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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보물 10대 진국 옥기 예술품 미술품, 당신은 직접 몇 점을 보았습니까?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1 독산대옥해
현재 북경 북해공원 단성 승광전 앞 옥옹정 안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독산대옥해'는 원나라의 거대한 술 저장기로 옥항아리와 옥발이라고도 합니다.몸체는 타원형이며 구경 1.35-1.82, 높이 0.7m, 무게 3500kg입니다.흑질백장의 묵옥을 통째로 조각하여 옥질이 얼룩지고 변화하며 먹색에 흰 무늬를 섞고 부조와 선각을 결합한 표현기법을 사용하여 중국 탁옥공예의 '양재취재'와 '인재시예'의 전통기법을 계승 발전시켜 옥항아리 내부를 비우고 속이 55cm 깊이로 옥색의 흑백변화를 이용하여 파도의 기복을 그려 동물의 눈썹무늬를 표현하였으며, 하부는 부조와 음선으로 새긴 수법으로 소용돌이를 표현하였으며, 상부는 음각곡선으로 소용돌이를 그렸습니다.몸통 벽에는 파도와 함께 어룡, 해마, 바다돼지, 바다양 등 신기한 바다짐승들이 옥의 자연모양을 따라 피부로 장식되어 있으며, 받침대는 크고 작은 두 개가 겹쳐진 팔각의 돌침대로 거칠고 호방하며 섬세하고 우아하며 사실적인 기품과 낭만적인 색채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이 큰 술 항아리는 30석 이상의 술을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한 근의 술 3,600병에 해당합니다.《원사·세조본기》에 따르면 대원 2년(1265년)에 대옥해성기가 제작되었는데, 이는 원나라 세조 쿠빌라이가 삼군을 위로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전해지며 쿠빌라이는 자주 술을 담아서 신하들과 군무사들에게 잔치를 베풀었다고 합니다.원래 원대도(元大都, 지금의 베이징)의 태액(太(, 지금의 북해)에 놓여 있던 경화도(岛華島, 지금의 백탑이 있는 곳) 광한전(廣寒殿)입니다.원나라가 멸망한 후, 원대도의 궁궐들은 대부분 헐리고, 그 나라의 사치스러운 망국을 가르치는 생생한 예로 대옥해를 놓아둔 광한전은 다행히 남아있습니다.그러나 만력 7년(1579년)에 광한전이 무너져 내린 것은 아마도 대옥해가 정교하다는 것을 보고 황가의 어용감으로 옮겼을 것입니다.어용감은 궁중기를 만들어 노는 곳인데, 옥 안에는 진무묘가 있습니다.
청나라 때 어용감(御用監)이 없어지고 진무묘(眞武廟)가 보존되어 있었고, 대옥해(大玉海)는 진무묘(眞武廟)의 전(殿) 앞에 놓였다가, 묘의 주지(主知)에 의해 새로 지은 전(前)으로 옮겨져 관음상 아래 큰 향로(香,) 역할을 하다가 도인들의 장아찌를 담그는 장독으로 전락했습니다.청강희년에 절을 중수할 때 보좌관 고사기(高士奇)가 이 멸망한 보물을 발견했지만, 당시 그는 즉시 궁을 되찾지 못하고 진무묘에 남아 있었습니다.건륭 10년(1745년) 건륭황제는 천금으로 진무묘에서 속수하여 지금의 북해단성(北海團城)인 승광전(承光殿)에 두었습니다.4년 동안 건륭황제는 '독산대옥해'를 4번 수정하도록 명령했고, 그 동안 건륭황제는 옥해의 용비늘무늬와 다른 바다짐승의 비늘무늬 사이에 존비(尊之)의 차이가 없어 매우 불만스러워 장인에게 이를 고치라고 명령했고, 현재 옥해에는 용신의 목을 제외한 다른 용비늘무늬는 청나라의 특색이 뚜렷합니다.건륭황제는 새 대좌를 만들어주고 승광전 앞에 작은 정자를 지어 '옥옹정(玉亭亭)'이라 이름 짓고 '배산대옥해(山山大玉海)'를 새 대좌와 함께 안치하기도 했습니다.건륭제가 득의양양한 나머지 시흥이 크게 일어나 옥해강에 '옥옹가' 3곡을 빻고, 서기와 주석을 합쳐 800여자를 달며, 이 옥기의 내력과 전해진 경위를 자세히 설명했습니다.40여 명의 신하들이 봉화 작품을 옥외의 정자와 기둥에 새겼습니다.
