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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요즘 밀린 회사일로 자주 카페에 참여를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글은 다 읽었습니다.
현재 네이버 아름다운 내집갖기 카페의 김포방에 정의원님께서 김포시민이란 아이디 분의
공개 질의관련 답변과 관련하여 달려 있는 댓글 그대로 퍼왔습니다.
제가 이렇게 퍼온 이유는 상호간의 불신과 감정의 골을 더 깊게 만들조자 함도,
또다른 분란을 일으키려 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왜 논제의 초점이 풍무동으로 집중되는가?
이것이 저의 의도입니다.
원도심 경유 지하화 관련하여 이전에 김포시에서 3,000억원 김포시 부담하여 지하화
추진하겠다. 발표 했었습니다.
즉 풍무동만을 위한 비용이 절대 아니란 점이죠.
풍무동이 김포시 발전의 걸림돌이 됩니까?
그리고 풍무동에 사는것이 죄가 됩니까?
현재 모르기 몰라도 김포시에서는 속으로 좋아라 할 것이고,
당당하고 합당하게 김포전체의 발전를 위하여 고양이 목에 방울달듯이 글을 기재하신
정의원님은 스트레스를 무지 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전 압니다.
결코 정의원님께서는 흔들릴 분이 아니라는 것을, 그리고 자기 합리화하기 위해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그렇담 우리 풍무주민들은 지금 무얼해야 할까요?
감히 말씀 드립니다.
장기지구 입주예정자님들의 반만이라도 자기의 생각하시는 바를 김포시청과 유정복 국회의원님 싸이트에 올려 주십시오.
저는 풍무동이 논제의 초점이 되어 마녀사냥식 무자비한 폭행에 대하여 분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지구님들을 미워하지 않습니다.
인간이란 다 그런 것이니...
시청과 유정복 의원에게 의사표시를 당당하게 하시어
풍무동 역사는 결코 이기주의가 아닌 김포 발전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임을
깨닫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것은 님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누구도 우리를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물러갑니다. 클릭 올림
현석아빠 | 정의원이 무얼 잘못알고있군요..김포신도시 개발의 처음 목표는 강남대체 신도시였고 그래서 나온것이 9호선 연장이었습니다. 9호선 연결로 강남까지 1시간내 도달이 처음 모양세였습니다. 그걸 뒤집은건 정부였고 가만히 앉아 바보가 된건 시청과 시의원들 때문이었습니다(물론 그땐 정의원이 없었지요) |
내집갈망 | 의원이라는 사람이 질문의 핵심도 짚지 못하니,,,,저렇게 자질이 떨어지는 사람을 의원으로 뽑아놨으니,,,쯔쯔...누가 뽑았는지 뽑힌사람이나 뽑은 사람이나 김포 발전시키기에는 글렀네요. |
호나우도 | 지역구에서 뽑아줬으니 전체지역의 이익보다는 지역의 이익을 대변할수 밖에없겠죠. 이게되든 말든 다음에도 뽑혀야되니. |
곰탱이 | 정의원과 개발에대한 동조(1차회의록등)와 향방을 같이하는 강경구시장 유영근도의원 그들 모두가 현 김포시민이 봅았다는 사실을 외면하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
내집갈망 | 강경구나 유영근이 정왕룡이랑 의견을 같이 하는지 안하는지는 내가 잘 모르겠고, 적어도 그들이 김포신도시를 망치고, 김포전체의 미래를 저해한다는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뽑은 사람이 참 잘 뽑아놓으셨네.. |
바람 | 질문에 요지를 파악하지 못하는군요. 저도 김포신도시를 고른건 곰탱이님 말씀대로 신도시 이고 회사와 가까와서 고른것이지 김포 한강하구 때문에 고른게 결코 아닙니다. 뭘 몰라도 한참모르는 의원나리 |
곰탱이 | 내집갈망님은 1차회의록게시글에 아래와같은 답글을 다셨습니다 http://cafe.naver.com/rainup/132954 ========================================================================================= 눈깔 아프게 말같지도 않는 글에 빨강색은 뭐하러 칠해놨대요? 네? 풍무동 좀 거쳐가면 김포 전체가 경쟁력이 생기나?? ============================================================================================= 그래서 잘보시라고 애써서 색을 넣었습니다만 그마저도 아예 읽지도 않고 댓글 다셨군요... |
곰탱이 | 바람님 제가 정의원에게 문의한 글이 아닙니다...... |
내집갈망 | 님이 빨강색 칠해놓은 몇가닥의 글 가지고 강시장이나 정왕룡이나 근본적으로 다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참 단순하시네요. |
내집갈망 | 그리고 강시장이 근본적으로 그런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칩시다....그래 그래서 강시장이 우리 풍무동 편 들어줬으니 다른 동네주민들은 걍 잠자코 있으라는 뜻으로 빨강색 쫘악 칠하셨습니까? |
초록불 | 의원은 지역에서 선출되되 지역대표는 아닙니다.시민 전체의 대표입니다.이건 의회주의의 초보적 상식이기도합니다.또한 정의원은 김포의 지정학적 가치와 역사적 가치를 혼동하여 "박힌돌"이란 구차한 논리를 보여줍니다.현재의 김포 인문적 상황은 이 정돈가 봅니다. |
시퍼이 | 우리동네 50만평 양촌산업단지 바로 옆인데 유동인구 많을거 같으니깐 여기도 경전철 놔주쇼..ㅋㅋㅋ우리 의원은 머해..우리지역도 발전해야지..정의원처럼 ..ㅎㅎ지역우선지역우선지역우선지역우선 열불나..ㅡ.ㅡ; |
벼리 | 아무리 이해하려고 해도 기득권을 더 얻어보고자 텃세부리는걸로 밖에 안보이는군요 김포가 좋아서 신도시청약한 사람이 얼마나 되나요 돈없어서 서울이나 기타 지역에 청약못하고 김포까기 온사람이 부지기순데... 저런 마인드로 김포 풍무동이라는 우물속에서 헤어나올 생각이 없으니 저리 상황파악이 안되죠 |
솔향기 | 풍무동까지 전철 둘러둘러간다면....건설비용부담하나? 문제의 핵심은 돈은 신도시입주민들이내고 혜택은 구도심이 보니깐 하는소리아닌겨? 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핵심을... |
솔이 | 저도 분당에서 근 7년 살았었지만 분당에서 바라본 성남, 절대 섞이기를 원치 않고 무시했지요. 당연 발전도 완전히 따로였고, 분당은 여기저기 발전하는데 성남은 완전개 무시였죠. 분당에 종합병원(차병원,재생병원,서울대 병원)이 있었지만 성남엔 종합병원도 없어 분당에 가야 했고, 분당엔 백화점(롯데, 삼성플라자)가 있었지만 성남엔 모란시장이 있었죠. 이점은 좀 공감이 가긴하네요. 신도시 구도시 함께 잘 발전하면 좋겠지만 아무래도 우선순위가 있으니까 중요한시설(백화점, 병원, 아트센터,놀이문화)은 다 신도시로 가겠죠. 그래도 현실이 그런데 안타깝네요. 그렇다고 새로이 시작하려는 신도시의 발전을 위해서 앞길을 막을수는 없고... 답답하군요. |
