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의 '시장 구출' 전술이 드러나고 매도 버튼이 닫혀 주식 기관들이 숨이 막혔다.
https://cn.ntdtv.com/gb/2024/02/08/a103850548.html
중국 공산당의 '시장 구출' 전술이 드러나고 매도 버튼이 닫혀 주식 기관들이 숨이 막혔다.
일부 증권 기관은 당국이 판매 허가를 강제로 폐쇄해 수많은 펀드가 하루아침에 40%, 심지어 50%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며 중국 공산당의 끔찍한 '시장 구제' 방식을 폭로했다. 중국 주식시장 데이터 지도. (VCG/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2-08 17:52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4년 2월 8일] 최근 중국 증시가 5년 만에 최저치로 폭락하자 당국은 긴급히 시장을 구제했다. 한 사모펀드 회사는 당국이 매도 버튼을 강제로 닫아 수많은 펀드가 하룻밤 사이에 40%, 심지어 50%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고 말하면서 중국 공산당의 끔찍한 '시장 구제' 방법을 폭로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팔지 못해 죽는 것은 아마도 전 세계 증권기관이 죽는 가장 부끄러운 방식일 것”이라고 말했다.
2월 5일 중국 증시가 다시 2,700포인트 아래로 떨어지자 당국은 긴급 구제작전에 돌입했고, 잠시 반등한 뒤 다시 급락해 이날 간신히 2,700선을 마감했다.
다음 날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 산하 상장회사들이 최근 투자가치 제고를 위한 상장회사 홍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상장회사는 투자자 수익률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시장 안정을 적극적으로 유지하며, 투자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중국경제에 초점을 맞춘 '라오만채널'이 오늘 무엇을 팔든지 오늘 팔면 팔 것이다라는 글을 올렸는데, 이제 그냥 전면적으로 잘라내고 기관운영패널의 '판매' 키 기능을 취소하자. 판매가 무효입니다."
그는 "이 황당함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귀를 숨기고 종을 훔친다는 말조차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라오만채널'에는 사모펀드 판매가 엄격히 금지돼 질식사한 사건을 다룬 온라인 기사 링크를 또 올렸다.
'모리야마의 죽음'이라는 제목의 기사에는 "1월 마지막 거래일부터 스타일이 바뀌기 시작했고 마이크로캡 주식이 폭락했다. 소형주가 집단적으로 폭락하던 시절 증권사는 우리 주식의 매각을 마감했다"고 적혀 있다. DMA 하위펀드. 라이센스 발급 사유는 규제 기간 안내 및 라이트닝 포지션 제한입니다."
"팔거나 상환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결코 잊지 못할 가장 어두운 순간입니다."
기사에는 "내 능력 부족과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손실은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며 "하지만 벌써 2024년이 되었는데, 규제 당국과 브로커가 여전히 내 매도 버튼을 누르지 못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정말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 "우리만이 유일한 피해자는 아닙니다. 수많은 DMA 펀드가 하룻밤 사이에 40%, 심지어 50% 이상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라오만채널'은 "팔지 못해 죽는 것은 아마도 전 세계 증권기관이 죽는 가장 부끄러운 길일 것"이라며 "지난 이틀간 활발한 시장 구조 뒤에는 이런 팔리지 않는 기관들이 죽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규칙이 자의적이라면 이는 아마도 중국 경제의 실제 상황일 것입니다. 규칙은 없고 단지 권력의 의지만 있을 뿐입니다.”
지난 1월 31일, 텐리(상하이)자산운용유한회사 창업주 차오신(34세)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투자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Caixin은 2월 7일에 Cao Xin이 개인적인 정신 건강상의 이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최근 시장 충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차오신이 한 건물에서 뛰어내려 사망했다는 소식이 온라인에 퍼졌다.
중국 공산당이 시장을 구하기 위해 증권 기관의 판매권을 강제로 폐쇄했다는 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열띤 토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것은 폭력 행위가 아닙니다. 네트워크 케이블을 뽑는 작업은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2015년에도 이런 일이 이미 한 번 있었고, 지난번 판매 제한되었던 계정 중 일부는 아직 차단이 해제되지 않았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주식시장을 매수만 허용하고 매도는 허용하지 않는 괴물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무슨 일이든 하라고 하는데, 그 '비용'은 바로 나 자신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똑똑한 기관투자자들이 최선을 다했지만 중국 주식시장에서 늑대와 춤을 추고 호랑이의 가죽을 노리고 싸우고 있을 줄은 몰랐다. 권력이 손가락을 움직이는 한 주식시장의 법칙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시진핑이 직접 상황을 전개하고 지시하며 주식시장 하락 방향을 지적했다”며 시진핑이 중국 증시 붕괴의 주요 원인이라고 주장했다.
"중국 주식시장은 계속 하락하고 있으며 시진핑의 '나쁜 소식'이 시장을 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해외 유명 시사평론가 위안빈은 최근 에포크타임스에 기사를 게재해 중국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시진핑의 재선을 시작으로 중국이 '쓰레기 시대'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위안빈은 이제 중국 공산당의 모든 것과 중국의 모든 것이 시진핑의 지휘봉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공산당부터 중국 전체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실수를 바로잡는 능력을 완전히 상실했으며 '최고의 가속기'인 시진핑이 계속해서 장난을 치는 것을 허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순간부터 중국 공산당의 당과 국가 붕괴의 전반적인 상황이 결정되었으며 누구도 바꿀 수 없습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