원나라의 독산대옥해는 현존하는 최초의 대형 옥기로 그 우자가 거의 없고 역사적으로 질서 있게 전해져 왔으며, 우리나라에 전해진 수십만 점의 옥기 중 몽골의 옥기(기원후 1271년 쿠빌라이가 국호를 원이라 함)는 '독산대옥해'가 유일하며, 원, 명, 청 3대에 걸쳐 역사가 기록되어 있어 역사적 기억이 매우 풍부합니다.광한전에서 단성까지 다위하이는 베이징의 역사적 변화를 간접적으로 반영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나라 옥기의 으뜸으로 꼽혔습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배산대옥해'의 원래 받침대를 찾았고 1988년이 되어서야 베이징 법원사에서 발견되었습니다.받침은 8면 8족으로 이중 조각으로 용과 짐승, 물보라가 조각되어 있으며 칼이 매끄럽고 기세가 웅장합니다.그것은 '배산대옥해'의 옥질, 색상 및 장식 스타일과 매우 일치하며 이 둘을 함께 배치하면 천성적으로 보입니다.그 이후로 사람들은 멍위안 시대의 '배산대옥해'가 하루빨리 다시 모여 완전한 모습을 되찾고 과거의 웅장함을 빛내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2 옥 '''C''' 드래곤
현재 내몽골 옹우특기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1971년 내몽골 츠펑시 웡뉴터치 우단진 신디촌 동쪽 지팡이거우 훙산 문화 유적군에서 출토되었습니다.이 옥룡은 짙은 녹색, 높이 26cm, 용체 단면 타원형, 지름 2.3~2.9cm입니다.몸은 C자 모양으로 웅크리고 있습니다.입을 앞으로 내밀고 약간 위로 구부리고 입을 꼭 다물고 대칭적인 두 콧구멍이 있고 두 눈의 돌출부는 각형이며 하이에이가 있습니다.목과 등에는 긴 하이에이가 있으며 구부러지고 말리며 길이는 21cm로 용체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합니다.하이에이는 얇고 눈에 띄지 않는 얕은 홈이 있고 가장자리가 날카롭게 연마됩니다.용신의 대부분은 광택이 있고 무문이며 이마와 어저에 미세한 격자무늬로 새겨져 있으며 격자돌기는 규칙적인 작은 마름모꼴입니다.옥룡은 옥을 통째로 둥글게 조각하여 만들었으며, 부조, 얕은 부조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다듬어 비교적 매끄럽고 매끄럽습니다.
훙산위룽의 구체적인 용도는 아직 더 논의해야 하지만 용체의 등 중앙에 작은 천공이 있어 시험 후 끈을 꿰어 매달면 용골 꼬리가 같은 수평선에 딱 맞으며 구멍의 위치는 분명히 정확하게 계산됩니다.옥룡은 몸집이 크고 모양이 특이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일반적인 장신구일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원시 종교 숭배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예식 도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이는 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당시 훙산(紅山) 사람들이 정성껏 만든 것으로 중국에서 처음 발견된 '중화 제일의 옥조룡'으로 중국 용 문화의 발상지가 되었습니다.
3 신인문옥종
현재 티베트 저장성 문물 고고연구소
신인문옥종은 신석기시대·양주문화의 대표적인 옥기로 1986년 저장성 위항시 반산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되었습니다.옥종통의 높이는 8.8cm, 공경은 4.9cm, 외경은 17cm입니다.6센티미터. 종체의 사면에 각각 완전한 짐승의 얼굴과 신인상을 새겨 넣었습니다.수면의 양쪽에 각각 얕은 부조로 새무늬를 새겼습니다.기구는 편평하고 낮은 사각 기둥으로 내부가 둥글고 바깥쪽이며 상하단이 둥근 면으로 사출되어 있으며 이중 드릴이 있고 둥근 구멍이 있으며 테이블 자국이 남아 있습니다.하단에 원료를 채취할 때 생기는 흠집이 있습니다.종자의 사면은 중앙의 직선 홈에서 둘로 나뉘고 가로 홈에서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 섹션은 위아래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사면의 직선 홈에 각각 위아래로 일신인수면문(一神人面面文)을 새겨 총 8개의 이미지를 조각하였으며, 얕은 부조와 가는 선각의 두 가지 기법으로 조각하였습니다.
