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당 언론은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다 시에진허: 중국의 비극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https://cn.ntdtv.com/gb/2024/02/11/a103851700.html
당 언론은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다 시에진허: 중국의 비극은 예상치 못한 일이다
2024년 새해 전야에 금융 전문가 Xie Jinhe는 중국 주식 시장이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지고 있으며 중국의 비극은 "모든 사람의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주식 시장 데이터 지도. (VCG/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2-11 13:25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2월 11일] 설날 첫날, 중국 공산당 언론은 “여기 풍경이 독특하다”며 중국 경제를 자랑하는 기사를 냈다 . 금융 전문가 Xie Jinhe는 중국 주식 시장이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지고 있으며 중국의 비극은 "모든 사람의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설날 첫날인 2월 10일, 당 매체 '광명일보'는 '더 나은 삶을 살아라'라는 제목의 사설을 게재하며 "세계 경제가 여전히 부진하지만 중국-유럽 화물열차 1만 7000여 대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의 총 경제 규모가 126조 위안(126조 위안)이라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는데, '여기 풍경이 독특하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당 매체 '인민일보'는 지난 2월 2일 독일 공산당 대외관계비서 레나테 코페와의 단독 인터뷰를 게재했다. 코페는 중국의 "국가 전체가 낙관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는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 “자랑을 계속해라, 멈추지 말라”,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주식 투기, 펀드 구입, 주택 구입, 창업을 하지 않는 한, 인생은 편해지고 당신의 삶은 번영할 것입니다. 나라 전체에 낙관적인 분위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중국 경제가 “독보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 것은 시진핑 중국 공산당 주석이었다 . 시진핑 주석은 2월 8일 중국 공산당 국무원 신년 단체 방문에서 세계를 바라보며 "여기의 풍경은 독특하다"고 자신을 칭찬했다.
시 주석의 발언은 대중의 비웃음을 불러일으켰고, 독립평론가 차이선쿤(蔡沈坑)은 해외 X 플랫폼에 글을 게재해 세상을 바라보는 "여기 풍경이 최고다"는 것은 분명히 "자기애와 우물에서 하늘을 바라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 한 해는 중국에게 매우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중국 경제 번영을 견인하는 트로이카가 정체되고 거의 모든 경제 지표가 악화되었습니다.
섣달 그믐날, 중국 증시는 수천 주가 한도에 도달하는 등 폭락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긴급구제 조치로 A주 지수가 2700포인트의 레드라인을 간신히 유지했지만 전망은 여전히 불확실하다. 전문가들은 중국 주식시장의 침체는 경기 개선의 부족과 관련이 있으며, 투자자들은 자신감이 없고 주식시장을 활성화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당 언론이 중국 경제를 자랑하자 대만 금융 전문가이자 차이신미디어그룹 회장인 시에진 허는 섣달 그믐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중국 경제 전망에 대해 경고했다.
Xie Jinhe는 섣달 그믐날은 토끼의 해와 용의 해의 마지막 날이며 중국에서 섣달 그믐날에 명절이 없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첫 번째는 대만의 "이코노미스트" 잡지인데, 지난 3년 동안 이맘때쯤 대만이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한 곳이라고 위협하며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선형적인 주가 하락세에 묶여 있던 시진핑 중국 공산당 주석 으로 표지가 교체됐다 .제목은 '누가 지배하는가?'였다. 》이는 중국 증시 하락세와 더불어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 지도부 교체가 중국의 통제 불능 상태를 보여준다는 뜻이다.
둘째, 일본의 닛케이 지수는 오늘 공식적으로 3억 7천만을 넘었고 1989년에는 38,957을 향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셋째, 대만에는 설 연휴가 있는데, TSMC와 ARM 반도체 업종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많은 대만 투자자들이 자산이 늘어나는 느낌을 받고 있다.
셰진허(Xie Jinhe)는 이코노미스트가 계속해서 대만을 욕하면서 대만의 가치는 항상 과소평가되어 왔으며 중국은 심각하게 과대평가되어 왔다고 말했습니다. 이미 2017년부터 그는 "대만의 장래 성공을 아무도 믿지 않는다! 중국의 불행은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다! 그리고 일본의 성공은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을 것이다!"라고 예측했다.
Xie Jinhe는 "7년이 지난 오늘, 토끼의 해 마지막 날에 이러한 현상이 모두 나타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종합취재 나정정 기자/담당 편집자 원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