곰탱이 | 내집 갈망님 한번더 정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거있는 기승전결의 논리가 포함된 글로 표현해 주시면 하는 바람인데 무리일까요? 불완전한 논리로 몇자 툭 치고 나가기식의 표현은 일면 거부감이 있을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위의 게시글들이 모두 옳을수는 없겠으나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정도의 부침긴글을 쓰실 의향은 없으신가요? 댓글 몇자로는 좀 부족하지 않을까요? 적절한 논리로 또 기승전결로 기대해 보면 무리일까요? 진정으로 잘못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말입니다.... |
시퍼이 | 성을 쌓는다고 망하는건 아닌듯...징기스칸이 성도 없이 길만 닦았으니, 명말하는것도 순식간에 멸망 했다는 소리군...음...한마디로 목표는 있으나 핵심이 없다는 소리...빈수레가 요란한법 |
007ye | 맞는말입니다. 전철2~3분돌아 간다고 김포신도시가 죽는다는 논리는 안맞죠. 그리고 풍무동인구 김포신도시 만큼 더빨리 커지잖아요. 2.3.4.5지구 전부공사 들어갈텐데... 그때 가면 어디가 신도시인지 분간하기도 힘들텐데 우선빨리 경전철 놓고보자는 식으로 48번국도변으로 쭉뻗어논다면 보기좋으시겠내요. 나중에 10만이 넘는 풍무동민이 외면하고, 감정동, 북변동 도시계발후에 모두가 외면한다면 그수단을 대중교통이라 할수있을까? 그냥안되면 말지요. 풍무동은 어차피서울 옆인데 도로만 뻥뻥 뚫어줘도 전철탈 이유없습니다. 풍무동민은 전철 안타면됩니다. 탈이유도 없구요. 대중교통 , 자가용 10분~15분이면 송정역까지 가잖아요. 목메지 맙시다. 대신 천둥고개 넘어가는 직선도로 8차선 하나면 검단신도시, 풍무동 전부해결됩니다. 검단은 서울접근성을 무시못할테니 길은 낼수밖에 없잖아요. 그렇게 생각합시다. |
지윤아빠 | 아유 답답하다 김포시의원나리 그냥 시의원일수밖에 없습니다 자기모순으로 가득찬 모습이네요 열심히사세요?????????????????????????///////??????///////???????///////???????/// 시의원님 무슨성을 쌓는지몰라도 말씀을옮게 하십시요 모두다댁처럼 똑똑한말 할수도있습니다/ |
헤이즐넛 | 김포시의원인데 풍무동에서 선출됬다고 풍무동의 이득만 대변하다면 그럼 머하러 시의원에 나선건가요?그냥 구의원이나 해야지요..문제는 진정으로 풍무동을 위해서라면 책임과 의무를 다하라고 말하고싶네요..요구만 하지말고 의무도 하라구요.경전철 비용의 일정부분 부담을 요구합니다.정왕룡의원님..님부터앞장서세요 밸도없이 남의 몫으로 챙기려하지말고 당당히 의원부터 앞장서서 권리와 의무를 주장하라고 하고싶습니다.그런 편협한 마인드로는 그거 동의원수준으로 밖에 남아있을수 밖에요..신도시 완공후 신도시는 15만이 넘습니다.분당처럼 신도시를 김포에서 분리하자는 요구가 나오지않도록 ,,고작 시의원으로머물면서 한 지역의 이기만 주장하는 분에게 자중하기를 권합니다. 반론의 핵심은 그나마 서북부의 변방인 김포가 신도시로 인해 인프라가 생기려고 하는데 그것을 구도심 위주로 한다면 신도시는 반쪽신도시로 머물고 |
헤이즐넛 | 따라서 수많은 신도시중에서 경쟁력이 사라지고 김포신도시조차 무시당하는 판에 과연 구도심인들 제대로 개발되느냐 이말입니다.그러하니 일단 신도시 예산은 신도시 개발에 집중한 뒤 그 인프라 구성과 신도시입주후의 세수로 구도심도 함계 병행발전해나가야 한다는 주장이지요..신도시는 망하는 판에 지금까지 구박받던 김포가 무슨 성공을 한다는건지 그 허황된 꿈이 어지럽다는 말이외다 정왕룡의원님.. 작금의 신도시는 기존 김포주민만이 아닌 수도권과 서울주민들의 유입이 이루어져야 도시수준도 올라가고 지역도 발전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어찌 풍무동이라는 작은 울타리에 쌓여 앞을 보지못하고 헛소리를 하고있는지 참으로 김포의 앞날이 걱정입니다. |
꿈과인생 | 지금 김포가 '거점 중심 개발론'의 폐해를 걱정할 만큼 여유가 있나보죠? |
화이트칸 | 참 말은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노무현이 생각납니다... 노무현이 그렇게 말발이 쎄잖아요.... 정의원의 글을 보니.... 무슨 임대아파트와 분양아파트를 섞어놓아 소셜믹스를 시도하는 것처럼, 신도시와 기존도시를 섞어보자... 이런 거 같습니다. 이상론일 뿐입니다. 임대아파트와 분양아파트의 특징이 틀려서 소셜믹스가 원하는대로 이루어지지않는 것 처럼... 신도시와 구도심의 지역적,주민구성적,전통특성 등이 틀려서 믹스시키는 것은 이상일뿐입니다. 신도시를 제대로 만들어서.. 지역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구도심도 신도시의 발전에 이어서 연이은 개발을 유발시키는 그런 정책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일산,분당 등이 실패한 사례라 개인적판단으로 치부해버리고 비교하는 것이 무의미 하다고 결정해버리는데요.... 이럴바엔 뭐하러 신도시를 만듭니까... 재개발을 통해 구도심을 개량하면 될 것을.... 재개발을 통한 구도심의 환경개선은 한계가 있으니... 신도시를 개발하는 것인데...~~ |
헤이즐넛 | 그리고 왜 유독 풍무동만 코앞에 전철역이 생겨야한다고 주장합니까?신도시 주민들은 전철역이 멀어도 상관안합니다 직선화만 되서 서울 진입만 빨라진다면 버스타고 마을버스타고 갈아탈 생각한다는 말입니다 세상에 어느 지역이 모두들 코앞에 역이 있나요?모든 이들이 역세권일순 없습니다. 신도시 주민들조차 환승의 불편함을 수용하고 전철 직선화를 요구하는데 유독 한 지역만 타지역의 의견은 무시한채 내집앞에 역을 만들어야한다고 우겨대니 참으로 그 이기심이 존경스럽네요..전철은 빨라야 유용합니다 여기저기 들르고 느려터진 전철은 있으나마나이지요..전철 직선화와 지하화만이 김포가 살길입니다. 8개역이내의 직선역과 지하화만이 활용이 가능한 경전철이 될것입니다. |
헤이즐넛 | 분당이 실패했다니 분당만큼만 성공했음 감사하다고 절이라도 하겠네요?지금 김포가 분당보다 더 나은 신도시가 될거라고 믿나보죠?기가막혀 구도시는 그저 구도시일뿐이지요 개발의 한계가 있기에 신도시를 만드는것임을 기본조차 모르고 있는 시의원 나리..참 난감..마인드가 기본이 서있어야 반론을 하죠.. |
한강농조 | 분당에 살아본 사람으로 말씀드리면 김포와는 상황이 다름니다. 성남 판자촌과 김포 풍무동,사우동과는 비교를 할 수 없지요. 성남과 분당이 나뉜것은 인정합니다만, 기존 김포와 신도시는 성남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김포는 신도시로 인해 같이 상생하는 지리적 환경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곰탱이 | 이미 위의 정의원의 게시글내용에 다 답변이 나와 있습니다만... 비용부담측면으로보면 원도심 민자유치 3000억얘기는 아실겁니다.. 그 얘기는 이미 용역을 기다리기로 하지 않았나요? 민자유치 3천억이라고 하면 신도시부담은 없지 않을까요? 사우북변풍무 모두 포함한 얘기입니다 단지 풍무만 3000억 아닙니다 여러분들의 댓글 모두 한편으로보면 모두 이유가 있음을 압니다만 위의 솔이님 댓글이 가장 가슴에 와 닿는군요...... 결국 김포가 분당과 성남식으로 가야만 하나요? 그렇다면 헤이즐넛님이 성남화된 원도심에게 무엇을 줄수 있을까요? 사재를 터실껀가요? |
