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규 "대법원장 사찰해 靑에 보고한 문건 있다…헌정유린"
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 2016.12.15 오전 10:56
최종수정 2016.12.15 오전 11:01
114
133
SNS 보내기
글자 작게보기글자 크게보기
원본보기
대화하는 조한규 이석수 (서울=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과 이석규 전 특별감찰관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4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 대화하고 있다.
전 세계일보 사장 "사법부 사찰한 명백한 증거" 비보도 파일내용 폭로
"청와대 압력으로 해임 당했다"
(서울=연합뉴스) 송수경 서혜림 기자 = 조한규 전 세계일보 사장은 15일 현 정권이 양승태 대법원장과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전 춘천지방법원장) 등 사법부 간부들을 전방위적으로 사찰했다는 의혹을 폭로했다.
2014년 '정윤회 문건'으로 대변되는 비선실세 논란을 보도할 당시 세계일보 사장을 지낸 조 전 사장은 이날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 출석, '보도되지 않았던 8개 파일이 굉장히 폭발력 있다고 들었는데, 헌정질서를 파괴한 게 확실하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하나 알려달라'는 새누리당 이혜훈 의원의 질문에 "양승태 대법원장의 일상생활을 사찰한 내용"이라고 답변했다.
그는 "삼권분립, 헌정질서 유린이다. 명백한 국기문란"이라며 "양 대법원장의 대단한 비위사실이 아니라 등산 등 일과 생활을 낱낱이 사찰해서 청와대에 보고한 내용과 2014년 춘천지방법원장으로 재직하던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의 관용차 사적사용이라든가, 대법관 진출을 위한 운동이라든지 하는 내용을 포함한 두 건의 사찰문건이 보도안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는 부장판사 이상, 사법부 모든 간부들을 사찰한 명백한 증거로, 헌정질서를 문란한 중대사건"이라고 덧붙였다.
조 전 사장은 자신의 사장 경질 배경과 관련, '대표 이사직을 충실히 수행할 수 없다'고 기재한 당시 사장 경질을 의결한 임시주총 의사록 내용을 소개한 뒤 "청와대로부터 압력을 받았기 때문에 사장직을 충실히 이행할 수 없다는 뜻"이라며 "한학자 총재의 김만호 비서실장이 2015년 1월31일 오후 5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만나자 해서 만났을 때, 청와대에서 전화가 와서 불가피하게 해임하게 됐다는 사실을 통보했다"며 외압설을 제기했다.
이어 "처음부터 (청와대가) 절 밀어내려 했던 것"이라며 보도 안된 파일에 대해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사찰자체가 3권분립에 어긋나는 초법적 행위로 심각한 헌정유린입니다.
법을 어겼는데 처벌해야죠. 사찰의 의미가 뭔지도 모르는 분 같습니다.
@찬송가복음 사찰의 의미는 정당한 절차가 아닌 초법적으로 감시하고 뒷조사하는 것입니다. 정당한 권력이 아닌 독재나 공산국가에서나 존재하지요.
@찬송가복음 아무튼 이 박그네 지지자들은 법을 어긴다 개념 자체가 없어요 그러니 최순실 박그네도 거의 무죄라고 글올리지 죽으신 카페처럼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모든 성도들을 사찰하시고 게십니다.
왜 하나님 나를 사찰하셨는지요?
항변하시면 됩니다.
그럼 죄는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가서 왜 나를 사찰 하셨습니까 질문하십시요!
사찰하지 않으면 누가 의롭고 정직한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왜 사찰 문제를 논하며 잘못이다 말하면서 대통령은 이같이 사찰하고 있는지요!
감시하고 뒷조사하는것이 정당하다고 하시나요. 하나님이 사람들을 감시하고 뒷조사한다고 말하십니까? 불경스럽습니다
아무리 지지한다한들 정당하지 못한것을 옳다하면 안되지요.
@에녹 하나님께서는 님의 안고 일어서심을 기록하고 아심이 마귀적이라?
웃고 말겠습니다!
@야다 하나님께서는 님의 일거수 일투족을 아십니다
잠15;3 여호와의 눈은 어디서든지 악인과 선인을?감찰하시느니라 ?
@성도의 본분 아시는것과 감시하고 뒷조사하는것과는 차원이 다르죠. 하나님은 창조주로써 만물의 모든 것을 통달하고 아시니 사찰할 필요가 없으시고 악한사람들은 상대방의 속을 모르니 반란을 일으킬까 두려워 사찰하지요.
하나님을 경외하고 따르는 사람들은 그마음이 깨끗하기 때문에 남들을 사찰할 이유가 없는 것이고 악한 사람들은 다른 이들도 자신의 마음과 같이 악할 것으로 생각해서 믿지 못해 사찰을 합니다.
정신 나겠네 하나님이 사찰하시니 박그내도 사찰해도 된다...ㅋㅋㅋ 하나님과 박그네를 동일시 하는 거유 이말은 신천지 보다 더 위험한 소리네
댓글을 보고 느낀점은 내가 지금 어느쪽에 있는지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겠습니다.
생각과 열매가 이로써 맺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벽같은 인생에게 주어진 돌아봐야 할 시간들은 적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