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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 | 이미지 | 국가명 | 가격(위안) | 상세 내용 |
A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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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 1,500 | - 자동 유축기 - 자동기억장치가 있어 원하는 리듬으로 유축 가능 - 유방 전체를 감싸 유축하는 부드러운 재질 - 건전지를 넣고 사용 가능. 전압 110v, 220v 호환 가능 |
MEDE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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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스 | 1,500 | - 자동 유축기 - 마사지 기능을 구비한 유축기 - 건전지 사용이 가능해 휴대 시 편리함 - 단계 조절이 가능해 유축시간 단축 |
PIG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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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800 | - 자동 유축기 - 유축 속도와 강도를 자유롭게 조절 가능 - 야광 액정 및 시간 설정기능이 있음 - 소음이 작음 |
SNOW B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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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 300 | - 자동 유축기 - 대용량 리튬 배터리로 2시간 충전 시 180분 작동가능 - 유축 및 마사지기능 동시 작동 가능 - LED 스마트 터치 액정 |
HORIG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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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 300 | - 자동 유축기 - 3D 입체형 유축기능으로 모유 분비를 촉진시킴 - 미세한 진동으로 근육뭉침을 방지함 - 유축 강도를 9단으로 나뉘어 자유롭게 설정 가능 |
NC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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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국 | 300 | - 자동 유축기 - PPUS재질 젖병으로 고온 180도 이상 소독 가능 - 휴대 시 편리하며 한 손으로 사용 가능 - 역류방지 특허기술 사용 |
AR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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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위스 | 250 | - 자동 유축기 - 기존 수동 유축기보다 손잡이를 더 크게 넓혀 한 손으로 간편하게 유축 가능 - 45°로 기울어도 모유가 역류하지 않음 - 4가지 컵으로 젖의 크기에 따라 선택 가능 |
GOOD B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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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 360 | - 자동 유축기 - 유축강도를 9단계로 나뉘어 자유롭게 조정 후 일정한 빈도로 자동유축 - 60데시벨 미만으로 소음 최소화 - 건전지 및 충전기 사용가능 |
LANSIN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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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 1,000 | - 자동 유축기 -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로 유방을 감싸줌 - 실리콘마개로 모유와 공기를 격리시켜 역류 방지 - 건전지 사용이 가능함으로 휴대 시 편리함 |
IV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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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만 | 300 | - 자동 유축기 - 유축 및 마사지기능 동시작동 가능 - 역류 방지 디자인으로 2차오염 방지 - 유축강도 4단계로 나뉘어 아이가 모유수유하는 과정을 모방함 |
자료원: 중국정보망, 각 기업 홈페이지, 징둥 등
□ 통관 시 유의사항
ㅇ CCC 인증 필요
- 중국 내에서 모유유축기를 유통판매하기 위해서는 강제성 제품 인증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 필요함.
- CCC 인증은 중국 정부가 소비자의 신변과 동식물의 생명 안전, 환경보호, 국가의 안전 보호를 위해 법률과 법규를 기반으로 한 제품을 평가하는 제도임. 강제성 제품인증제도 범위 내의 제품은 반드시 중국의 표준(GB Standard)과 기술 법규에 부합해야 함.
- 인증대상제품이 인증을 취득하지 않았거나 제품 출시가 정지 및 취소된 상태에서 무단으로 출하, 판매, 수입 또는 경영활동을 하는 경우에는 지방검역국에서 인증인가조례 제67조에 의거해 처벌하며 5만~20만 위안의 벌금을 부과할 수 있음.
- 인증기간은 약 35주, 비용은 2만 위안 좌우임.
CCC 인증마크의 사용 신청
- 신청인은 신청서와 인증서 사본을 인증기관인 중국품질인증센터(中国质量认证中心)에 제출해 인증마크 신청 - 신청인이 타인에 위탁해 신청할 경우, 위탁인은 신청인의 위임장, 신청서와 인증서 사본을 지정된 기관에 제출해 인증마크 신청 - 신청인이 서면 혹은 전자통신방식으로 인증마크 신청할 경우 신청서와 인증서, 인증서 사본의 서면 혹은 전자우편의 방식으로 인증마크 신청 - 인증마크를 사용하는 신청인은 인증마크의 사용비용과 인증마크를 인쇄한 감독관리비용 납부 - 통일적으로 인쇄한 표준규격은 지정된 기관에서 발급 |
ㅇ CFDA인증 필요
- 모유유축기는 가정용 의료기기에 속하므로 CFDA 허가를 받은 후 시장판매 가능
- CFDA는 의료기기감독관리조례에 근거하며 인증기관인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国家食品药品监督管理总局)에서 획득할 수 있음.
- 인증기간은 약 35~40주, 비용은 약 2만5000위안
인증기관 |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 |
홈페이지 | ww.sda.gov.cn |
담당부서 | 의료기기감독관리등록처 |
연락처 | +86-10-68313344 |
□ 관련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 | 중국 국제 영유아제품 박람회(CHINA KIDS EXPO: CKE) |
개최날짜 | 2017년 10월 18~20일 |
개최장소 | 상하이국제박람센터(SNIEC) |
전시품목 | 유모차, 영유아 게임용품, 자건거, 아동침대, 아동복, 신발, 액세서리, 아동 위생용품, 영유아 식품, 아동도서, 영유아 안전제품 등 |
전시규모 | 전 세계 20개 국가(유럽, 한국, 대만, 홍콩 등)에서 1900개 기업, 7만 명 전문바이어 참가 |
홈페이지 | http://en.china-kids-expo.com |
전시회명 | YingBaSha 유아박람회(婴芭莎儿童博览会) |
개최날짜 | 2018년 12월 16~17일 |
개최장소 | 베이징국가회의중심 |
전시품목 | 출산용품, 유아용품, 완구용품, 산모 및 유아 촬영 등 |
홈페이지 | http://bj.expo.yingbasha.com/?src=MuYingYongPinZhanHui&uid=baidumy |
□ 시사점
ㅇ 디자인, 가격보다는 성능과 위생 및 안전이 중요
- 모유유축기를 구매하는 원인은 대부분 편리함을 위해서임. 따라서 불필요한 조작 없이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작동시킬 수 있는 제품이 인기가 많으며, 수동식보다는 전동식 유축기가 인기
- 크기가 큰 유축기보다는 휴대가 편리한 작은 크기의 유축기가 인기
ㅇ 한국산 제품 인지도 제고 위한 마케팅 전략 필요
- 중국 주요 모유유축기 인기 브랜드 TOP 10 중 한국 브랜드 순위에 못 올랐음.
- 온라인 및 홈쇼핑, 전시회 등을 통해 한국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필요 있으며, 한류스타를 엄마 모델로 내세워 홍보 효과 높여야 함.
- 기존 제품과 차별성 등이 강조돼야 하며 산모와 아이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주는 제품인 만큼 안정성과 위생에 중요시해야 함.
ㅇ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1·2선 도시를 먼저 공략해 시장을 넓혀가야 할 것임.
- 1·2선 도시들은 수입전자상거래 시범도시이므로 제품 판매 시 시장경쟁력과 가격경쟁력에서 유리할 것임.
자료원: 국가통계국, 첸잔왕, soho, 징둥, 중국산업정보망, 51조사망, KOTRA 베이징 무역관 자료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