곰탱이 | 맞습니다 ...한강논조님 말씀대로 상생입니다만 김포는 신도시와 검단신도시와 붙어있는 서울 최근접 풍무라는 두개의 축이라는 사실에 기초합니다 전철 2-3분 꺽여 들어오는게 그게 힘듭니다 .. 또 상생이 어렵다고보는 관점이 그게 바로 핵심입니다..... 비용문제라면 3000억 민자유치가 성공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님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또 다른 건수를 제시 하실거지요? |
고음불가 | 곰탱이님 지금 분당 세수로 인해 성남 구시가지 무지하게 개발되고 있고 시청주변 재개발 사업 들어갑니다. 산비탈 빌라 엄청 올랐죠. 이게 분당과 성남의 상생아닙니까? 무슨 세금 쌓이기도 전에 동시발전 가능할거 같습니까? 김포시에 돈없어 도로하나 건설하는것도 쩔쩔 매면서 어떻게 당장 신도시와 같이 갈건가요? 그돈은 어디서 나옵니까? 김포시민들 세금 걷어서 해볼랍니까? 그게 가능합니까? 구도심을 개발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단지 당장 급한일이 있고 그다음 덜 급한일이 있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시기상조라는 겁니다. |
도영 | 문제다 문제 큰 문제다 코끼리 발톱만 보고 코끼리다 하니.....ㅉ ㅉ |
고음불가 | 민자유치 3,000 억은 공짜로 해준답니까? 그거 다 요금에 전가되는거잖아요. 민자유치하면 그냥 되는줄 착각하지 마세요 그거 몇십년 할부로 하는거나 마찬가집니다. 요금 올려서 계속 갚아나가는 개념입니다. 정말 생각좀 제대로 하세요 |
곰탱이 | 꿈과 인생님의 말씀에의하면 ***지금 김포가 '거점 중심 개발론'의 폐해를 걱정할 만큼 여유가 있나보죠?** 그럼 거점이고 뭐고 한강변으로 전철나기를 바라지는 아니시겠죠? 또 결국 성남처럼 내버려두고 신도시만 분당화하겠다는 얘기는 절대 아닐껄로 생각합니다만 이는 김포의 개발시각은 **김포 전체를 위한다가 맞지 않나요?** 그런관점에서의 위정가들에게는 틀리지 않은 시각으로봅니다 물론 제가 김포 위정가에 점수는 주지 않습니다........................ |
곰탱이 | 고음불가님 그래서 김포 신도시 세수 걷어 원도심에 개발 해 줄테니 10년- 15년 기다리라 이 말씀은 아니시겠죠? 민자유치는 용역나오고 말씀 나누시지요.. 이미 이전에 그렇게 하기로 하지 않았나요? |
헤이즐넛 | 곰태이님..신도시 주민들이 왜 구도심 개발까지 염려해야하나요?이미 신도시 주민들은 허허벌판에 만들어지는 신도시기반시설금을 분담하고 입주하는 분들입니다. 구도심이 개발하는 데 비용은 신도시에 책임지라고 주장할것이 아니라 김포시와 정부에 요구해야 맞지요?신도시입주자들이 무슨 구도심에 부채라도 있나요?참으로 착각들을 하시는것 같군요.사재를 왜 타나요?님의 사재부터 털어 개발 부담에 보태는게 순서지요.비용부담은 생각지도 않고 요구만하는 구도심 몇분들이 어이없어 그럽니다 그리고 전 성남 관심없습니다 정의원이 분당을 빗대어 실패운운했기에 언급했을 뿐입니다 분당과 일산을 실패했다고 말하기전에 그정도라도 감사하겠다는 말이구요..결과적으로 일산이나 분당이 없었음 그 주변도심은 지금보다 더 나을거라는 보장이 있는지,묻고싶네요. |
곰탱이 | 3000억 전부 요금에 들어간다고요? ............ 제 이전글들을 잘 읽어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
곰탱이 | 그렇습니다 본인들의 사재를 털지도 않고 구도심 염려할거도 없겠지요 결국 ============================================================= 여러분들은 김포신도시라는 자신들만의 성을 쌓고자한다는 점입니다.... =============================================================== |
헤이즐넛 | 그리고 구도심의 개발은 신도시와 별개로 김포시 자체의 재개발 사안입니다. 왜 김포신도시에 얹혀서 김포신도시에 피해를 주면서 구도심을 개발시켜려고하는건가요?그게 문제라는것입니다.진정으로 김포시전체를 위해서라면 무슨수를 써서라도 정부에서 예산을 끌어와 중전철을 건설하게 했어야 맞죠 이미 신도시 교통수단으로 정해진 경전철을 신도시 입장은 배제한채 구도심 위주로 역을 원하는대로 돌리고 구도심은 지하화 신도시 지상화?그거 말됩니까?곰탱님은 죽을때까지 풍무동에만 살겁니까?혹시 경전철 들어서서 집값 폭등하면 팔고 나갈것 아닙니까?전 현재 풍무역을 주장하는 분들은 진정으로 김포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들의 차익실현을 위해서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반대로 신도시는 5년,10년 이사갈려도 못갑니다.그러니 미래를 생각하는것은 신도시 주민들이 맞지않나요?그리고 민자유치 그게 쉬운가요?민자유치하면 경전철 통행료 엄청 비쌉니다 .현재대로의 노선대로면 1시간 걸리는 경전철에 비싼요금 누가 타고가나요?김포시장이나 의원들은 낙선하면 떠나면 그만입니다.그러나 남아있는 김포는 무용하고 비싼 경전철민자유치 비용 갚느라 헉헉거릴 |
고음불가 | 신도시민은 사재털어 고분약가 즉, 도로, 경전철 , 공원 , 난방시설 등 모든 비용이 분양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공에서 세금으로 공원 만들고 도로 건설하고 경전철 놓나요? 곰탱이님도 김포 발전을 위해서 사재좀 내 놓으시죠? 신도시민이 봉입니까? 김포 촌구석에 주변보다 더 비싼 분양가 내면서 뭐하러 들어왔습니까? 신도시 완성될때까지 흙먼지 뒤집어쓰며 출퇴근해야하고 대중교통도 거의 이용하기 힘듭니다. 그때까지 구도심 사람들 편리한 대중버스 타고 금방 송정역까지 가지 않습니까? 곰탱이님!!! 이 불편함은 님이 보상해주실건가요? |
헤이즐넛 | 곰탱이님 어느 신도시 주민들도 구도심을 위해 사재를 털거나 염려하지않지요 그건 지자체에서 할일입니다. 원주민이라는 것이 무슨 대단한 특권인지 모르겠군요.전 김포가 아닌 김포신도시를 선택했습니다.김포신도시라는 성을 쌓든 말든 자신의 이득은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라는 것이지요.억울하면 정당하게 분담금 지불하는 신도시 입주하시고 치사하면 함께 비용을 나누던지 하십시요. |
고음불가 | 이미 구도심 사람들은 신도시 조성으로 인해 엄청난 이익을 보았습니다. 왠만하면 김포집값 평당 천만원 갑니다. 구도심은 집값뛰고 언제든 팔고 싶으면 팔아도 됩니다. 신도시민들 향후 5년동안 재산권 행사도 못합니다. 지금 그리고 앞으로 이자내면서 살려고 하니 허리가 휘는군요 차라리 힘들면 차익 남기고 팔기라도 하면 쉽죠 이런 불이익 구도심 사람들 보상해 줄랍니까? |
곰탱이 | 헤이즐넛님의 표현은 김포 신도시는 독립된 자치구로 표현하시는것같습니다 그렇다면 헤이즐넛님은 죽을때까지 신도시에만 사실겁니까? 둘다 떠나면 남는건 김포의 균형개발이 남습니다 신도시만이 아니지요 요금과 경과시간은 제가 이미 제시했습니다 제글 참조바랍니다 통행료는 3축도로부분입니다 이미 논제가 다 나와있습니다만 풍무입장으로는 사족보다도 더 불편한 신도시 3축도로를 반대하지는 않습니다..이게 상생입니다 |
