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쿤달리니,
심연의 에너지
비이원적 카스미르 샤이비즘 경전 에 기초한 종합적 연구
LILIAN SILBURN 명예연 구관 국립과학연구센터
번역자: Jacques Gontier
뉴욕주립대학교 프레스
내용물
머리말
소개
쿤달리니 요가
리듬과 진동
시바의 춤
율..
에너지의 휘저음과 휘젓기.
마음으로 돌아가다
제1부 쿤달리니의 각성 과 전개
심해의 뱀.
제1장
시바의 삼중 방출과 쿤달리니의 세 가지 측면.......
최고 방출
중간 방출
낮은 방출
비 또는 푸마쿤달리니
제 2 장
인체 내부의 "코일형" 쿤달리니
센터(차크라)와 나디.
중앙분리대, 바퀴 및 삼각형
내용물
3 장
중도를 펼치는 다양한 방법......
이중적 사고의 파괴(vikalpaksavα)........
호흡(prāna)과 관련된 수단
음절 OM과 호흡의 동기화
초기 및 최종 말단에 대한 고찰
에너지의 수축과 확장.
제4장
Parabija SAUH 및 Rod Practice..
비사르가(Visarga), 운마너(Unmană), 크라마무드라(Kramamudra)
제5장
요긴 수련과 관련된 쿤달리니의 움직임.......
최고의 쿤달리니와 의식의 쿤달리니
프라나쿤달리니..
하강하는 에너지, 아드하쿤달리니
우르드바쿤달리니, 상승하는 에너지
제6장
느리고 점진적인 방법
불완전하거나 결함이 있는 방법
요긴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반응
진동의 5단계 또는 경로의 표시
호흡의 6중 고조와 이에 상응하는 행복의 형태
음역된 산스크리트어로 된 텍스트
제7장
우주 쿤달리니 또는 친밀한 희생
두 번째 부분
상승의 중심과 단계에 대한 피어싱
제1장
Vedhadiksä, 침투를 통한 입문
본회의 봉헌.88
스승이 제자의 호흡에 침투함.89
센터 피어싱에 의한 입문.......91
만트라베다(Mantravedha), 만트라 나다베다(Mantra Nadavedha)를 통해 중심을 꿰뚫는 것, 신비한 공명을 통해 꿰뚫는 것
빈두베다(Binduvedha), 남성적인 힘을 꿰뚫는95
에너지 피어싱이라 불리는 Säktavedha.......96
뱀 피어싱이라 불리는 부장가베다(Bhujangavedha)97
파라베다, 슈프림 피어싱......98
내용물
외부 개시
아비세카, 봉헌.
제 2 장
소마난다의 삭타비냐나(Saktavijñāna)
Devanagari의 산스크리트어 텍스트입니다.117
3 장
Goraksanātha의 Amaraughaśāsana.
더 나타
본문에서 발췌
분석
3부
밀교 수행의 더 깊은 의미
제1장
안드로진
쿤달리니와 성생활
비등성과 열정
제 2 장
몸과 우주의 변형.
요가삼카라(Yogasamcara) 발췌문의 번역 및 해설143
3 장
만트라 SAUH와 그 것151
SAUH, 발산의 만트라151
KHA, 흡수의 만트라153
제4장
밀교의 길, 쿨라마가(Kulamarga)157
Kulayāga에 필요한 자격
Caryākrama 수행의 효과
불확실성과 변동.163
밀교 모임, 요기니멜라 카의 정지와 출현...
카랴크라마(Caryākrama)와 크라마무드라(Kramamudra)170
마디아차크라와 아누차크라172
요기니부174
남자와 여자의 각각의 역할175
xii
내용물
제5장
Kulayāga, 난해한 희생
탄트라로카(Tantraloka) 29장 주석과 함께 발췌...
정의.
메인 휠과 보조 휠......
Madhyacakra 또는 Urdhvadhaman에 대한 설명
산토디타. 정지 및 출현...........
Triple Visarga: 정지, 출현 및 Kaula.
유니온 또는 퓨전...........
Mantravīrya Dvani 특유의 소리 진동.
최고의 신비로운 태도. 케카리무드라.
전능함(Mantravyāpti)의 정의....
라하쇼파니사드 크라마, 비밀 과정...
표: 여덟겹 바퀴와 여덟 개의 바이라바(Bhairava).
결론
색인...
