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의 고급 미술품 옥기 감상은 눈요기가 가득합니다!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청청옥삼양초잎쌍공필삽입
겸손한 군자는 옥같이 온화하고 윤택합니다.유가도 '군자는 반드시 옥을 패용해야 한다', '이유 없이 옥은 몸을 떠나지 않는다' 등을 중시합니다.중국에서 옥기는 구석기 시대부터 지금까지 5,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의 삶과 사회의 변화를 기록합니다.
당대의 옥기
영성파: 발랄한 천기, 화려한 꽃들
당나라에서는 실크로드의 원활한 통행이 허톈의 옥을 계속 공급하고 옥의 생산을 크게 발전시켰으며 진나라와 한나라의 새로운 절정입니다.
당나라 사회의 개방으로 외사, 승려, 장인들이 장안에 모여들었기 때문에 당나라 옥기의 세속적인 소재가 크게 증가했는데, 예를 들어 쌍희 모란, 비천 시녀 등 모두 세속적인 의미가 강합니다.당나라의 귀족들은 모두 옥을 달고 화려하고 눈부셨으며, 대부분 인물, 동물, 꽃 등을 미적 대상과 조각된 도식으로 사용하여 자신의 기품과 멋을 드러냈습니다.
문양에는 권운문, 권초문 등이 있고, 동물문에는 용, 봉, 소 등이 있으며, 식물문에는 석류, 연꽃 등이 있으며, 품종 면에서는 보다 실용적인 옥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긴 컵, 소머리 컵 및 그릇 등 조각 기술에서 당시의 조각과 회화 기법을 흡수하고 전통적인 조각 기술을 사용하여 음각 세선을 많이 사용합니다.
당옥꽃무늬빗살
당백옥련판문그릇
당백옥천계삼이항아리
당집사발 호인옥대판 허베이성 민속박물관
당운룡문옥벽상하이박물관
당호인 기악문 옥대판 수도박물관
당 현종 선지만옥책 타이베이 고궁박물관
당룡문옥대판천진박물관
탕룽형위페이 우한 박물관
당각명옥륵자안휘성문물국
당옥벽사 국립박물관
당사자문옥대판 허베이성 민속박물관
탕콰이커우위판낙양박물관
당토끼형옥장식천진박물관
당조형옥패진사박물관
송대의 옥기
빈티지 파이: 프레시 시크,형신겸비
송나라의 제옥업은 경제 발전과 함께 급부상하여 당나라보다 더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민간 옥 조각 산업이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고 옥기 시장이 등장했습니다.송후이종 자오길의 옥 중독은 송나라 옥기의 전례 없는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엄밀한 의미의 모조옥도 송나라 때부터 시작됐습니다.송나라의 모조 고옥은 조형 구조, 문양 및 기술 측면에서 완전히 모방되지 않았으며 원본에 비해 종종 더 복잡하고 조각이 더 둥글고 정교합니다.
송나라 때 문인, 서예, 그림이 번성하여 많은 문방도 옥장들이 정성스럽게 조각한 대상이 되었는데, 이러한 옥제 문방도구는 실용적인 기능을 가질 뿐만 아니라 어린이, 조류, 짐승, 과일 등의 형상을 장식 소재로 하여 활달하고 자유로우며 문화적 기질이 풍부하며 진열과 놀이에 편리한 공예품이 되었습니다.이때부터 실용적인 의미를 지닌 옥 조각품은 장식화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송청옥쌍학패
송옥어련추
송백옥조각선궁도감장식
송백옥비천
송옥 조각상
송백옥심색보물쥐
송황옥개
송백옥교작와계
송백옥이 새동자를 희롱하다.
송백옥 지련동자
송백옥사독거북토상운학문감식
송백옥은 머리에 구슬을 머금고 비녀를 꽂습니다.
송백옥의 절구
송옥토끼
송황옥모방고이용벽
원대의 옥기
호방파(朴放派) : 소박하고 소박하며 소절에 구애받지 않음
원나라의 옥기는 계승의 기초 위에서 왕성하게 발전해 왔으며, 관영 옥기 공방에는 옥 조각에 종사하는 수천 명의 숙련된 장인들이 황실에 궁중 옥을 공급했습니다.민간 옥기 공방은 주로 장식용 옥기와 소품을 만드는 것입니다.재료는 주로 허톈 백옥과 청백옥이며 허톈 황옥, 묵옥, 청옥, 독산옥, 수정, 마노, 호박 등이 있습니다.
다층 조각 기법은 원나라 때 극치를 발휘했다고 할 수 있는데, 평면 위에 이중 무늬를 조각하는 것 외에도 옥을 여러 겹으로 조각할 수 있으며, 꽃은 5~6겹에 달할 수 있으며, 층이 뚜렷하고 투시 효과가 강합니다.