곰탱이 | 고음불가님 20003년 봄 신도시발표시 집값변동을 아십니까? 조금 올랐죠..2004년-5년 원위치 된거 아십니까? 오히려 검단신도시 발표나고 올랐죠... 신도시의 혜택이라 ..엄청난 이익이라니요? 참..... 그래서 신도시는 지금 떨어졌습니까? 5년동안 재산권행사를 못하는것은 선택의 결과이고 또 매도에대한 여유시간 라고 생각하시면 지나친 표현일까요? 원도심에게 10년 15년 기다리라는것보다는 ........ |
곰탱이 | 김포신도시 발표로 원도심이 격는 불편과 불이익 세수분담 개발의 지체등등의 문제는 이미 논의 되었던걸로 압니다.... 제발 =========================================================== 김포신도시라는 자신들만의 성역만을 주장하지 않았으면합니다 ======================================================== |
한강농조 | 곰탱이님 한가지 여쭤 보겠습니다 김포(전체)를 위해선 경전철이 좋을까요? 중전철이 좋을까요? 딱 답을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절대 따지거나 다른 뜻이 있어서가 아닙니다) |
고음불가 | 곰탱이님!!1 구도심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데 신도시민들은 한동안 버스 이용하기 힘듭니다. 신도시 완성단계에 가야 대중교통 체계가 잡힐겁니다. 적어도 상생을 운운하려면 신도시 완성전까지 장기지구 주민들 교통 대책 하나쯤 고민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누구하나 입주민들 그동안 흙먼지 날리는 곳에서 어떻게 출퇴근 할까 고민해 주는 사람 있습니까? 너희들이 분양받으면서 선택 한 결과니까 감당하라는식 아닙니까? 함부로 상생이란 말 하지 말아 주십시오 |
곰탱이 | 한강논조님 중전철이 답입니다 저는 이미 이전부터 중전철이 좋다고 했습니다....하지만..현재로서는 선택의 여지가 어렵습니다... |
한강농조 | 그럼 선택의 여지는 필요 없구요. 그냥 중전철로 밀어 붙칩시다. 어떻신가요? |
세상보기 | 늦게나마 한말씀! 김포신도시!!! 지금 이름이 가칭 김포라는 이름을 쓰고 있으니 김포신도시이지.. 분당과 일산, 중동, 평촌 신도시 등 모두 원도심과 전혀 상관없는 별개의 말 그대로 신도시입니다. 김포신도시라고 하니까 김포시에 속해있는 모든 읍면동이 모두 신도시가 되는 것처럼 착각하는데, 이것은 정말 착각입니다... 신도시를 건설하는데 위치가 김포시 장기동과 운양동 등지일 뿐입니다. 아무리 기분이 나빠도 이것은 현실입니다. |
고음불가 | 세상보기님 말씀대로 행정구역이 김포일 뿐이며 정부에서 추진하는 신도시입니다. 괜히 김포에서 뭐나 되는것처럼 우쭐댈필요 없습니다. |
곰탱이 | 고음불가님 예 정답입니다 신도시 완성단계에서의버스이용에 대한 아쉬움은 남습니다 가장이나 어부인은 거의 승용차를 이용할것이고 나머지 어부인이나 토끼같은 애들이 아쉬움이 있음을 부정치는 않습니다만 버스회사도 만만치 않은 정보력을 가집니다..노선 신설과함께 김포시의 당연한 배려가 돋보일걸로 생각합니다 2)그럼 전철공사로인한 각종 분진 교통지체 소음등은 원도심에게 어찌 설명할것이신지요? 말 할필요가 없는것은 논리하의 기초입니다.... |
고음불가 | 욕심이 지나치면 화근이 됩니다. 김포 양반들 정말 해도해도 너무들 하시네~!!! |
곰탱이 | 한강논조님의 뜨거운피가 부럽습니다 저는 지쳤습니다~~` |
세상보기 | 고양시에서 20년을 넘게 살다가 이사왔습니다만 지하철타고 서울로 나간 기억은 가물가물합니다. 직행버스를 타고 신촌, 영등포, 여의도로 직행하는 것만 타고 다녔습니다. 물론 종로 등지로 출퇴근 하는 사람들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있겠지만 꼬불꼬불한 지하철 그렇게 많은 주민이 이용하지 않습니다. 하물며 경전철이라... 이것은 정말 비용은 비용대로 들고 나중에 애물단지가 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
곰탱이 | 제 생각에 세상보기님의 논거는 부족한듯합니다 본인께서 버스를 이용하였다고하셔서 모두가 버스만을 이용하는게 아닙니다 또 아시다시피 전철만이 모든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습니다.. 이에 신도시의 큰 아이템 차별화등의 정의원의 얘기가 새삼스럽지 않습니다 신도시는 원도심이 가지지 못하는 엄청난 부분이 있으니까요... 엄청난 장점은 외면하고 성역만을 쌓는다면 ....이게 좀 불만입니다 |
세상보기 | 차라리 그 비용으로 도로를 확실하게 뚫는 것이 해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영국 런던에 잠깐 있을 때 신도심 경전철을 이용했습니다만... 갈만하면 섭니다. 우리나라라고 별반 다를바 없을텐데. 이것은 정말 돈낭비일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그 비용으로 올림픽도로 자유로처럼 넓게 해서 빨리 건설하고, 그외에 도로 더 놓고, 한강다리 1개 정도 더 짓고, 기타 제반시설 정비하고 버스편 등도 많이 만드는 것이 훨씬 나을수도 있습니다... |
곰탱이 | 꼬불탁한것은 고양시 얘기고 서울이나 여타지역얘기지요.... 더군다나 풍무사우 북변을 위한 2-3분정도의 배려가 아쉬울따름입니다 노선지도는 제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
강과구름 | 김포시 입주민들 더도 말고 돈내고 들어 왔으니 신도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원도심은 잠자코 있어라~!! 제 생각에는 말이죠....이제는 댁들의 이기적 고집에 질렸으니 38선 긋고 그쪽은 그쪽 대로 원도심은 원도심대로 삽시다...절대 넘어 오지 말고...그게 님들의 논리와 일치하는 생각 같으니....한치 앞도 못보는 사람들 같으니라고.....중전철 주장하다가 경전철 결정 되었고,일직선 주장하다 후에 적자 운영되어 신도시주민만 감당 한다면...내 쾌히 동의 하겠소....나무를 보지말고 숲을 보라 했거늘....답답한 사람들이네... |
곰탱이 | 세상보기님은 약간 사이드로 빠지신거 같습니다만..... 세상보기님의 제시가 물론 맞고 틀리고를 떠나서 현재로선 전철에대한 논제가 우선되어야하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현싯점에서 길넓히자하면 신도시나 원도심이 더 마음 아퍼합니다.... |
곰탱이 | 더군다나 영국에는 교통 신호등이 없는곳도 있습니다 4거리 5거리에 가운데 둥근 원하나 그려놓았지요 알아서 잘 돌아 갑니다......... 영국과 한국은 각도를 좀 심오하게 연구해 봐야하지 않을까요? |
세상보기 | 맞습니다. 제 논거가 사실 부족하지요. 제가 안탄다고 다른 분들도 안탄다고 할 수 없듯이. 지금은 모르겠습다만 자유로 엄청 막힐 출퇴근시간 지하철 타보면 혹시 앉아서 가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사람이 많다는 느낌은 한번도 못가졌습니다. 다만 구파발을 지나면서부터 밀려들기 시작하여 종로3가까지 엄청나게 많은 인파속에 있게 됩니다. 이것은 무엇을 이야기하는 것인지... 물론 자유로로 이동하여 도착하는 지역과 3호선으로 이동하여 도착하는 지역이 다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을 가지고 설명하기에는 부족합니다. ^^ |
곰탱이 | 일단 요기까지.......죄송합니다 자리를 비우겠습니다......... ~~ |
