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조항. 제목 페이지
12개 조항(또한 12개 조항 농민, 12개 조항 또는 12개 조항 농민)은 1525년 메밍겐에서 열린 독일 농민전쟁에서 슈바벤 연방에 대항하여 농민들이 요구한 것들 중 하나이다. 1215년의 마그나 카르타(Magna Carta)에 따르면, 이 선언은 유럽 에서 인권과 자유에 대한 최초의 서면 요구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12개 조항으로 이어지는 의회는 "원칙적으로만 특정 기관에 정치적 권력을 부여한 일종의 제헌 의회"로 묘사된다. [1]
《12개 조항》은 또한 매체사적 사건이기도 했는데, 왜냐하면 그것들은 인쇄기 덕분에 빠르고 저렴하게 재생산될 수 있었고 널리 배포되었기 때문이다. 거의 모든 반란군이 이 팜플렛을 언급했다. [2]
이벤트[편집] 원본 편집]
Memmingen – Kramerzunft 건물에 표지판
1525년 3월 6일, 상부 슈바벤 농민 그룹(Baltringer Haufen, Allgäuer Haufen, Bodensee-Haufen)의 약 50명의 대표들이 메밍겐에 모여 슈바벤 동맹에 대한 공동 출전을 논의했다. 어려운 협상 끝에 그들은 하루 뒤 상부 슈바벤 연맹(Upper Swabian Confederation)으로도 알려진 기독교 농민 협회(Christian Association of Farmers)를 발표했다. 1525년 3월 15일과 20일, 농민들은 메밍겐에서 다시 만나 더 많은 논의를 거친 후 12개 조항과 연방 명령을 채택했다.[3]
이 두 작품은 지금까지 인쇄된 농민전쟁의 많은 강령 중 유일한 것이다. 특히 12개 조항은 그 후 두 달 안에 인쇄되어 당시로서는 엄청난 25,000부의 총 발행 부수를 기록했으며, 신성 로마 제국의 영토 전역에 퍼졌다. 이 두 문헌은 농민전쟁 과정에서 더 이상 발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학자 피터 블링클(Peter Blickle)은 메밍겐(Memmingen)에서 열린 "제헌농민의회(constituent farmers' assembly)"에 대해 말한다. [4]
12개 조항[편집] 원본 편집]
1525년 12개 조항의 팜플렛
12개 조항의 원본 문서 중 하나는 메밍겐 시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5] 다음은 12개 조항의 본문을 현대 독일어로 대략적으로 번역한 것이다.[6]
- 모든 교회는 목회자를 선출할 권리와 그가 부적절하게 행동할 경우 해임할 권리를 가져야 한다. 목회자는 참된 믿음을 통해서만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인간의 가세를 더하지 않고 더 크고 분명하게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 목사들은 큰 십일조에서 봉급을 받아야 한다. 잉여금은 가난한 마을과 전쟁세를 내는 데 사용된다. 작은 십일조는 버려야 마땅한데,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이 만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성경에 근거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주 하나님께서 인간을 위해 가축을 자유롭게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7]
- 지금까지 우리가 농노로 여겨져 온 관습이었는가, 그것은 자비로운 일이며, 그리스도께서 그의 보배로운 피흘림으로 우리 모두를 구속하시고 사셨으며, 목자들에게나 가장 높은 자들에게, 아무도 예외는 되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우리가 자유롭고 자유롭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 가난한 사람이 사냥감과 닭과 물고기를 잡을 능력이 없는 것은 형제가 아니며 하나님의 말씀에 부합하지 않는가? 주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모든 짐승 곧 공중의 새와 물 속의 물고기를 다스릴 권세를 주셨느니라.
- 영주들은 그들 스스로의 숲(숲)을 충당했다. 가난한 사람이 뭔가를 필요로 한다면, 그는 두 배의 돈으로 그것을 사야 한다. 그러므로, 매입하지 않은 모든 목재(많은 통치자들이 충당했던 이전의 시립 숲을 의미)는 공동체에 반환하여 모든 사람이 건축과 땔감에 필요한 것을 충당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날마다 증가하고 나날이 증가하는 봉사(농노제)를 위해서, 우리는 이해를 가져야 하며, 우리 부모들이 섬겼던 것처럼 오직 하나님의 말씀의 소리에 따라서만 우리에게 많은 짐을 지우지 말아야 하는가?
