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달살기를 하려고 마음을 먹고나면 그 다음은 바로 ' 어디 ' 에서 살지 ? 를 고민하게 되실꺼예요.
개인적으로 저는 한달 동안 한곳에서 묵어야 한다고 한다면 ' 서귀포 중심부 ' 신시가지 근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한달 내내 렌트를 할 예정이거나 차를 가지고 제주에 들어온다면이야 어디서 묵든 상관없겠지만
한달 숙소비용보다 렌트 비용이 더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여행지가 가득하고 버스로 여기저기 혹은 택시로 이동하기 쉬운 서귀포중심부를 추천드리는 것이랍니다.
△ 이곳은 제주공항근처에 있는 노형 슈퍼마켓으로 실내 관광지 찾는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곳입니다.
흑백과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곳으로 사진찍기에도 좋고 현대예술을 감상하기 좋은곳이예요 .
-------
한달살기를 하면서 굳이 한달 내내 렌트를 할 필요는 없기때문에
버스로 이동하기 힘든 곳들은 미리 체크해뒀다가 1주일 정도는 사륜차를 대여해서 돌아다니시고
1주일 정도는 이륜차를 대여해서 가깝지만 버스로 이동하기 힘든곳들 다니시고
나머지 2주일은 비가 올수도 있고 날씨가 나쁠수도 있기에 집콕도 하고~ 버스도 타고 ^^ 그러시면 비용이 많이 절감되실꺼예요 .
실제로 사륜차를 한달 내내 렌트한다고 해서 한달 내내 나가는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쪽지로 한달렌트 비용 저렴한곳이나 좋은곳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개인적으로 사륜은 제주패스에서 검색하거나 빌리카를 이용하는 편이구요 .
이륜차인 경우에는 정비가 잘되는 곳을 선호하기때문에 저는 준바이크를 이용합니다 .
정비가 매우 꼼꼼한곳이라 제가 수십차례 대여를 하면서 고장이 나서 애먹어본적이 없어요 .
새차위주로 배차를 해주는 곳인지라 저번엔 1천km도 달리지 않은 차량을 받은적도 있구요 .
서비스도 좋고 유/무료 대여할 수 있는 장비들도 많구요. 무엇보다도 차량이 다양합니다 .
넓은 공터에서 연습도 실컷 해 볼 수 있는 곳이다보니 이륜차에 대해 잘 모르시는분들도 처음타보시는분들도 무료강습을 통해 천천히 적응하고 나갈 수 있으니 준바이크가 무척 만족스러우시리라 생각합니다.
△ 이곳은 용머리해안입니다. 제주도 서남쪽 여행하실때 방문하기 좋은곳으로 매일 입장시간대가 변경되니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고 이 근처에 산방산을 뒤로하여 유채꽃이 아름답게 핀 곳들도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1인 1천원 요금 있으며 무료를 원하시는분들은 현재 ' 엉덩물계곡 ' 이라고 하여 중문에 멋진 곳이 있으니 그곳을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
------
제주도에는 가볼만한곳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한달 내내 동쪽만 돌아본다거나 서쪽만 돌아보기는 매우 아쉽죠^^
그래서 서귀포 중심부 그러니까 제주 남쪽을 추천드려봤구요 .
그럼 지금부터는 제주도 가볼만한곳들을 체크해드릴테니 참고해보시고 3월 마지막주에서 4월 첫째주 사이에는 벚꽃이 만개할 시즌이니 벚꽃 명소도 꼭 방문해보세요 .
이곳은 이호테우해변 입니다.
제주공항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으로 7월이 되야 정식개장하겠지만 저번주에 21'c 까지 올라갔을땐 이미 물놀이를 하러 많이들 나오셨더라구요 .
쌍원담길이 매우 아름다운곳으로 바로 옆 이호등대는 일몰명소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
산책로도 잘 만들어져있어서 많은분들이 방문하시는 바다지요 .
나는 체력이 좀 약한데 하시는분들은 군산오름에 방문해보세요 .
군산오름은 정상부근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는 오름으로 초보운전자분들은 피하셔야합니다.
오르고 내려가는 길이 거의 1차선 도로이다보니 오고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
차를 안가지고 가면 또 힘들어가지고 ㅜㅜ; 생각 잘 해보시고 ㅜㅜ;;
서쪽에 있는 몇 안되는 일출 명소이니 아침에 해 보러 가보셔도 좋겠습니다 .
이런날엔 사륜차 끌고 아침 일찍 가보시는거 좋겠죠?^^
제주도 동북쪽에는 김녕미로공원이라는 소소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고양이 좋아하시는분들이 방문해보시기 좋은곳으로 ( 고양이 마을이 조성되어있음 )
아이들이랑 같이 가보기도 좋고 어른들끼리도 길도 찾고 사진도 찍을겸 놀겸 가보기 좋은 곳입니다.
요즘 관광지 요금 장난없는데 여기는 저렴한 편이기도 하구요^^
제주도 동쪽에는 함덕해수욕장과 월정리해변 그리고 김녕해변이 가장 유명하지만 저는 이곳 삼양검은모래해변도 좋아합니다 .