세상보기 | 참 아쉽습니다. 사실 9호선 연장으로 결정되었으면 이런 논의가 좀더 즐겁게 할 수 있을텐데 말이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경전철입니다. 그렇다면 윗 글의 <김포시민>님의 글처럼 직선으로 뚫어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최상의 전략입니다... 구도심 들어갔다 나오는 것 5분도 안걸릴텐데 그정도도 안되느냐..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미 도심이 건설되어 있는 곳에 절대 지상으로 지을 수 없습니다. 소음도 문제지만 공간이 안나옵니다. 결국 지하로 지어야 하는데 이렇게 짓게 되면 돌아가는 시간도 시간이지만, 그것보다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들어갑니다. 9호선연결이라면 모를까 그렇게 비싼 돈과 시간을 투자해서 김포공항까지밖에 가지 않는 경전철을 놓는 것은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왠만한 분들 집앞에서 버스 5분이면 전철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신도시주민들도 5분은 버스를 타야 합니다... 이것이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 아닐런지요. 이상 짧은 저의 소견이었습니다... 조금더 고민하고 자료도 보고 글을 써야 하는데 앉아서 그냥 쓰려니 의견이 좀 이상해지네요... |
초록불 | 원도심발전과 신도시개발의 문제는 시장경제의 문제로 보아야합니다.신도시 입주자들은 필요한 재화를 대가(금전)를 지불하고 구매한겁니다.교통인프라를 포함해서말입니다.그 요구를 약간이라도 누그리라해도(원도심민을 위해) 대가를 지불한 입장에서는 단 2분이라도 받아들일수없다는 한계가있읍니다.시장경제가 그렇지않읍니까? 0.1%에 차이에도 수천억이 오가는 현실입니다.풍무동에 새로 아파트 지어 입주했을때도 기존 주민 누구에게라도 부스러기 라도 지불하고 입주하셨읍니끼? 시장주의가 원래 그런겁니다.나머지는 국가등의 역활입니다.풍무동을 위해 전철역까지 무료셔틀운영등등입니다.이점에서 기존주민들의 요구는 방향이 잘못잡혔읍니다 |
일초무적 | 곰탱이님이 오해를 하고 있는거 같아서 한자 첨언하고 갑니다....하남시가 경전철을 포기햇읍니다...경전철 비용이 4천억원입니다....하남시가 민자로 할줄몰라서 포기햇을까요? 풍무동 우회가 2-3분 ...이게 요점이 아닙니다...지도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경전철노선이 S자로 휘어집니다...풍무동 지하화가 되면 북변동 사우동도 지하화가 되야하고 고촌도 지하화가 되야하고 경전철 자금을 대는 신도시는 당연히 지하화가 되야합니다...그럼 중전철과 차이가 없어집니다.... 한구간이라도 지하화가 되면 건설기간이 4년6개월 걸립니다....용역결과는 2008년 9월경 나옵니다...그럼 아무리 빨라도 2009년 9월은 되야 공사가 되는데 민자가 끼어있고 민원이 발생할테니 2010년 착공이 가장 빠릅니다...그럼 준공은 2014년 6월...시험운행하고 본격가동하려면 2015년이 되야합니다...이것도 최대한 민원을 마무리짓고 민자가 성공한다는 가정하 입니다...물론 비용은 올라갈테고 승객은 없어서 김포시는 부도에 빠지겟지요....민자는 독있는 사과입니다.... 암튼 곰탱이님이 풍무동 우회가 내포하고 있는 여러사정을 너무 단순하게 생각하는것같아 다시 거론합니다. |
007ye | 우리신도시 경전철 다가져가라고 하고 김포시와 싸워야겠내요. 김포시에서 지금까지 어느동이 재산세 많이내는지 그재산세 걷어다 어디에썼는지 물어봅시다. 풍무동6년 살았지만 도로하나, 인도정비하나 제대로해준걸 못 보았습니다. 풍무동민은 앞으로 김포시에 납부하는 모든세금을 거부하고 새로운 지역자치제를 실시합시다. 그럼 충분히 모든걸 다이룰수도 있겠는데요. 그 방법이 최선일거 같내요. |
일초무적 | 풍무동에서 내는 세금으로 풍무동 도로하나 관리하기 힘듭니다.....김포시 재정으로 하는것은 일부이고 정부보조와 경기도보조로 하는것이 태반입니다..... 일예로 풍무공원만 해도 풍무동세금으로만 한다면 10년동안 모아도 안될겁니다... |
007ye | 그리고 우리모두 똘똘뭉쳐 절대 전철이 풍무동을 지나지 못하도록 합시다. 인천으로 돌아가든 , 일산으로 돌아가든 그리고 48번 국도도 풍무동자체 재산세로 새로 길뚤어 서울 진입할테니 신도시 주민은 절대못지나 가도록 합시다. 그리고 풍무동에서 김포신도시 되어도 별로 갈일 없잖아요. 어차피 발옆이 검단신도시. 일산 ,부천, 서울인데 그쪽에 갈일이 있을까요. 서로가 이런 이기주의로 살면 되겠씁니까? 웃자고 해본애기고 구도심, 신도시 주민 의견 다맞는데 양보는 절대안하내요. 대중교통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 봐야겠내요. 전철역이 어느정도 주민의 편의가 있어야죠. 48번국도에 역 만들어놓고 마을버스 타고 갈아타라고 하면 안타겠죠. 버스한번이면 서울지하철 환승하는데 그리고 풍무동 집앞도 아니고 동 중앙에 설치하여 모든동민이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어야된다는 거죠. 2~3년내 10만이상을 버리고 주변으로만 맴도는 경전철이 의미가 있을까요. 차라리 신도시민이 김포에 손안벌리고 그손해 전부매꿀수 있다면 그리하시죠. |
토네리코 | 우리 상식적으로 직선노선이니 일자노선이니 이런 기하학은 그만둡시다. 서울시내 보세요 직선노선 있나? 빙빙도는 것도 있습니다. 전철노선은 수요를 좇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구도심 지화하 이거 풍무동및 구도심 주민들이 날리쳐서 이렇게 된줄 아는 사람들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강시장및 김포시 관계자가 구상한 내용이고 지난 5월달에 처음으로 공개된 얘기입니다. 이거 전부 아직 초안단계이기 때문에 뭐라 논평할 단계가 아닙니다. 괜스레 최악의 상황으로 지레 앞서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정자들이 가능하다고 했으니 판단할 근거자료가 나올때까지 기다려봅시다. 그것도 다 용역결과로 나올텐데 그 때가서 얘기해도 늦지않습니다. 괜히 벌써부터 분란 만들어 지역감정 조장할 필요도 없구요. 신도시 15만 이죠? 풍무동만 10만 입니다. 사람 수로 따지면 신도시 못지 않습니다. 정부로 부터 혜택까지 받는 분들이 너무 계산에 민감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007ye | 일초무적님 풍무동 아파트가 가격상승으로 재산세 얼마나 내는지 아세요. 아마15000가구 정도 된다고 하던데 그동ㄴ다 어디로갔죠. 아시면 답변좀 해주시죠. |
007ye | 도로 하나도 제대로 관리못한다는데 도로관리 하는데 그리 돈많이 들어가나요. 도로관리 하는것도 없드만... |
일초무적 | 이런..제글이 짤렷네요.......요새 네이버에 왜이리 에러가 많은지....암튼 그만하겟읍니다.....저도 풍무동이고 고촌이고 김포북부고 간에 김포모두가 발전햇으면 하는 사람입니다.....2012년안에 전철이 완공된다는 보장만 있다면 밥이고 된장이고 간에 신경쓰고 싶지않네요....근데 강시장의 내심이 뭔지 모르겟네요....아무리 봐도 <임기내에 노선은 확정하겟다....하지만 착공은 하지않겟다..>로 보이는데....정치적인 놀음에 김포시민이 바보되는일이 없기만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초록불 | 서울지하철 빙빙 돈다면 고놈 풍무까지 끌고 오면 끝나겠구먼... |