- 영주는 농민의 봉사를 포상 당시에 고정된 것 이상으로 증가시켜서는 안 된다. (합의 없이 Fron을 증가시키는 것은 꽤 흔한 일이었습니다.)
- 많은 부동산은 임대세를 부담할 수 없습니다. 정직한 사람들은 이 토지를 조사하고 형평성에 따라 그 금액을 재평가해야 하며, 그리하여 농부가 그의 일을 헛되이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새로운 법령은 항상 큰 신성 모독 (법원 벌금) 때문에 만들어집니다. 문제의 형태에 따라 처벌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대로 처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처벌의 증가와 형량의 자의성이 일반적이었다). 우리의 의견은 옛날 성문화된 형벌로 우리 자신을 벌하는 것이지, 그 일이 호의에 따라 행해지지 않은 것에 따라 행해졌다.
- 일부는 공동체에 속한 초원과 들판(원래 모든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었던 공동 토지)을 전유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 공동의 손에 다시 가져다 주기를 원합니다.
- 죽음(상속세의 일종)이 완전히 폐지되고, 과부와 고아들이 하나님과 명예를 거슬러 그토록 수치스럽게 도둑질을 당하는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게 하소서.
- 그것이 우리의 결정이고 최종 의견이라면, 여기에 제시된 조항들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그것이 성경에 근거하여 우리에게 설명된다면 그것들을 삼갈 것이다. 만약 우리가 지금 많은 기사들을 읽도록 허락을 받았는데, 나중에 그것들이 틀렸다는 것이 밝혀진다면, 그 기사들은 그 시간부터 죽어서 사라질 것이다. 그러나 같은 방식으로, 우리는 또한 성경에 하나님께 반대되고 우리의 이웃에게 짐이 될 조항이 더 많다면 그 권리를 유보하기를 원합니다.
연방 명령[편집] 원본 편집]
연방의 질서는 또한 높은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고, 무엇보다도 농민들에게 인기가 있었던 것은 그것이 지방자치단체, 연방의 사회 질서에 대한 모델을 제공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블랙 포레스트(Black Forest), 알자스(Alsace), 프랑코니아(Franconia)에는 이에 따라 조직된 농민 공동체의 증거가 있다.
12개 조항의 기원[편집] 원본 편집]
12개 조항을 추적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일부 소식통은 농민 장관 Wendel Hipler에게 할당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그들은 Memmingen의 Sebastian Lotzer에 기인하며, 그는 개혁가 Christoph Schappeler와 함께 기존 텍스트를 확장했을 수 있습니다. 요한 휘글린(Johann Hüglin)은 또한 그 기사들을 쓰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여겨졌다. [8] 적어도 그가 조력했다는 혐의는 종교 재판에서 기소된 혐의 중 하나였으며, 그 결과 그는 화형을 당했다.
1525년 2월 16일, 메밍겐에 속한 약 25개 마을이 반란을 일으켰고, 그들의 경제적 상황과 전반적인 정치 상황에 비추어 볼 때 시의회에 상당한 개선을 요구했다. 불만 사항은 Memmingen 기사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농노제, 지주제, 숲과 공유지의 사용권, 교회의 요구에 영향을 미쳤다. 농민들은 광범위한 전선의 개혁을 원했다. 시는 마을 사람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했고, 구체적인 요구 사항들에 대한 긴 목록을 기대했다. 그러나 매우 뜻밖에도, 농민들은 12개 조항으로 구성된 통일된 원칙 선언을 했다. 이러한 요구들 중 많은 것들이 나중에 이사회에서 시행되지는 못했지만, 메밍겐 지역의 조항들이 1525년 3월 20일 상부 슈바벤 연방의 12개 조항에 대한 논의의 기초가 되었다고 가정할 수 있다.
1513년 분트슈 음모 동안 그가 제기했던 요스 프리츠(Joß Fritz)의 요구가 메밍겐 풍경의 조항에 영향을 미쳤고, 따라서 12개 조항 자체에도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루터와 12개 조항[편집] 원본 편집]
농민들은 그들에게 부과된 많은 짐을 무겁게 견뎌냈으며, 루터와 종교 개혁의 입장에서 그들 대부분이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공급되지 않았다는 확증을 보았다.