올레 16코스가 연결되어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
검은모래사장이 매우 멋진곳으로 카페들도 많고 식당들도 많아요 .
제주공항근처에서 꼭 가봐야할곳으로 많이들 추천하시는 무지개해안도로 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되게 예쁘게 나와서 많이들 방문하시는것 같고 여긴 올레 17코스입니다.
바로옆에 도두봉이 있는데 키세스존으로 ▲ 매우 유명하기도 합니다.
도두봉은 10분채 안되서 정상에 오를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바다뷰가 멋져서 많이들 찾으세요.
여기는 주차장도 꽤 큰편이라 초보운전자분들도 방문하시기 좋은곳입니다.
카트나 승마체험을 해보고 싶으신분들은 동부레저 드루쿰다에 방문해보세요 .
여기는 아이들하고 특히 많이 방문들 하시는데 애들 이색 자전거 타기 짚라인등은 무료입니다 .
입장료 따로 없어서 보호자분들도 편히 방문이 가능하며 카페도 있어서 휴식을 취할수도 있어요 .
제주도 서쪽에서 가볼만한곳 , 이시돌목장에 있는 테쉬폰 추천합니다 .
국내에서는 이 건축양식을 오로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
국가유형문화재로 지정이 되기도 하였는데 사진찍으면 예쁘게 나오는 곳이기도 하며 바로앞에
우유부단이라는 카페에서 판매하는 아이스크림도 맛있어요^^
말들 구경은 덤 .
하지만 제주도 천연마를 보고 싶다면 무료여행지인 ' 마방목지 ' 방문해보셔도 좋습니다.
아 여기도 무료입니다.^^
중문도 가볼만한곳이죠.
엉덩물계곡이 요즘 유채꽃을 핫한데 거기 근처에 대포주상절리가 있답니다 .
이곳 또한 화산폭발로 만들어진 돌기둥을 볼 수 있는곳이기에 방문하시는거 추천합니다.
입장료는 1-2천원 정도 있습니다.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위치를 제가 서귀포 중심부로 추천드렸잖아요.
이 황우지해안은 △ 중심부에 있는 여행지로 무료구요 ~ 선녀탕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여름에 특히 젊은층들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바로 옆 외돌개도 함께 돌아보기 좋아요 .
이 근처에는 칠십리공원이라는 곳도 있는데 천지연폭포가 위로 내다보이는 곳이라 명소 중 명소임에도 무료여행지구요 .
서귀포 중심부는 올레 6,7코스가 지나가는데 코스도 편하고 걷기 좋아서 인기가 많으니 한달살기 하시면서 올레길도 걸어보심 좋을것 같습니다 .
이곳은 서귀포 서남쪽에 있는 사계해안입니다.
형제섬이 보이는 곳으로 사진작가분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제주의 바다란 이런거지 싶은곳이예요 .
다른 해변에 비해서 방문객이 조금 적어서 저는 한적해서 더 좋더라구요 .
숲길도 제주는 많죠 ^^
가장 유명한건 아무래도 △ 사려니숲길일텐데요 .
이외에도 비자림 , 서귀포자연휴양림 , 제주절물자연휴양림 , 도립곶자왈 등 많습니다.
아 , 곶자왈 하니까 산양곶자왈도 제주 서쪽 핫플레이스 중 한곳입니다 .
어제 다녀온 수월봉 아래 지질트레킹 입니다 .
요즘 여기 정말 핫하네요. 특히 차귀도를 바라보며 일몰을 바라보는것으로 유명한대요.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니 요근래에 가신다면 옷 따뜻하게 입으셔야해요. 굉장히 춥더라구요 .
제주도 동부권에서 추천드리고 싶은오름은 ' 다랑쉬오름 ' 입니다 .
뷰가 상당히 아름다운곳으로 여기는 제주 동쪽에서 몇 안되는 일몰명소예요^^
아무래도 일출은 동쪽 일몰은 서쪽이다보니 그 반대로 명소를 찾는건 쉬운일이 아니기에
저녁시간대에 일몰 보고 싶으신분들께 동쪽에서는 이곳을 추천드리되 , 깜깜해지면 여기 꽤 경사가 높은편이라 내려오시는길이 힘듭니다.
일몰 보시자마자 빠르게 내려오시는게 중요해요.
제주도 한달살기 하시는분들 뿐만 아니라 관광오시는분들이 매우 많은 핫플레이스죠.
한담해변입니다. 윗 사진에 나온곳은 몽상드애월카페구요.
바다가 바로 코앞에 있는 해변이라 그런지 카페들도 많고 방문객도 많네요.
노티드제주 , 랜디스 도넛등 유명한 도넛맛집들도 있고 , 투명카약을 타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론 애월에서 바라본 일몰 사진 남깁니다 .
제주도 한달살기 숙소 위치나 비용 많이 고민되실텐데요 .
좋은 집 고르셔서 행복한 한달 살 수 있길 희망합니다 .
좋은일만 가득하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