강과구름 | 제가 오랫동안 의견글을 보면서 느낀점은....신도시민들은 발앞에 떨어진 감이나 볼줄 알았지 주렁주렁 달려 있는 감나무는 볼줄 모르는 사람입니다....현실을 직시하면서 미래로 나가야 하는데 먼~~앞만 보고 나갈려고 하니...앞으로의 시행착오 강건너 불보듯 뻔하네요....그리고 정의원 만큼 시정활동 열심히 하는분 있으면 나와 보라 하세요...비록 풍무동에 힘을 얻어 당선이 되었다고는 하나 그분이 풍무동만을 위해 시정활동 하는 사례를 들어 보시라고요...경전철 노선에 관해서는 적자시 파행되는 문제점과 10만에 육박하는 주민들 대중 교통을 염려해서 개진한글 가지고 오로지 풍무동의 편파적 비난만 일삼으니....언제는 풍무동을 웃읍게 보지 않았나..? 댁들의 이기에 찬 열의에 감동 감동이로소이다..... |
토네리코 | 여기 좋은 의견하나 나왔네요. 2012년이 가능하다면 된장이든 고추장이든 신경 않쓴다는 말입니다. 상당수의 구도심 주민들도 비슷한 의견일지 모릅니다. 사실 여기까지 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지쳐있는 거는 사실입니다. 지금까지의 여러 시행착오 처럼 또다시 시간낭비하는 거는 모두 바라지 않을테니깐요. 하여튼 위정자들이 2012년 가능하다고 했으니 숙제 해오는 거나 좀 지켜봅시다. 모두 김포를 위하는 마음은 한결같으리라 보는데, 중요한 건 이것들을 어떻게 잘 조합, 승화시킬거냐는 거겠죠. |
내집갈망 | 풍무동 사람들하고 뭔 얘기를 한다고.......시간 낭비지.... |
카르마 | 시의원 이라는 사람 마인드가 저 정도 밖에 안된다니... ㅉ ㅉ 시간지체 라는 지극히 당연한 우려에 답변하는 수준이 "경전철/중전철 논란이 누구 때문이었냐고" 반문하다니... 그 따위 상황을 조장한 이는 과연 누구였으며 누가 그걸 이용했는지 몰라서 하는 얘긴가? |
카르마 | 시의원님 2012년 안에 완공한다는 각서 하나만 써주시길 제안합니다.~ (아니면 시장님에게 받아다 주시거나) 완공못하면 피해보상하겠다는.... 그러면 절대 토안답니다. |
007ye | 신도시가 장기,운양, 양촌인 이유는 땅값이 구도심보다는 훨씬저렴하니까? 토공에서 땅장사해서 신도시 만드는거에요. 풍무,사우 고촌등에도 한강변까지 얼마든 개발할수 있으나 토지가격이 너무비싸고 그렇게 된다면 분양가도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서민을위한 주택을 집기 어려워서 그런겁니다. 거기에 근린시설까지 생각하면 어마어마 하지요. 그래서 못한거에요. 아무래도 서울가까운데 신도시 만드는게 메르트가 있는거죠. 구도심주변에 아직 미개발지역 엄청많습니다. 서울인구 유입목적이라면 그쪽을 개발하는게 훨씬낮죠. 구도시라 신도시가 안되는게 아니고 그런이유 때문에 안된거죠. 정확히 아셔야죠. |
헌윤아빠 | 원당으로 둘러가는 일산선 보다 자유로가 더 애용되고 성남으로 돌아가는 분당선 보다 수서-분당 고속화 도로가 더 많이 이용되는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버스나 자가용 이용하지 전철 잘 안타집니다. 너무 돌아가고 환승 힘들어서요. 중전철도 안타지는데 둘러가고 환승해야 하는 경전철 타지겠습니까? ‘성을 쌓는자는 망하고 길을 닦는자는 흥한다’ 자신의 성을 쌓기위해 남의 길을 탐하는건 아닌지요. 자기논에 물대기 하는것 같습니다. 제대로된 좋은길을 닦아야 흥하지요. 골목길 닦는다고 흥하겠습니까? |
헌윤아빠 | 양촌에서 강남까지 환승하지 않는 직통 전철이 아니라 환승해야하고 둘러가는 경전철이라면 경전철 외면하고 연장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거나 버스타고 김포공항까지 나와서 9호선 이용하는게 나을 수 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되면 김포 철도 적자는 더 날거구요. 애용될수 있는 제대로된 전철을 닦아야... |
장똘뱅이 | 대단히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습니다, 그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전철의 효율성입니다. 일산선...여러분께서 지적한 바와 같이 엄청 문제가 많은 노선입니다. 그래서 고양시(일산구 포함) 경의선의 복선전철화를 더욱 간절히 바라는 것이지요. 모든 지역을 만족시키는 노선은 모든 분들에게 지체와 비용이라는 부담을 주는 것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경전철은 문자그대로 지역내 순환선이 되어야 합니다. 김포신도시 개발계획의 초기에 국철로 못박지 못한 것은 큰 실책이라 봅니다. 경전철 자체의 문제도 있지만 서울 도시철도와 연결이 부드럽지 못합니다. 연계수송이 안되니 요금부담도 연계가 되지 않아 불편하고요. 그리고 민자유치의 결과는 그 노선이 어디를 거치든 김포시민 전체가 부담합니다. 민자유치에는 조건이 따릅니다. 요금을 아~~~주 비싸게 책정해 주어 투자비를 건지게 하거나 아니면 적자를 보전하여 주어야 할 것인데, 요금을 무한정 올릴 수 없으니 (너무 올리면 승객이 줄어서 또 적자) 김포시가 보전을 하여주어야 합니다. 불편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경전철을 막지 못한 것은 김포의 앞날에 치명타가 될 것입니다. 이제와서 철도공사가 발을 빼어 |
장똘뱅이 | 버렸으니 어쩌겠어요. 경전철 운영비용은 적자분을 어차피 김포시민 전체가 부담합니다. 김포시 재정부담이니까요. 화합하여 김포발전을 기원합시다. 도로망 중심 확장도 서울시의 반대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서울 진입시 1톤의 중장비를 가지고 오는 것이니까요. 어쨋든 김포의 위치적 우수성은 살기 좋은 김포고 가게 되어 있습니다. 김포! 화이팅. |
곰탱이 | 좀 일이 끝나서 늦었군요 그 사이 많은 댓글이 있었습니다만 그중에 일초무적님의 댓글 답변 먼저 드립니다 1)하남시는 민자유치 부담때문이 아니라.. 주민들의 반대의견에 의해서 결정이 된것입니다 2)김포 신도시가 전철 철회를 기대하신다면 ... 저 개인적으로 반대하지 않습니다... 원도심은 다른 태생적 아이템이 있기때문이지요 3)전철이 S자로 꺽이는건은 신도시내의 노선이 90도 꺽이기 때문입니다 신도시내에는 90도 꺽이어도되고 포물선을그리는 풍무노선은 안된다는 얘기는 적절치 않은듯합니다 4)용역결과가 2008년 9월경 나온다는 얘기는 지금 알았습니다만 사실이라면 이런 진행사항에 신도시든 원도심이든 시민으로서의 빠른진행의 압력건수는 되어도 이를 철회하거나 또 변경되지는 않는 사항일것입니다 2014년 도는 2015년 전철개통에 대한 예측은 일초무적님에대한 예상입니다 합리적인 논증이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요? 5)경전철의 민자화에대한 독있는사과로 표현하셨는데 중전철의 독성은 더 적을까요? 6)2-3분을 단순하게 생각하는것이 아니라 일초무적님이 너무 어렵게 생각한다는 느낌이 들기도합 |
