중고속이륜이고요, 이게 필요한 상황에서도 역시나 이륜이고요. 다시 사륜이 되려면 버튼을 누르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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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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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헷갈려(뉴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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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 참 복잡하군요.. 베라가 정말 그렇다면 렉2의 항시 4륜이더 안전하지 않을까요? 사람도 가파른 산을 두발로 오를때 보다는 손까지 짚고 오르는게 더욱 안전 하듯이요.. 미끄러 질때도 그렇구요.. 4바퀴가 동시에 잡는게 2바퀴만 잡는 것보다 안전하게끔 보이는 것 같은데요..
근뎅... 왜 일정 속도가 지나면 4륜을 풀리게 해 놨을까요?? 그렇다면 4륜이필요가 없다는 거 아닌가요? 저속에서만 미끄러 지라는 법도 없고..그리고 어차피 오프로드 용도 아닌데.. 왜 4륜울 만들었을까요?? 궁금 하네요.. 기술이 없지도 않을텐데요..혹시 가격을 올려 받기 위해서 만든 것인가?? 2륜보다는 4륜을 선택 하게 해서리... 추가 옵션 몇개 주고??
암튼 님 말씀대로라면 전 렉2의 안전성에 더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두 차의 구동방식은 지금까지 같은 것으로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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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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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쏘니(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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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사륜이 왜 필요하지요? 라고 제가 했습니다. 영맨이 기술부와 통화하던군요. 그래서 기술부사람이랑 이야기 했지요. 이사람 이야기도 똑같더군요..
암튼 렉2의 시스템에 더 안전한것은 확실한것같구요. 전 렉2의 불량때문에 차에 정이 떨어졌는지 한동안 쳐다보기도 싫더군요. 위사실이 확실하면 현대가 참 희안한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볼수 밖에 없습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것 같데요, 이런 시스템을 왜 만들죠? 서양애들이 웃을텐데.. 아뭏든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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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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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헷갈려(뉴렉스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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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제가 님 덕분에 좋은 정보 얻었습니다 제가 오히려 감사 합니다... 혹 진흙길이나 자갈길 만이라도 빠져 나오라고 만드 건 아닐런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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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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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무쏘가솔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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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의 항시사륜은 40:60으로 고정되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기계식 항시사륜이라 하던데.. 구렉이나 뉴렉의 tod시스템이, 길에 따라 구동력 배분이 되는 시스템 아니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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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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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맨(렉2노블고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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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는 40:60 상시 사륜 입니다. 아우디 콰트로와 동일합니다. 40:60 으로도 연비가 잘나오는게 기술이라더군요 아우디 콰트로 납품하는 회사에서 바로 수입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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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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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박이77(렉스턴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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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알기로도 렉2는 40:60 으로 고정된 상시사륜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다록에도 나왔던 것 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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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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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렉2노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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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 AWD 40:60 고정식, 기계식 상시사륜이며, 아우디와 같은 네바퀴 독립구동으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 SUV중에 유일하게 채택되었다가.. 요번에 카이런도 이 시스템이 들어갔습니다. 저는 사실 렉2의 AWD때문에 구입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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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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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렉2노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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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게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현대의 VDC와 쌍용의 ESP 모두 차체 자세제어장치이고 같은 장치를 이름만 다르게 쓰는 것은 맞습니다만, 렉2와 베라는 약간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압니다. 렉2의 ESP는 AWD/ARP/ABS등등 모든 제어시스템이 하나로 연동되어 동시에 차의 엔진구동, 출력, 브레이크구동등을 조절합니다만, 베라는 어떤 방식인지 잘 모르겠네요. 이런 이유로 쌍용 홈페이지 렉스턴2 광고를 보시면 '차세대 ESP'라는 말을 붙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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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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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맨(렉2노블고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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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추가하고싶군요. 렉2의 장점은 40:60상시 사륜이 esp 연동이라는 점입니다. 특히 비오는 날이나. 빙판길에서 저속이나 고속이나 상시 사륜으로 안정성을 가집니다. 처음 차사서 비오는날 일부러 시험까지 해봣읍니다. 