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일주를 준비하고 계신 회원님들 안녕하세요!
24일간의 긴 아프리카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왔습니다.
아프리카 여행 중에 우리 이집트 팀에서 남성 회원분 한 분이 불가피한 사정으로
여행을 취소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불가피하게 취소하신 분도 여행을 가지 못하시는 아쉬움이 크셨다고 합니다.
더 이상의 남성 회원분이 추가 모집되지 않은 관계로 최종적으로
오늘 마외사님께서 싱글룸을 쓰시겠다고 결정을 하셔서 최종 출발 인원이 21명 + 인솔자(천박사) 이렇게 22명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여행 출발 전에 항공이 다시 대한항공스케쥴(이집트 에어 코드세어)로 바뀌어서 약간의 혼선은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우리가 처음 계획했던 스케쥴로 돌아가게 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지 한국인 가이드는 끝내 현지의 가이드 부족으로 인해 배테랑 가이드를 섭외하지 못했습니다.
섭외 가능한 가이드가 모두 1년 차 미만이라 제가 직접 가이드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설명회 때 나눠드린 자료집을 참고하시면, 일정표는 대한항공스케쥴로 다시 바뀌었기 때문에 조금 달라졌습니다.
새로운 일정표는 아래 공지에 바뀐 일정 올려 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 외의 준비물이나 기타 준비사항에 관한 내용들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집트의 1월 날씨가 일교차가 상당히 큽니다.
그리고 시나이 반도는 룩소르나 아스완 등의 남쪽 지역보다 훨씬 춥습니다.
특히 시내산 등반할때는 새벽에 등반하면서 보온을 위한 옷차림에 특히 신경 써 주십시오.
현재 이집트 시위상황도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는 현지의 소식을 전합니다.
대부분의 시위가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을 중심으로 금요예배 이후에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카이로에 있는 동안 박물관 일정만 조금 신경써서 다녀 오면 크게 문제될 것은 없다고 합니다.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우리 이집트팀 모두가 최고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현지의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있고,
여행을 떠나는 우리도 한번 더 한 팀으로서 멋진 팀웍을 이끌어 갈 수 있게 배려와 협조를 해 주시기를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최고의 여행을 위해 리더로서 그리고 가이드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집트는 제게 제 2의 고향과 같은 곳이라 다시 이집트로 향한다는 것 자체가 늘 저를 설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이집트팀 회원님들의 밝은 미소를 빨리 보고 싶습니다.
여행 출발 전에 회원님들의 영문성함이 제가 가지고 있는 것과 동일한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댓글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누웨바의 컬러 캐니언은 페트라 투어를 주관하는 현지 여행사에 의뢰했는데, 이미 페트라 투어에서 할인을 많이
해 주었기 때문에 인당 30$에서 더 할인이 힘들다고 합니다.
컬러 캐니언 선택관광 비용은 누웨바에서 직접 각출해서 현지 가이드에게 지불하도록 하겠습니다.
컬러 캐니언 신청하신 회원님들 명단도 최종 점검하고자 하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집트 팀 영문 성함
총 16명 이십니다.
혹시 누락된 분이나 취소하실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거나 제 핸드폰 010-9930-9169로 연락주십시오.
첫댓글 확인했습니다. 영문명, 컬러캐니언 모두. 출발일에 뵙겠습니다. 이집트 소요사태로 걱정했는데 괜찮겠죠? 기대되는 여행입니다.
영문성명 확인했습니다. 그럼 1월4일에 뵙겠습니다.
영문성명 확인하였습니다. 저희도 기대가 큽니다.
봄꽃모아와 같이 확인하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우리 이집트팀 모두모두요~~~
영문성명 확인하였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1월 4일에 보아요.
회원 여러분, 해피 새해!!(당연 빠따네. 8자 좋으니까 여행가지) 이름 확인, 오케바리.
공지사항 잘 읽었고 영문이름도 확인하였습니다. 이집트여행이 기대 됩니다. 모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네 확인 했습다. 영문이름 맞구요~ 컬러캐니언신청도 했습니다. 즐거운 연말입니다♬♬ 새해가 기다려 지네요~
다 맞고요. 시간은 흘러흘러 벌써 떠날 날이 다가오네요. 오 예~
확인했습니다 다 맞습니다
영문이름, 컬러 캐니언 확인 맞습니다. Happy New Year~~^^
다음주 뵙겠습니다...ㅎ
확인했구요. 컬러 캐니언도 함께 신청하겠습니다. 너무 늦었나요? 많이 기대되고 설레입니다. 일주일도 안 남았네요.
다가오는 새해의 기쁨은 이집트여행으로~~
지금 신청하셔도 됩니다 ^^
여행전 처리해야할일이 많아 늦었습니다. 이름, 컬러캐년모두 확인했습니다^^*이메일드리겠습니다...
O.K.
천박사님이 직접 가이드한다니...저는 오히려 안심입니다. 이집트 역사적인 유물이 많은 여행지...
천박사님만큼 신념을 가지고 설명할 전문가가 또 있을까요?
같이 떠나시는 회원들께서...행운임을 아셔야 할텐데...다같이 협조하셔서 알찬 여행을 만들어가시길...기원합니다.
네 그래요. 이집트 여행을 함께 한 후에 우리들이 붙여준 이름이 박사님 이니까요.. 또 가고 싶네요.
허여사님! 저도 직접 가이드 하는 것이니만큼 떨립니다. 오랜만이라서요. ㅎㅎ 신왕국시대 왕들의 이름이 가물가물하네요. 공부하고 있슴다. ㅠㅠ 루치아님 닉넴도 너무 반갑구요. 제가 허여사님 처음 뵙던 곳이 이집트네요. 고향 가는 기분으로 설레고 있습니다. 좋은 여행 되도록 최선을 다할께요.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확인합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 확인했습니다. 이상 없네요. 여행 간다는 설렘은 크고 개인사정으로 준비는 미흡하고 ㅠ.ㅠ 그래도 이집트 여행 떠날 시간이 다가오니 많이 설렙니다
모두 맞습니다. 수요일날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