준범지윤 |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또 난리 났네여 이런...- -;;;; |
곰탱이 | =================================================================================== 풍무동에서 내는 세금으로 풍무동 도로하나 관리하기 힘듭니다..... 김포시 재정으로 하는것은 일부이고 정부보조와 경기도보조로 하는것이 태반입니다..... 일예로 풍무공원만 해도 풍무동세금으로만 한다면 10년동안 모아도 안될겁니다... =============================================================================== 갑자기...엉뚱하게 일초무적님에 대한 실망스러운 글이 보이기도 하는군요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오타로 보입니다.... |
곰탱이 | ===================================================================================== 2012년안에 전철이 완공된다는 보장만 있다면 밥이고 된장이고 간에 신경쓰고 싶지않네요.... ==================================================================================== 일초무적님의 피곤함이 느껴지는 대목입니다.. 저 또한 그럴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만 저는 좀 다릅니다 2015 2020년이 되더라도 제대로 된 전철과 그 노선이 만들어져야한다는 생각입니다 |
곰탱이 | =========================================================== 풍무동에서 내는 세금으로 풍무동 도로하나 관리하기 힘듭니다 ========================================================== 라고 하셨는데 다른분이 들으면 사실인줄 아겠군요... 초기 풍무동 개발 사우동 상가 북변상가 부동산 폭등기등의 각종 세금은 어디서 냈나요? 작년 폭등기에 제일 많이 거래된곳이 이곳이고 도 재산세 취득세 등록세등등 그 세금은 어디로 갔나요? |
곰탱이 | 제가 느끼는 신도시측의 전철 실이용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루 빨리 건설하여 신도시의 위상을 갖추는 아이템쪽으로 생각이 더 큰듯합니다만 당연 이용하겠죠 하지만 원도심은 그게 아닙니다 중요한 뽀인트로 즉 큰 분기점으로 여기는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신도시 입주후에 거의 80-90%는 88도로 연장도로를 이용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자신들의 가슴속에 한번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한마디로 신도시는 열린 사과가 많습니다 또 아주 많이 열릴것입니다 그중에 사과하나를 원도심이 3000억 민자해서 사겠다는데 이에 거부반응과함께 절대 불침범 영역으로 선을 긋는다는 점입니다 ===================================================== 제발 사과 하나만 팔아 주시기 바랍니다.................. ============================================== |
제일입성 | 저런사고를 가진 사람이 의정활동을 한다고 하니 지금도 이모양 이꼬라지지 |
지윤아빠 | 곰탱이님 님으탁월한생각 잘알고있습니다 잘못하면 욕먹지않을까 걱정이 많이됩니다 님갇이 유능한분이????????????? |
카르마 | 2015년, 2020년에 전철이 놓여지면 신도시 참 잘되겠네요. 서로의 입장차이로 인해 합의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서로의 입장만을 주장할 수 밖에 없으니 더 이상 이에 대한 왈가왈부는 무의미해보입니다. 단 신도시 건설주체인 토공입장은 안 그렇겠죠, 신도시 완공시기에 못 맞추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뤄야할테니... 곰탱이님 신도시 전철완공 시기는 안중에도 없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가슴속에 물어보시기 바랍니다'와 같은 말은 좀 그렇군요. 어차피 서로의 입장만 주장하면 됩니다. 3000억 민자유치해서 역사하나 만드신다는데 차라리 그돈이면 풍무에서 서울 직행진입하는 BRT를 만드시는게 훨 나을겁니다. 다 같이 하향평준화 되느니 같이 경쟁하자는(!) 취지에도 적합할 듯 합니다. |
007ye | 그리고 김포원도심을 절대 구도시라 부르지마셨으면 합니다. 성남과 비교 더욱 기분나쁩니다. 성남 구도심 말그대로 구도심이죠. 다닥다닥 붙은 다세대, 다가구주택 골목하나가 사람비켜 가기도 힘듭니다. 그런 도심과 김포를 비교하다뇨. 어이가 없습니다. 김포 원신도시는요 90%이상이 아파트고 교육열도 서울보다 높습니다. 예를들어 P모중학교 에서는 1년에 특수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이 40명에 달합니다. 구도시 구도시 해가면서 우습게 보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김포원신도시 아파트 거의가 2000년 이후 완공된 아파트 입니다. |
강과구름 | 카르마님...님말씀대로 어차피 서로의 주장만 합시다....신도시는 계속 풍무동 씹고 풍무동은 계속 경전철 통과 주장 할테니.....ㅋㅋㅋ |
007ye | 특수하교를 특수목적고로 수정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고촌신도시, 풍무신도시, 사우신도시, 북변신도시 이렇게 부르던가, 아니면 김포원신도시 이렇게 부르죠. 미래 경전철 신도시는 양촌신도시, 장기신도시 이렇게 부르도록 합시다. 정말 미래를 생각하는 대중교통으로 뜻을 이루었으면 합니다. 15만 양촌신도시 만을 위한 경전철이라면 출퇴근시간대 5량 10분간격운행, 낮시간대엔 2량정도로 30~60분에 한대씩이면 모를까? 그이상운행하면 적자가 불보듯 뻔합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대중교통을 만들어갑시다. |
007ye | 한번만 김포구도심 으로 이야기 하시면 김포신도시 용어 못쓰도록 부천지원에 가처분신청 낼겁니다. |
현석아빠 | 곰탱이님 하나만 물어봅시다. 만약에 김포신도시에 대규모 미분양사태가 발생하고 신도시개발이 실패하면 김포구도심이 발전할꺼라고 보십니까? 그렇게 되어도 풍무동에 아파트가 쭉쭉 들어서서 인구가 10만이 될거라고 생각하십니까? |
솔향기 | 김포신도시는 다른이름으로 변경될것입니다....당연히 그래야되고...그러니 가처분신청의 의미는 없을듯 |
세상보기 | 007ye님 좋은 의견입니다. 얼른 가처분신청하십시오. 신도시 이름에서 김포라는 이름이 사라지면 이 모든 것이 해결될 것 같습니다. 얼른 김포신도시라는 이름부터 바꾸어야 이런 논쟁이 끝나겠군요... 도대체 김포신도시라고 하니까 김포전체가 신도시인것처럼 착각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많으니... |
