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 명사초등학교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양성평등 교육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명사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거제시 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유퀴즈 온더 보드’, ‘소중하고 신비한 생명’,‘불법카메라를 찾아라!!’를 주제로 보드게임과 불법카메라 찾기 VR체험을 통한 디지털 성폭력에 예방 및 방지에 대한 교육과 임산부 체험, 태아모형과 신생아모형을 보고 직접 체험하면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존의 강의형·수동형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각종 모형과 도구를 직접 만지고 사용하는 활동형·능동형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었고 남부면으로 숙련된 전문 강사와 거제경찰서의 여청계 순경이 직접 방문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었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손영순 소장)는 “아이들의 인터넷, SNS 사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성폭력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아이들을 위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 및 방지를 위한 맞춤형 성교육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한 거제 학교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