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공원 억새밭.
하늘공원 억새밭
부지가 정말 넓네요.
사방으로 이어진 억새밭. 솔직히 산에 핀 자연 속 억새밭과는 다를 것 같아요.
사람들이 많아도, 워낙 넓은 부지라 부딪치는 일은 없어요.
전망대 위에서 내려다 본 주변 풍경.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주변 풍경.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주변 풍경.
전망대 올라가는 철계단인데, 이곳에서 새해 해뜨는 광경을 본대요. 일출명소 중 하나라는군요. 주변에 넝쿨식물을 심어놓아서 전망 보기에는 방해가 되네요. 잘라야 할 것 같아요.
억새. 억새라는 이름처럼 억세지 않고, 하늘거리는 흰빛이네요. 봄에 올라올 때는 더 예쁘다는군요. 억새는 가을인 줄 알았는데...
또 다른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한강. 가운데, 주황색 다리가 양화대교, 왼쪽이 마포대교, 오른쪽이 성산대교라네요.
동행한 여자분이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해주시네요. 이건 박꽃이라는군요. 강원도 시골에서 자라 잘 안다네요. 조롱박이라는데, 열매는 아직 하나도 보이지 않아요. 대전 농가에 박을 심어봤고 열매도 수확했었는데, 저는 모르겠네요.
억새밭 옆에 가지런히 잘라놓은 게 핑크뮬리 같다는데, 이것도 어째 핑크뮬리와는 다른 모양새예요.
다시 하늘공원으로 올라가는 삼거리로 나왔어요. 왼쪽으로 노을공원이 있대요. 오늘은 하늘공원만 봐도 힘드네요.
빨간 '느린우체통'이 있어요. 자신한테 시 한 편 써서 보내면 며칠 후에 도착하겠죠?
억새와 코스모스가 어울려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었어요.
제발 저 짓 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일산호수공원에는 저렇게 테이프로 둘둘 막아놓지 않아 세련(?)되어 보이던데... 흐흐흐
맹꽁이전기차. 운임이 왕복 3000원, 편도 2000원이라네요.
한 여름에 거두어 들었던 화분이 다시 등장했어요. 돈이 참 많이 들 텐데, 낭비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월드컵공원 안에는 여기저기 개천이 흐르고 있어요. 난지천이라는 것 같아요.
쓰레기글 매립한 장소인데도, 개천이 살아 있는지, 한 가족이 송사리와 수중 생물을 잡고 있네요.
이 나무는 우리 아파트에 있던 낙상홍을 닮았네요. 요즘엔 외래종이 많아 이름을 잘 모르겠는데, 이름표를 붙여줬으면 좋겠어요.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 대형버스들이 꽉 들어차 있네요.
월드컵공원 인공호수 앞에 텐트들이 줄지어 들어셨어요. 근처에서 아이들이 아빠들과 공놀이를 하거나 스케이트보드를 타네요.
인공호수의 물은 짙은 녹색으로 물고기는 보이지 않지만, 수중 식물과 하늘 위 구름이 비쳐 아름답네요.
멀리 월드컵경기장이 보입니다. 부지가 워낙 넓어, 아까 보였던 인근의 그 많은 아파트 주민들이 넉넉히 주말을 즐길 수 있을 것 같군요.
호수 앞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쳐놓은 텐트에서 주민들이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길 건너 월드컵경기장이 보입니다.
월드컵경기장. 아래층에는 홈플러스가 들어서 있어요. 지하철은 바로 월드컵경기장 앞에 있고요.
가을이 다 가기 전, 한 번 더, 하늘공원 억새를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지난 봄에는 서울숲 튜립을 보러 참 자주 갔었지요. 서울숲은 지하철로 13분 거리지만, 월드컵경기장은 자그만치 53분이나 걸려요. 지하철 역까지 20분을 감안하면 왕복 2시간 넘는 거리인 셈이죠.
다음 카페의 ie10 이하 브라우저 지원이 종료됩니다. 원활한 카페 이용을 위해 사용 중인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다시보지않기
Daum
|
카페
|
테이블
|
메일
|
즐겨찾는 카페
로그인
카페앱 설치
행복한 노후
https://cafe.daum.net/Happysilver
최신글 보기
|
인기글 보기
|
이미지 보기
|
동영상 보기
검색
카페정보
행복한 노후
실버 (공개)
카페지기
행노
회원수
652
방문수
2
카페앱수
6
카페 전체 메뉴
▲
검색
카페 게시글
목록
이전글
다음글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
오 순 도 순 방
월드컵공원, 하늘공원의 억새, 코스모스, 핑크뮬리 - 2
행노
추천 0
조회 198
21.10.09 21:27
댓글
1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저작자 표시
컨텐츠변경
비영리
댓글
1
추천해요
0
스크랩
0
댓글
수련과 연꽃
21.10.09 22:09
첫댓글
구경 잘 하셨네요
매달아 노은 맷돌호박, 코스모스 칼라가 기억에 남아요
하늘공원에 가본지가 언제인지 10년은 넘었네요.
검색 옵션 선택상자
댓글내용
선택됨
옵션 더 보기
댓글내용
댓글 작성자
검색하기
연관검색어
환
율
환
자
환
기
재로딩
최신목록
글쓰기
답글
수정
삭제
스팸처리
첫댓글 구경 잘 하셨네요
매달아 노은 맷돌호박, 코스모스 칼라가 기억에 남아요
하늘공원에 가본지가 언제인지 10년은 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