송나라와 요금에 비해 원나라의 옥기는 점차 거칠어지고 사소한 것에 구애받지 않으며 조각은 깊은 자국을 사용하여 선을 음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선이 굵어 무늬가 볼록하고 높지만 선 무늬가 뚜렷하고 선이 고르지 않으며 종종 통제 불능의 출격 흔적이 있고 거칠어 보입니다.원나라 시대에도 일부 모조 고옥을 만들었는데, 기술적으로 원래의 맛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가짜 잔해와 빨간색 또는 검은색 기름을 추출하여 가짜 진품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나라 옥기 문화의 전반적인 특징은 전통이 혁신보다 낫고 계승이 발전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원백옥 조각 쌍호환패
원청옥 조각 녹학무늬 띠 장식
원백옥룡뉴압
원백옥조각춘수문옥페이(한쌍)
원춘수옥
원백옥영지옥록
원옥류피서수
원청옥홍심옥호
원옥 조각 "연년 유어" 무늬 버클
원백옥룡뉴압
원옥이 쌍사자를 새기다.
원백옥 조각 쌍호환패
명대의 옥기
빈티지 파이: 펀칭 공예, 빈티지 패션
명나라의 옥기는 원나라의 투각 기술을 계승하여 이중 투각이 나타나 꽃 아래 꽃과 가지 아래 가지 예술 효과를 형성했으며, 또한 의도적이고 의도적으로 길해야 하는 주제 문양이 나타났으며, 길한 문자 '복, 녹, 장수'와 같은 많은 문양이 있습니다.
상감 기술도 최고조에 달했으며 많은 양의 옥 상감 금과 옥 상감 은이 등장했습니다.명나라 중기와 중기에는 명인의 화풍의 영향을 받아 장식옥에 명인의 초안과 시구를 테마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으며, 문방 사보(四寶)의 실용 그릇이 많아졌습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복고를 유행으로 삼고 복고를 주제로 한 옥기가 자주 등장하는데, 그 중 옥은 고대 청동기 모양의 기물로서 더욱 흔합니다.청동기로 만든 이 옥기는 일반적으로 명나라 서재의 진열용으로 사용되며, 실제 보관 기능은 없으며 감상용으로만 사용되거나 꽃꽂이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명인은 옥기가 고대 청동기를 모방할 때 청동기의 형태를 완전히 준수할 수 없었고, 종종 의미만 취하고 문양과 모양에 있어서 세심한 추론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에 당시 옛 사람들의 복고적인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명백옥 조각 송록문 밴드 장식
명마노 홑이귀컵
명백옥미침단귀여지통
명백옥동자
명백옥석가모니불상
명청백옥창룡교자대고리
명백옥비천
명청백옥리룡문대갈고리
명말 백옥조색창룡교자벽
옥부엉이
명문관 백옥원 조각상
명청백옥 조각 영지문대판
명청옥대심봉후장식
명청백옥대심마
명옥벽사
명청옥서수
명리룡문옥패
청대의 옥기
예술파: 품종이 풍부하고 정교함
청대의 옥기
예술파: 품종이 풍부하고 정교함
청대는 고대 옥기사의 또 다른 절정입니다.강희제는 미얀마 비취가 중원으로 들어가는 길을 열었고, 건륭제는 허톈위안(和田玉)의 국내 운송 통로를 열어 허톈위안(和田玉)이 내륙으로 대량으로 반입되어 옥공예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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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의 옥기는 품종과 수량이 많았는데, 가장 많은 장식품과 장신구가 있었고 가장 정교했습니다.진열품에는 청동기를 본뜬 모조 기구와 상서로운 뜻을 가진 다양한 동물 조형물이 있습니다.새로 추가된 품종에는 산수, 화조, 옥산자, 부조 도화식 옥병풍 등이 있습니다.옥패류의 종류는 더욱 풍부합니다.
그 밖에 각종 옥으로 만든 실용 그릇, 문방 용품들이 있습니다.청나라의 옥기는 회화, 조각, 공예, 미술의 업적, 음선, 양선, 펀칭, 색채 등 다양한 전통 공예와 역대 예술 스타일의 대성을 잘 살려 공예적이고 장식적인 옥기 공예를 창조하고 발전시켰으며 시대적 특성이 뚜렷하고 예술적 조예가 높습니다.
청나라의 옥기에는 산수화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관상용 '옥산'이 많이 있으며 현지에서 재료를 가져와 설계 및 제작했습니다.작업 기술이 엄격하고 꼼꼼합니다.
봉건사회의 마지막 왕조로서 옥기는 청나라 시대에 전례 없이 발전하여 다양한 스타일과 기술적 특색의 '남옥'과 '북옥' 제옥의 중심을 형성했습니다.
클리어 골드 게토 백옥배
청청옥도형그릇
청옥경틀
청벽옥표
청벽옥금사반
청청회옥연판대반
청백옥 양귀걸이 그릇
청옥줄 귀걸이
청옥묵병필실
청옥련판반
청몽골 제국 호리병
맑은 S자형 양수볼
청오투만 제국 엽문등대
청신강회부 양두박잎컵
청몽골 제국 테이프 모자이크 접시
인도 레이스 접시
치앙몽골 제국 칸
치앙몽골 엠파이어 플랫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