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에 카드 이용 증가율 45개월來 최저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0311072008314
-> 기생. 자기 혼자의 힘으로는 살수 없고 한종이 다른 한종에게 피해를 주며 자신은 이득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생 금융은, 조금 내용은 다르지만 다른 금융에 기생하면서 그 금융에 피해를 주지는 않고, 금융소비자에게 피해를 전가시킵니다. 그리고 자신은 이득을 취합니다. 그냥 기생금융이란 말은 제가 지어낸겁니다. 경제학용어 아닙니다. ㅋ
대표적인 것들이 바로 신용카드이구요. 그담이 OK캐쉬백 같은 페이백서비스, 아주 세밀히 따지자면 중국집의 무료쿠폰도장도 여기에 해당합니다.
약속을 지키만 하면 나에게 이득을 줄것 같지만 사실은 그게 이득이 아니라 그게 본전인 사업.
캐시백이이나 할인포인트 때문에 원가는 절대로 한번 책정된 가격에서 다운그레이드 되질 않게 됩니다.
경기가 호황일때는 상관이 없지만, 불황을 타면 탈수록 이 기생금융들이 주는 피해는 더더욱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자신들이 파괴되어 소멸되기까지 숙주(다른 금융사업과 금융소비자)의 피를 끊임없이 빨아댑니다.
사람의 몸에도 어느정도의 기생충은 오히려 면역작용을 올려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기생충의 양이많아지거나, 스스로의 몸이 건강하지 못하게 되면 기생충은 비로소 자신에게 큰 역작용을 가져다 주곤 하지요.
투자처 어디에… 증시주변자금 100조 돌파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0311021730741
-> 네 역시나 돈은 넘쳐 흐르고 있습니다. 투자할 곳이 없을 뿐이죠.
은행 온 큰손 노신사, 금 100억어치 사간 이유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0311001704141
-> 요새 소위 있으신 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내 돈을 어떻게 불리나' 또는 '내돈을 어떻게 지키냐'가 아니라 [내돈이 어떻게 해야 안드러나나]입니다. 그만큼 이번에 바뀐 정부의 정책때문에 돈이 차고 넘쳐 흐르는 양반들은 자금 숨기기에 급급한 모습니다.
기사에서도 당당하게 금을 통한 상속을 마치 절세인양 보도하고 있습니다.
근데 아니죠. 받을때는 신고안해도 될지는 몰라도 그 자식들이 그 골드바를 팔아서 돈으로 환전해야 할때는 출처를 밝혀야 하는데 그때는 세금을 물어야 하죠. 모르져 머 제가 모르는 또 무슨 꼼수가 있을지.
암튼 저말만 믿고 은행가서 골드바 사셔봐야.. 말짱 헛수고이지만 은행이 욕먹는 건 몇십년 후 다 까먹고 남 이후라는거..
첫댓글 금 100억어치 사간 이유
금 양이 얼말나 될까요...??
지게차로 가지고 갔으려나... ㅋㅋㅋ
1킬로 골드바 가격이 6395만2702원이라니까요. 지게차까진 ㅋㅋ
지게차 빵터졌네요 새벽에 혼자 큭큭 거리고 있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