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에는 무료여행지 [ 엉덩물계곡 ] 이라는 곳이 있어요 ^^
여기는 유채꽃 명소로 매우 유명한곳인데 심지어 무료 개방이 되어있답니다.^^
지금이 딱 진짜 유채꽃들이 필 시기인데요.
어제 다녀온 사진으로 유채꽃이 노랑~ 하면서 잎들은 연두색을 뽐내는데 가히 장관이더라구요.
중문에는 볼거리들도 많고 또 중문에서 조금만 더 오른쪽으로 달리면 서귀포 중심부잖아요.
특히 서귀포 중심부에는 가볼만한곳들이 많기에
저 또한 이곳을 지나 서귀포 중심부까지 갈겸 겸사겸사 다녀온거였구요 ~
계곡을 따라서 유채꽃이 엄청 가득 피어있는 곳이다보니 방문객이 많아도 OK
서로 부딪힘 없이 사진 찍기에도 크고 좋았습니다.^^
유채꽃.. 제주에서 엄청 많이 볼 수 있고 봄을 대표하는 식물이다보니 한국식물인줄 알았는데
찾아보니까 원산지가 중국이라고 하네요^^;
재배지역은 한국 제주와 남부쪽 그리고 중국과 일본이라고 해요 .
두해살이풀로서 1962년부터 유료작물로서 본격적으로 재배하였다고 하구요 .
키는 약 1m 정도이기에 사진을 찍으려면 살짝 쪼그려 앉고 찍어야하긴해요 ㅎㅎ
하지만 서 있는 상태로도 이렇게 뒤에 유채꽃을 △ 놓고 찍음 셀카로도 충분히 유채와 함께 멋진 사진 가능.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
무릎 관절이 좋지 못한 어르신들은 다리를 구부리고 앉는게 많이 불편하시더라구요 ..
그래서 저 또한 어머님 모시고 가게되면 약간 위에서 아래를 향해 사진을 찍으면서 최대한
편한 자세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드린답니다. ㅎㅎ
요즘 인별에서도 엉덩물계곡의 유채꽃밭 게시물이 계속 올라오고 있는데요 .
제주 유채꽃피는 시기 지금이 딱입니다.
인위적으로 겨울에 피우는 꽃 말고 ~ 진짜 유채는 지금이 딱 적기예요 .
1주일 뒤면 벚꽃도 만개할텐데^^ 벚꽃과 함께 사진 찍으면 더 예쁘기도 하죠 .
오늘은 비가 내려서 엉덩물계곡에 방문하기 조금 어렵겠지만
비가 내린 후에 다시 기온이 높아질 예정이라고 하니 날씨 좋은날에 나들이겸 방문해보시구요.
길이 불편하지는 않지만 꽃 밭 사이로 걸어다니는게 되게 힐링인지라 ^^
편한 신발 신고 가시는것도 같이 추천드려봅니다.
엉덩물 계곡에서 유채꽃을 실컷 구경하고 나서는 미리 예약해둔 이중섭미술관을 다시 찾았어요 ~
저번에 다녀왔는데 다 못보고 온 작품들이 있어서 다시한번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자세히 봤던것들은 지나치고 못봤던 작품들을 천천히 둘러보니 좋았구요.
이중섭미술관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이중섭 미술관 앞에 핀 수선화들도 구경하고 왔는데요.
사실 수선화는 지금 필 시기가 아닌지라^^;; 살짝 놀라긴했는데
이 꽃만 피어있었고 다른꽃들은 없었어요 ㅎㅎ
제주 유채꽃피는 시기 벚꽃 피는 시기에 맞춰 제주에 여행오시는분들도 참 많으실것 같아요 .
저 또한 제주가 아닌 다른곳에서 벚꽃이나 튤립등을 보고 싶기도 하니까요^^
아무튼 ! 여행을 준비하시거나 봄 나들이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참고하시기 좋은 맛집도 제가 오늘 같이 알려드리려구요 ^^
이곳은 이중섭미술관 근처에 있는 [ 제주흑돈세상수라간 ] 이예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고 그외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을 하는 곳으로
흑돼지 로컬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원하는 부위만 따로 주문도 가능하고 모듬도 가능한대요.
저는 여러가지 식감을 느끼는 것을 좋아하여 늘 모듬으로 갑니다^^
오겹살 , 목살 , 항정살, 가브리살 , 갈매기살이 같이 나오며 찍어먹는 소스도 다양해서 매우 만족스러운 곳입니다.
직접 김치를 담구시는 곳이라 김치파동 ㅜㅜ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흑돼지도 인증된곳입니다. 이번에 흑돼지 원산지 속여서 파는곳들 많이 적발됐었죠?
여기는 그런거 없구요 . 흑돼지 직영농장 끼고 있어 아주 싱싱한 흑돼지 드실 수 있으며
택배주문도 가능해요^^
흑돼지 질이 매우 좋아서 부드럽고요 .
숯도 좋은 숯 사용하는 곳인지라 빠르게 익어 고기의 육즙도 탄탄하게 잡아줍니다 .
겉바속초 아시죠^^
겉바속초 아주 대박으로 느낄 수 있는곳으로 전부 구워주시니 아주 편하게 식사도 가능해요.
제주에서 꼭 먹고 가야하는 음식 흑돼지 .
제주도민인 저도 좋아하는 흑돼지. ^^
흑돼지 파는 곳들 가격이야 뭐 다들 비슷하기때문에 , 이왕 흑돼지 드신다면 진짜 맛집에서 드셨음 해서 추천드려봤어요 .
그럼 유채꽃 구경도 즐겁게 하고 오시고요 ^^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