약어 및 작품 목록
머리말
인간과 우주의 가장 깊은 중심에 있는 수직 축 인 쿤달리니는 인간의 모든 에너지를 끌어내고 펼치 는 인간 힘의 원천입니다. 그러나 트리카, 크라마, 카 울라 시스템의 추종자들은 그녀의 영매를 통해 얻 은 특별한 힘에 연연하기보다는 그녀가 부여하는 평 화와 살아있는 조화를 강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undalini 요가가 불러일으킨 이 신비 한 에너지는 믿을 수 없을 만큼 폭력적으로 나타나며 특정 위 험을 초래하지 않고는 조작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녀 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특별한 혈통에 속하고 한결같 은 지식을 지닌 스승의 도움을 구해야 합니다.
그러한 안내자가 없거나 무력하고 무지한 교사를 따르 면 쿤달리니의 각성은 비참한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점 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히스테리로 인해 일부 기독교 신비가들에게서 관찰되는 심각한 문제는 쿤달리 니의 잘못된 상승 외에는 다른 원인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그녀의 진로를 바꾸면 마비와 같은 질병은 나타났던 것 처럼 갑자기 사라질 수도 있지만, 이러한 질병은 실명과 같은 다른 질병으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Saiva 마스 터들이 왜 이 문제에 그토록 주의를 기울이고 이러한 모든 관 행을 신비에 싸여 유지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교(rahasya)라고 알려진 관행에 대해 체 계적이고 명확한 설명을 제공하는 논문은 없습니다.
1. 쿤달리니의 일부 일탈은 우울증과 정신 이상으로 이어지기 때 문에 “악마”라고도 불립니다(참조, p. 95).
xiv
머리말
들판의 건초더미처럼 다양한 작품에 흩어져 있는 힌트 와 일별. 모든 것이 언급되었지만, 포괄적인 시각을 가진 입문한 스승만이 신비를 꿰뚫고 진실하고 헌신적인 제 자의 쿤달리니 에너지에 따라 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전통은 살아있게 유지되지만 평신도의 접 근은 거부됩니다.
나는 Kundalini를 다루는 많은 작품이나 섹션을 수 집하고 그 더 깊은 의미를 밝히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이 관습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고대 스승들의 노여움을 사지 않기 위해 명확하지 않은 점을 충분히 남겨 두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주제의 비밀스러운 성격은 단지 고의 적인 비밀 유지 의지의 결과만은 아닙니다. 호흡, 단 어와 음소, 음절 OM, 만트라 SAUH 및 이와 관련된 다양한 수행을 다루는 일반적인 트리카 형이상학에 익숙하지 않으면 모든 신비적 경험을 포괄하는 이 요 가를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것으로.
실제로 이러한 모호함은 Kundalini 에너지의 본질에서 비롯 됩니다. 쿤달리니는 엄청난 강도로 경험되고 놀라운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지만 지성으로는 파악하거나 설명할 수 없습니다. 주제 에 관한 전체 책은 그녀가 실제로 무엇인지에 대한 최소한의 아이디어도 전달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녀를 경험하는 사람 들에게 그녀는 인생만큼 단순합니다. 더욱이 그녀는 모든 생명 의 원천입니다. 하지만 인생을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요?
이 출판물은 Kundalinī에 관한 Saiva 텍스트를 모아두 었지만 결코 그녀의 모든 비밀을 공개하지는 않습니다. 그 녀는 여전히 미스터리한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최근 쿤달리 니 과정으로 인해 증가하는 관심을 고려할 때 어떤 글이 나 조리법도 강렬한 내면 생활의 표시이자 열매인 수직성 을 부여할 수 없다는 점을 명확하게 말하는 것이 적절하 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출되고 완전히 통제되는 에너지는 보 편화됩니다.
이 주제에 대해 끊임없이 증가하는 많은 설명과 연구는 경험의 현실과 관련이 없습니 다. 그들은 대부분의 경우 정신적 문제, 정신 적 환상, 장기간의 집중으로 인한 과도한 긴장 의 산물인 현상을 설명합니다. 쿤달리니가 눈썹 사이, 코 끝, 정수리에 집중함으로써 깨 어날 수 있다는 잘못된 믿음이 널리 퍼져 있습 니다.