한쪽에 고인물이 얼마나 위험한지 아시죠 핸들에 충격과 차량쏠림 때문이죠. 렉2유저님들 awd 기능 자부심 가지셔도 됩니다. 국내 유일한 상시사륜이니까요. 저도 렉2유저로서 베라에 관심이 많았고 제가 en 관련된일을 해서리 좀 알죠. 근데 제차라서 그런지 렉2가 좀 나아보이는군요. 편의 장비는 베라가 나은거 같지만 awd,epb,bas, 이런부분은 렉2가 나은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hid가 달렷으면 훨씬 좋았을거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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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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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렉2노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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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렉2맨님의 댓글에 하나 더 붙이자면.. 한쪽에 고인물이 있는 도로를 저도 급가속을 하면서 90km로 통과했었다는 사실. 물이 고인 길에 들어서면서 차가 약간 움찔하는 듯 하더니 한쪽으로 물을 쫘악 가르면서 멋지게 나가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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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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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맨(렉2노블고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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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님 느껴보셨군요. ㅋㅋ 저는 일부러 비오는날 차끌고 나가서 빗물 고인데만 다녔습니다. 핸들 충격 진짜 없읍니다. 글구 비오는 날 추월하는 재미(이러면 안되지만) 끝내줍니다. awd 진짜 매력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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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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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렉2노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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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죠? 사실 그래서 렉2가 다른 차와 다르게 운전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르막 추월하는 재미, 급가속 재미, 물고인길 가는 재미 등등.. 웬만한 상황에서는 핸들쏠림이 발생하거나, 차가 밀리거나 흔들리지 않으며 브레이크 제동능력도 아주 좋습니다. 렉2 정말 매력덩어리 차랍니다 ㅋㅋ 광고대로 제 의지대로 정확히 가 주는 차인 것 같아요. 그리고 렉2 오너분들께 조언하나 해드리자면.. 프론트 범퍼가드 있죠? 그거 웬만하면 부착하세요. 뉴렉보다 더 멋집니다ㅋ 프론트 범퍼를 달아놓으니까 그제서야 제 모습이 나오는 것 같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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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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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x7awd(렉스턴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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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 범퍼라면 시마스에서 나오는 거 말씀하시나요? 어대서 달면 좋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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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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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2매니아(렉2노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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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가까운 쌍용영업소가니 해주더군요. 저는 그렇게 달았습니다. 범퍼비 19만원 공임비 2만원 총21만원 들더군요. 아니면 직접 하실 수 있는 분은 인터넷으로 주문하시거나 하면 되지 않을까요? 암튼 조만간 사진 올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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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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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플JD(렉스턴2노블최고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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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시마스 보조범퍼 나오자마자 장착을했지요 혼자서 쉽게 장착할수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고 장착구조도 간단하거든요 혼자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보람도있고 가격도..^^ 렉2매니아님이나 렉2맨님이 말씀하신 고인물이야기는 저도 느껴봤습니다 감동이더군요 솔직히 구렉때는 바들바들떨면서 지나가곤했었는데 그리고 렉2로 넘어오면서 맘에든점 휠에 분진가루가 나오지 않는다는것 세차를안해도 언제나 반짝이는 휠이 넘 좋아요^^ 반대로 아쉬운점...렉2는 스틱이 없고 오토만 있다는점..ㅠ.ㅠ 스틱매니아거든요...그래서 가끔 스틱차량을 빌려타곤 합니다 역시 반응이라든가 운전시 집중력 드라이브의 묘미는 스틱이 좋다고 느끼는터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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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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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벼리(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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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정보네요.. 한가지 배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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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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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렉돌이(렉스턴2노블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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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사륜40:60은 전륜이 40 후륜이60이라는 말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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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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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K(무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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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가면 베라크루즈 취급 설명서 있습니다.
취급설명서에 보면 평시 2륜주행하다가 필요한 상황이 되면 컴퓨터 제어에 의해 자동으로 4륜구동으로 전환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강제4륜모드로 할 수 도 있는데 시속 30Km 이하에서만 작동된다고 되어 있네요. 이 경우에도 30초과되면 강제 4륜 풀리고 다시 30이하로 내려오면 강제4륜 작동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한번쯤 확인해 보시기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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