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아카데미아 랭퀴지 스쿨을 다니고 있고요
이번 가을 학기에 KCC로 트랜스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토익이나 토플 성적이 없어서 플레이스먼트 테스트를 봐야할 것 같은데요.
1. Placement test는 토익이나 토플 성적이 있어도 누구나 봐야하는 시험인가요?
2. Placement test와 Compass test가 같은 건가요?
3. Placement test 기출문제나 공부할 수 있는 사이트 또는 책이 있나요?
4. Placement test는 언제든 재시험이 가능한가요?
5. KCC에서 2년 안에 전문학사 학위(A.S.맞나요?)를 따고 졸업하는게 목적인데 92, 94에 배정되어도 지장 없나요?
가을학기 등록 마감일이 7월 17일이라 마음만 급하네요 ㅎㅎ
첫댓글 1. 네
2. 네. 하지만 에세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3. 없습니다.
4. 네. 2년 안에 재시험을 볼 경우, $25 정도의 수수료를 별도로 내야합니다. 수학의 경우는, 결과가 나오고 그 점수결과를 바탕으로 수업을 등록하면 재시험은 불가능합니다 (즉, 자신의 실력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겠다는 의미)
5. 92나 94 받으시면 2년 안에 졸업 못합니다. 100 받으셔도 될까말까인데요.
참고로, A.S는 전문학사 학위가 아닙니다. 그냥 직업교육수료 정도의 의미로 받아들이셔야하며, 엄밀한 기준의 전문학사는 A.A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한국 돌아가시면 A.S나 A.A나 별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궁금한점이 생겼는데요
에세이는 그렇지 않다는 뜻이 placement test = compass test + essay 라는 뜻인가요?
그리고 이 테스트를 보고 가을학기 시작 전까진 언제든지 재시험이 가능한건가요? 다시말해 시험을 처음에 못봐도 재시험을 잘 치면 가을학기를 높은 반에서 시작할 수 있나요?
@오르코데쉬 네. 에세이는 compass test에서 나오는 주제가 아니라, 학교 ESL 교수들이 지정한 주제를 랜덤으로 줍니다. 그러니까, 하와이에 대한 내용이 주제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에세이는 재시험이 불가능합니다.
언제든지 재시험은 가능하지만, 수강신청 기간이랑 에세이 채점기간을 고려하면 여러번 보기 어려울 겁니다. 자세한 건 직접 경험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저도 겪어보지 못한 일이라 잘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