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전하진 의원 "정부·공사, 재무상태 심각성 알고 있는지 의문"]
한국가스공사가 5조원이 넘는 미수금으로 재무건전성이 악화되고 있는데도 배당금을 두 배로 늘리는 등 방만경영을 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하진 새누리당 의원은 24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가스공사가 물가 안정을 위해 원가 이하로 가스를 판매하면서 부채가 작년 말 기준 32조원으로 2007년에 비해 4배로 늘어났다"면서 "특히 미수금이 5조원이 넘는데 이를 미실현 이익으로 계산해 작년 영업이익 1조원, 당기순이익 5000억원을 낸 것으로 계산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일반 기업이라면 대손충당금을 쌓는 등 손실을 처리했을텐데 가스공사는 미수금을 나중에 국가가 세금으로 보전해줄 것이라는 안이한 판단을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동완 새누리당 의원 역시 "5조4000억원의 정부 미수금을 해결하지 못한 채 올해만 정부에서 340억원, 한국전력에서 310억원을 배당금으로 챙겨갔다"면서 "현금배당을 2011년 주당 760원에서 1640원으로 두 배로 올렸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정부와 가스공사 모두 재무상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가스공사의 부채비율이 가장 많이 증가한 2010년에서 2012년 사이 대졸 신입사원 초봉은 2960만원에서 2011년 4027만원, 2012년에는 4866만원까지 올렸다"고 설명했다.
========================================================================================================
공기업은 참 좋겠습니다! ^^;;
근데..회계조작은 좀... 경을 칠 일 아닌가요??
저희는 올해 경영적자가 심각하다고 임금동결인데~~~ ㅠㅠ
내일 월급날!
그리고, 전세금 올려받은 자금 + 기타 부수입 등등 주식 대기자금이 좀 들어왔습니다.
나쁜 투신이들!! 오늘도 매도가 거세군요.. -_-^
비중을 늘리면서 방어주를 새로 편입할지..
아니면..조금 더 기다렸다가 죽어가는 종목들 살려야 할지..
참! 어렵네요!
그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봅니다! 회원님들 화이팅! ㅎㅎ
첫댓글 희망이님~~~ 애쓰심!!
헐;;
전하진 미친놈이 헛소리를. 알고 하면 나쁜놈이고, 모르고 한 거면 더 나쁜놈.
가스공사 미수금의 개념도 모르고 저런 헛소리를 쯔쯔쯔.
올해 배당금 줄어들겠네 아놔... 배당금 1200원 예상하고 있는데...아씨...
감사합니다.
공기업이 문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