그러나 루터는 농민들의 반란과 그에 대한 그들의 호소에 의해 교화되지 않았다. 그는 이것이 종교 개혁의 대의에 해로운 결과를 초래한다고 보았을지 모릅니다. 그는 농민들에게 돌아서서 평화를 촉구했다. [9] 그는 또한 신사들에게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썼습니다.
"그들은 열두 개의 조항을 작성했는데, 그 중 어떤 것들은 너무나 의로워서 하나님과 세상 앞에서 너희에게 수치스러운 것들이다. 그러나 그들은 거의 모두 그들의 사용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그들을 위해 너무 잘 설계되어 최상의 방법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장기적으로 볼 때, 그런 식으로 사람들에게 세금을 부과하고 학대하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다."
1525년 5월, 루터의 소책자 「농민의 살인적이고 약탈적인 무리에 대항하여」(Against the Murderous and Predatory Bands of the Peasants)가 출판되었는데, 그 책에서 루터는 당국의 편에 서서 하나님이 정하신 질서에 대한 염려로 농민을 파괴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는 예클라인 로어바흐(Jäcklein Rohrbach) 휘하의 농민들이 바인스베르크(Weinsberg)의 마을과 성을 습격한 후 헬펜슈타인-비젠슈타이그(Helfenstein-Wiesensteig)의 수석 집행관 루드비히 5세(Count Ludwig V)와 그의 추종자들을 살해한 바인스베르크(Weinsberg)의 피비린내 나는 행위 때문이었다.
멜란히톤과 12개 조항[편집] 원본 편집]
팔츠의 선제후 루드비히 5세의 요청으로[10], 필리프 멜란히톤은 전문가 의견을 썼고, 1525년 8월 말과 9월 초에 'Eyn schrifft Philippi Melanchthon widder die artikel der Bawrschafft'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11]
농민들이 그들의 요구를 담고 있기 때문에, 멜란히톤은 이 작품에서 복음과 논쟁한다: 복음은 권위에 대한 복종을 요구하고, 반란을 금지하며, 또한 불의를 용인할 것을 요구한다. 신이 임명한 권위에 대한 반란과 함께 농민들은 신과 그의 계명에 반하는 행동을 했다. 다른 한편으로, 그는 또한 왕자들에게 협상하고 양보할 것을 촉구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들이 군주들의 좋은 의도를 받아들이지 않고 그들의 불의를 계속한다면, 군주들은 그들의 권력을 사용하여 반역자들을 처벌해야 한다. 봉기가 진압된 후에야 쓰여진 이 팜플렛의 부록에서, 멜란히톤은 다시 한 번 제후들에게 그들의 백성들을 절제와 자비로 대하고 평화와 평온을 위해 일할 것을 긴급히 호소한다. [12]
지속적인 효과[편집] 원본 편집]
약 25,000개의 동시대 인쇄본이 알려진 Twelve Articles의 사본입니다. 16세기에는 이 책이 엄청나게 많이 배포되었는데, 이는 본문과 그 사상이 널리 배포되었음을 시사한다. [13] 영어로 번역된 작업도 있었는데, 그 요구들에 제시된 기본 사상들은 그들의 지도적인 대표자들과 투사들보다 훨씬 더 오래 살아남은 것 같다.
1776 년 미국 독립 선언문과 비교하면 모티프와 텍스트의 구현에 몇 가지 대응이 제공됩니다. 1789년 이후 프랑스 혁명의 결과에서도 유사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근대 초기의 다음 3세기 동안 농민들은 거의 폭력적으로 반란을 일으키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제국에서 기능하는 사법 제도가 만들어졌기 때문이며, 이는 제국 재판소 또는 제국 법원 평의회에서 피험자에 대한 재판을 제공했습니다. 법적 수단으로 불만을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은 폭력적인 해결책을 매력적이지 않게 만들었다. [14] 그러나 1525년의 12개 조항에 언급된 목표들 중 일부는 1848/49년 혁명 전까지는 달성되지 못했다.
여담[편집] 원본 편집]
12개 기사의 작성은 2025년 4월 Abrafaxes "Restless Times"와 함께 592번째 모자이크에서 어린이 친화적인 방식으로 다루어지고 만화로 제공됩니다. [15]
참고문헌[편집]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