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재료
주재료 : 메밀 부침가루(⅔컵), 불린 당면(30g), 김치(¼포기), 식용꽃(30g)
부재료 : 참나물(15g), 두부(130g)
소 양념 : 간장(1큰술), 다진 마늘(1작은술), 참기름(1작은술), 후춧가루
양념 : 물(1컵), 소금(약간), 설탕(1작은술), 식초(1큰술), 간장(1큰술), 연겨자(1작은술), 식용유(2큰술)
■ 만드는 법
1. 메밀 부침가루, 물(1컵), 소금을 고루 섞어 냉장실에서 20분간 숙성시킨다.
2. 불린 당면은 끓는 물(2컵)에 넣어 3분간 데친 뒤 찬물로 헹군 뒤 체에 밭쳐물기를 제거한다.
3. 참나물은 5㎝ 길이로 자르고, 김치는 물에 씻어 삶은 당면과 함께 잘게 다지고, 두부는 면포로 물기를 제거한 뒤 곱게 으깬다.
4. 볼에 김치, 당면, 두부, 소 양념을 고루 섞어 소를 만든다.
5. 약한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2큰술)를 둘러 반죽을 한 국자 얹어 얇게 펼쳐 가장자리가 반 투명해지면 소를 얹는다.
6. 돌돌 말아 2분간 앞뒤로 익힌 뒤 식용꽃을 반죽 위에 붙이고 먹기 좋게 썰어준다.
7. 설탕(1작은술), 식초(1큰술), 간장(1큰술), 연겨자(1작은술)를 고루 섞어 참나물과 남은 식용꽃에 버무린 뒤 메밀전병에 곁들인다.
자료=농촌진흥청 제공
먼저, 육수2컵+물1컵, 꽃게 가리비, 문어, 콩나물, 표고버섯,
대파, 청양고추2개, 고춧가루, 새우젓약간
요기에 된장 1T를 꼭 넣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분량은 4인기준정도는 되니까요.
집에서 반찬 없을때 뚝배기에 한 그릇 끓여내면 모자라지 않고 드실 수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 무도 넣으셔도 됩니다) 고추장은 넣으시면 국물이 많이 텁텁하답니다.
무엇보담 육수를 사용하시는게 제일 맛나는 것 같아요.
육수에 된장1T, 넣고 끓이다 콩나물 넣고, 해물 몽땅 넣고 고춧가루넣어 끓이기만하면 됩니다.
사실..해물탕하면 이름만 거창해서 많이 번거로워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제절 맛있는 해산물로 집에서 끓이셔도 손색이 없답니다.
양을 더 많이 원하신다면 육수양과 물을 혼합하시면 되구요.
간은 전혀 하지 않았답니다.
|
첫댓글 진달래 화전 먹고싶네
요즘은 오염이 되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