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되어 있는데요....바로 위 식에서 나머지는 어케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맨 마지막에 +3의 정체가 뭔지 이해가 안되네요. +3이 어떤경우를 뜻하는지....생각을 해도 명확히 결론을 내기가 그래서 이렇게 도움 요청합니다. 고수분들의 고견을 기다리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꾸벅
첫댓글2 여섯개를 x,y,z에 나누어주는 경우의 수 3H6(비어있는 곳이 있는 경우까지 포함), 5 여섯개를 x,y,z에 나누어주는 경우의 수 3H6. 근데 x,y,z가 전부 1보다 커야하므로 비어있는 곳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x가 비어있는 경우 2H6(y,z에만 나누어서 들어가는 경우,이 경우에도 y,z 둘중 하나에만 들어 갈 수도 있음) 마찬가지로 y,z가 비어있는 경우까지 생각해서 곱하기3을 해주고 빼주는거죠. 그럼 x가 비어있는 전제하에서 y도 비어있는 경우가 있을거고 y가 비어있는 전제하에서 x가 비어있는 경우가 나와서 겹치게 되는거죠? 그게 3가지가 있어서 3을 더하게 되는겁니다. 제 생각을 이렇습니다^^;;
첫댓글 2 여섯개를 x,y,z에 나누어주는 경우의 수 3H6(비어있는 곳이 있는 경우까지 포함), 5 여섯개를 x,y,z에 나누어주는 경우의 수 3H6. 근데 x,y,z가 전부 1보다 커야하므로 비어있는 곳이 없어야 합니다. 그래서 x가 비어있는 경우 2H6(y,z에만 나누어서 들어가는 경우,이 경우에도 y,z 둘중 하나에만 들어 갈 수도 있음) 마찬가지로 y,z가 비어있는 경우까지 생각해서 곱하기3을 해주고 빼주는거죠. 그럼 x가 비어있는 전제하에서 y도 비어있는 경우가 있을거고 y가 비어있는 전제하에서 x가 비어있는 경우가 나와서 겹치게 되는거죠? 그게 3가지가 있어서 3을 더하게 되는겁니다. 제 생각을 이렇습니다^^;;
감사합니다. ^^* 설명을 들으니 더 명확해 졌네요.
포함 배제의 좋은 문제네요
답을 알고 싶습니다
7/16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