세상보기 | 민자유치를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민자유치하게되면 이용요금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일산대교 통행료, 인천공항고속도로 이용료 등을 보시면 답이 나올 것입니다. |
007ye | 풍무동개발은 이미 허가가 난사항입니다. 신도시와 무관하고 고촌신곡리, 향산리를 시작으로 계속발전됩니다. 도로만 넓히면 서울진입 5분입니다. 신도시로인한 혜택풍무동과 무관하고 검단신도시 하고는 연관이 될듯합니다. 그러니 신도시 주민잘뭉쳐서 해결해 보세요. |
토마토 | 상생은 불가능으로 보여집니다 강과 구름님 말씀처럼 원도심끼리 뭉쳐 개발하고 발전하는 김포가 됩시다 더이상 장기지구 사람들과 논의가 필요없다 여겨집니다 |
하늘 | 거점이 형성되지 않고 발전된 경우는 유래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선진국처럼 나라의 돈이 많다면 가능 하겠지만...... 이상을 꿈꾸다 망할 생각인지.... |
현석아빠 | 허가만 나면 개발자들이 개발합니까? 개발자들이 바본가요? 신도시가 미분양나면 풍무동은 성할듯 싶은가요? 신도시로 인한 혜택 풍무동과 무관하다고요? 말 잘했네요... 경전철 풍무동 안들려도 되지요???? |
007ye | 풍무지구가 신도시보다 빨리 분양할걸요. 평당 1200~1300 예상한다는데 절대 미분양은 없을겁니다. 고촌 미분양보셨나요. 건설사 풍무2.3.4.5 지구 서로들어 올려고 난리에요. 대형건설사가 바보인가요. 미분양 예상되는데 들어오게 ,,, 이 모든건 김포신도시와 전혀 무관하지는 않지만 그이전에 벌써계획이 있던거구요. 신도시 건설을 제쳐두고도 서울접근성등의 입지조건이 탁월하기 때문에 미분양은 있을수 없습니다. 신도시 미분양사태로 풍무동 피해를 생각하기 이전에 풍무동 미분양으로 신도시 피해보지 않을까? 이걸 먼저 생각하심이 옳을듯하내요. 진접지구 보셨죠. 제일큰 첫번쩨 실패가 서울에서 거리가 멀고, 그대신에 분양가는 빘고, 10년간 전매금지 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집도 10년을 자기임의로 처분도 못하고 있어야 한다는게 얼마나 큰제약이 되는지 알수 있을겁니다. 그러니 신도시 미분양으로 풍무동분양 안될거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하내요. |
곰탱이 | 제일입성님 지윤아빠님 카르마님 007ye님 현석아빠님 토마토님 솔향기님 하늘님 강과구름님 세상보기님 ------------------------------------------------------------------------------------------- 바쁘신데도 댓글 올려주시는 수고는.. 제가 바빠서 더 잘 압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김포 신도시는 미분양과는 거리가 멉니다...그런 걱정 안하셔도 될겁니다 하지만 김포 신도시가 미분양일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풍무에 많은 영향을 주지 않을겁니다 한편 김포 신도시는 검단 신도시쪽보다는 확실한 태생적 우위를 가진다는것은 확실합니다만 저는 5-10년 전매제한이라는 태생적 요건을 더 생각하는편입니다 ..전철노선보다도 .... 2)김포시청에서는 신도시에 대비하여 구도심이라는 용어를 쓰지 않습니다 원도심이라고 부릅니다만.. 정확한 명칭은 현재로서는 현도심으로 불러야 맞습니다만 원도심은 신도시가 개발되고 나서의 언어학적 명칭이 맞을겁니다...적어도 구도심은 아닙니다.. |
현석아빠 | 곰탱이님 말씀고맙습니다..그러나 제가 질문드린건 만약이라는 단어를 달아서 입니다. 저역시 김포구도심(원도심) 삽니다 김포신도시가 미분양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만 안될거라는 확신도 없습니다. 따라서 최근 경쟁적으로 개발중인 신도시 가운데 유일하게 미분양이 발생한다고 칩시다 그래도 정말 구도심인지 원도심인지에 아무 영향이 없을거라고 생각하냐고 질문드립겁니다. |
첫댓글 난제입니다. 서로간에 이견을 좁힐 방법은 없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풍사여러분,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경전철 출발지점인 공항에서 신도시 중앙을 정확히 측량해서 일직선으로 하자고 해 보심이--------그럼 풍무동 중앙를 피할 수 없을 텐데?
저들의 신도시카페에서도 정의원을 공격하고 있습니다....풍무동을 인천 서구로 넘겨주면 이런일은 없을텐데....
참고로 위내용 [펌]김포시민의 질의에 대한 정왕룡의원의 생각 http://cafe.naver.com/rainup/133732 은 임의로 올린것이 아니라 김포대두님의 허락하에 올린것을 알립니다 결국 신도시의 성벽은 철통과 같음을 확인하는자리였습니다 ...절대 양보와 상생으로서의 의미는 퇴색되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만.... 풍무를 두동강시키는 3축도로와 48번국도의고가 전철로인한 대책이 반드시 있어야할것임에 틀림이 없습니다....누가할까요?
제가 좀 바쁜 사람입니다만...지금 이 싯점이 엄청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해서 다른분들도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할듯합니다...저 혼자 떡찾아 먹으려니 힘드네요...~~. 또 Edward Lewis에서 에도와도 로 닉 변경합니다
신도시 사람들은 칼을 들었습니다.....수많은 알바들의 댓글이 증명 해주는거죠....어제 오늘 일만이 아닙니다.일찌감치 풍무동 기죽이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듯 합니다....다른 원도심은 들먹거리지 않고 오로지 풍무동만 잡고 늘어지는 이유를 조금이나마 알것 같습니다.
안티의 댓글을 생각못한건 아니실텐데 저런 용기있는 발언에 박수를 보냅니다.. 정의원을 한번만 만나보셨더라면 저런 막말은 못했을텐데... 그럼..장기동시의원은 뭐하나요? 정말이지 김포시에는 정왕룡시의원밖에는 없는듯 합니다..
장기지구 입주예정자들도 이해는 됩니다. 저또한 분란이 되었던 네이버의 카페에 한번 들어가서 많은 게시글과 댓글을 읽어 보았습니다. 풍무동역사에 민자유치및 지상이 아닌 지하노선 거기에 또다른 지역의 민원과 공사기간의 연장및 이용요금의 이산등 이해되는 부분이 있더군여... 또한 풍무동의 4만 인구를 무시할수도 없는 거구...머리만 아픔니다.
이쓔툰님께서는 어떤 부분에서 장기지구 입주예정자들이 이해가 되시나요? 궁금합니다
민원만 넣는것보다는 풍무동민의 풍무역사유치를 위해 할 수잇는게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번에 장기입주자들의 민원폭격은 정말 보기싫던데...똑같은 내용의 민원폭탄이 효과가 있을까요?다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열심히 할게요.
댓글을 읽다보면 화가 치밉니다 말장난이나 하며 풍무동주민인양 가장하고 풍무동을 비하하는 발언등 ...댓글을 읽어 보신분들은 화가 나서라도 다들 적극적으로 참여하리라 봅니다 또 당연히 내 일이기에 동참해야 하구요 장기동민이 저럴수록 풍무동은 뭉치리라 봅니다 상생은 끝난거 아닌가요 예의도 모르는 그들이 지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