몇 가지 예외적인 경우에 자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경험이나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어느 정도의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머리말
15세
원하는 경험과 다소 유사한 증상이나 증상; 그러나 기껏해야 그것은 "하부" Kundalini와 관련된 예비 징후일 뿐입니다. 호흡은 목 뒤에서 척추 기저부에 위치한 중앙까지 이어집니다. 사실, 진정한 쿤달리 니는 센터들을 통과하는 에너지의 상향 흐름이므로 이를 "올려진" 쿤달리니라고 부릅니다. 이 오르막 은 일생을 바친 요가행자들에게도 가장 흔하지 않은 성취입니다.
Kundalini를 성공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깨달은 스승의 지도 없이 그리고 몰입 상태에 접근하지 않은 채 그러한 수행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심오한 신비적 삶의 발전을 위해 쿤달리니 상승에 대한 지식이나 실천이 필요하지 않지만, 이 실천 은 진정한 신비적 삶 없이는 완전한 성취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쿤달리니의 자발적인 각성과 상승은 집중 과 아무 관련이 없는 기본 기억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가능해집니다. 정신적으로 집중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가슴에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생각의 도움으로 쿤 달리니를 상승시키려는 시도는 참으로 역설이 될 것 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각성은 정신 활동이 사라질 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요긴이 선정의 상태로 물러나 면 쿤달리니는 목구멍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 나 그가 그녀를 머리 속으로 데려가려면 깊고 지속적 인 몰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 다.
현재 작업을 위해 나는 일관된 설문조사를 제공하기 위해 Kaula, Trika 및 Krama 비이원론 학파의 가르침과 일치하는 Kundalini에 대한 발췌문을 수집 했습니다. 본 연구는 번역과 해설로 구성되어 있습니 다. 그것은 주로 Abhinava-gupta, Tantraloka, "Light on the Tantra"의 기본 작업과 이에 대한 Jayaratha의 광택 에서 비롯됩니다. 이것은 신비로운 성격의 가 장 높은 내면의 입문을 다루는 선택입니다. Vijñānabhairava, Para-rimśikā, Mālinīvijaya와 같은 다른 아 가마도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Kaśmirians에 게 소중하고 아마도 4~6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뿐만 아니라 Kşemarāja의 주석서도 언급되어 있습니 다. 11세기 초에 살았던 아비나바굽타(Abhinavagupta) 와 14세기경에 작곡한 시인 랄라(Lalla)의 시까지.
2. Samadhi 또는 samaveśa.
xvi
머리말
이 선택은 하타요가(Hathayoga)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더 널리 출판되고 더 잘 알려진 수많은 사이바(Saiva), 불교도 (Buddhist) 또는 바이스나바(Vaisnava) 탄트라와도 다르다는 점에 유 의해야 합니다.
제1부에서는 쿤달리니의 본질과 다양한 발현, 생리학, 각성 조건, 요긴이 경험하는 상승 및 전개 를 거쳐 궁극적인 우주 확장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는 탄트라로카의 4장과 5장에서 번역 된 발췌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탄트라로카의 몇 페이지에서 발췌한 내용이 두 번째 부 분의 시작 부분에 나타나며, 베다디크샤(vedhadīkṣā)로 알려 진 입문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루는 자신의 쿤 달리니의 도움으로 제자의 몸에 들어가 몸의 중심을 뚫고 들어 갈 수 있게 합니다. Kundalini 상승의 효과 중 일부를 경험하십 시오. 두 개의 추가 텍스트에 대한 번역 및 분석은 다음과 같 습니다.
Somānanda 한 사람이 쓴 짧은 논문인 Śāktavijñāna 는 Utpaladeva의 대가이자 Sivadrşti의 저자인 위대 한 Somānanda와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Kundalini 상승의 여러 단계에 전적으로 전념한 이 작업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풍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 니다.
Gorakşanātha의 Amaraughaśāsana는 비록 Kaula 및 Trika 학교와 미미한 관련이 있지만 고대 학교와 Hathayoga 사이의 중간에 있습니다.
탄트랄로카 29장의 핵심 내용을 번역한 제3부에 서는 밀교의 길과 그것의 원초적 희생(ādiyāga), 즉 쿨 라야가(kulayāga)의 진정한 의미를 설명합니다. 여 기서 caryākrama는 Kundalini의 상승과 관련된 수 행입니다.
나는 이 책을 Swami Lakshman Brahmacārin에게 헌정 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나는 텍스트를 탐구하는 동안 그분으로부터 끊임없는 지원을 받았지만, 이 작품을 그에게 출판한 것에 대해 그에게서 많은 격려를 받지 못했 기 때문에 다소 대담한 일이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인 정의 표시를 참을성 없이 기다려온 심연의 뱀에게 바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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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