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와 경찰청은 7월28일부터 전국 모든 27개 운전면허시험장과 258개 경찰서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한다고 밝혔다. 6개월간 서울과 대전에서 8만7000여명에게 시범 발급한데 이어, 이날부터 본격적으로 모바일 면허증 시대를 연 것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단순 운전면허 자격 확인을 넘어 은행과 관공서 등에서 국가공인 신분증으로 사용된다. 기존 플라스틱 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부여했다.이 같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 신원확인 후 발급 받을 수 있다. 집적회로(IC)가 달린 면허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설치하고, 테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IC 면허증이 아닌 경우에는 발급 기관을 방문,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면허증 정보를 담는다. 또 신원을 확인하고자 하는 사람은 스마트폰에 나타난 면허증을 육안으로 확인하거나, 모바일 신분증 검증앱을 통해 필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노동부 소속 준사법기관인 중노위는 LH로부터 부당하게 해고됐다는 모씨의주장을 기각한 지방노동위원회(지노위) 결정이 정당하다고 최근 판정했다.
내부 정보를 이용해 시세 차익을 노리고 땅을 사들였다는 이유로 해고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근로자가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에 구제를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최근 5년 사이 청년층과 노년층이 여러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는 ‘다중채무’가 빠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중년층의 경우 다중채무 증가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렸으나, 전체 연령층에서 다중채무 규모가 가장 컸다. 다중채무자는 금리 상승기에 부실 위험이 더욱 커지는 만큼 저금리 고정금리 및 분할상환 전환 등 제도적인 대비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둔화, 저금리, 주식·가상자산 열풍 등에 따라 2017년 말 416만6000명보다 8.3%나 증가했다.
📮호텔에서 6박 이상 장기 거주하는 것을 '호텔 롱스테이'라고 한다. 최근 국내 호텔업계에 이런 롱스테이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호캉스(호텔+바캉스), 워케이션(일+휴가·일하면서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근무 형태) 등의 수요가 늘어났는데 이것이 기존의 '한 달 살기' 트렌드와 맞물려 호텔 롱스테이라는 새로운 흐름이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 3가지로 양파, 마늘,버섯이 있다..혈액 내에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쌓일 경우 각종 혈관질환에 취약해진다. 혈액과 혈관 건강 악화는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장질환, 뇌졸중 등 각종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주간 날씨🌴
월(1일) 26°☔️/31°☔️
화(2일) 26°☔️/31°☔️
수(3일) 26°☁️/32°☁️
목(4일) 26°☁️/32°⛅️
금(5일) 26°☁️/32°☁️
토(6일) 26°☔️/32°☔️
일(7일) 25°☁️/32°☁️
📚당신 안에는 이제까지 감히 꿈도 꾸지 못했던 일들을 해낼 힘이 있다. 하지만 힘을 꺼내 쓸 수 있는 것은 당신이 믿음을 바꾸는 순간부터다.📚 -맥스웰 몰츠-
📣빗소리에 잠을 깨어 일찍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입니다~ 가뭄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의 걱정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한달! 한 주를 힘차게 열어봅니다. 행복하기는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