이 인간과 짐승의 조합도는 양저문화 옥종문(玉宗文)의 기본 특징이며, 이 문양의 이름도 '신휘문(神纹文)'이라 하는데, 무슨 뜻입니까?종에 새긴 것은 우관을 쓴 무당이나 추장이 호랑이에 올라타서 만든 것이라는 설이 있습니다.이런 옥종을 토템 기둥의 축소판이라고 볼 수 있는데, 옛사람들은 토템 기둥에 제사를 지내며 신을 통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이 옥종은 현재 발견된 양저옥종 중 가장 크고 무겁고 정교하며 '종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옥신인문변장
현재 삼성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옥신인 문변장은 국가에서 처음으로 출국이 금지된 64개 전시 유물 중 하나입니다.상나라 말기 유물은 1986년 쓰촨 광한 싼싱두이 유적에서 출토되었습니다.옥변장은 길이 54.5cm로 도안을 가득 장식하여 원시 종교의 제사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패턴은 상하 2폭 대칭 배치로 내용은 동일하며, 맨 위에 3명이 평행하게 서 있고, 머리에는 평평한 탑 크라운, 방울 모양의 귀걸이를 착용하고, 양손은 가슴 앞에서 주먹 모양을 하고, 발은 머리채찍을 착용하고, 양발은 일자로 나섭니다.두 번째는 두 개의 산으로, 산꼭대기의 내부에는 둥근 원(태양을 나타낼 수 있음)이 있는데, 원의 양쪽에 각각 '운기문(雲氣文)'이 새겨져 있고, 두 산 사이에는 불길 같은 선 모양의 물체가 나부끼고 있습니다.산형 문양의 낮은 부분에는 또 하나의 산이 그려져 있는데, 그 아래 부분에는 한쪽 대(제사대)가 있고, 산의 바깥쪽에는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것처럼 큰 손이 엄지손가락을 뻗어 산허리를 눌렀습니다.세 번째는 S자 모양의 두 그룹이 연결된 구름과 뇌문입니다.운뢰문(雲纹文)의 한 폭도 세 사람인데, 옷차림과 손동작이 첫 번째 폭과 같은 반면, 세 사람은 산모(山形)의 고깔모자를 쓰고 두 발을 꿇고 절을 하는 자세를 취했습니다.다섯 번째 폭에는 두 개의 산이 있고 내부 구조는 두 번째 폭과 동일하지만 다른 점은 산 바깥 양쪽에 각각 하나의 장이 있고 오른쪽 산꼭대기가 두 산 사이를 가로지르는 것처럼 뻗어 있다는 것입니다.이 문양들은 고촉 사람들이 제단 위에서 치장을 들고 천지와 대산에 제사를 지냈고, 하늘과 신이 이미 반응하여 엄지손가락을 펴서 산허리에 누르는 것을 반영하는데, 이는 하계에 복을 주겠다는 표시입니다.
5 옥무릎 꿇는 사람
현재 중국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1976년 허난성 안양시 인허부호묘에서 출토된 옥무릎 꿇은 인간 상나라 옥그릇입니다.높이 7cm의 이 둥근 조각 옥인은 부호묘의 모든 장식품 중 가장 정교합니다.옥은 화전옥으로 청록색이며 몸 전체에 황갈색 얼룩이 있습니다.옥인은 양손으로 무릎을 꿇고 앉아 머리를 길게 땋아 머리 위에 얹고 머리에는 테두리 모양의 헤어허브를 착용하고 이마 위에 두루마리 모양의 장식을 이어붙여 평평한 꼭대기처럼 생겼습니다.옥인의 얼굴은 좁고 긴 눈썹과 큰 눈, 넓은 코와 작은 입, 네모난 작은 귀, 엄숙한 표정, 긴 옷깃, 넓은 소매에서 손목까지 소매, 넓은 허리, 긴 허리, 긴 '무릎 덮기', 양 어깨는 신하의 자형 동물 무늬를 장식하고 오른쪽 다리는 S자형 뱀 무늬를 장식하고 등 뒤에 구름 모양의 넓은 손잡이를 꽂고 온화하고 용한 기질은 상층 노예주 귀족의 이미지를 나타내거나 부인의 좋은 본인을 나타냅니다.이것은 둥근 조각의 옥 조각입니다. 소위 둥근 조각이라고 하는 것은 입체 조각으로, 조각이 끝나면 앞뒤, 좌우, 위아래, 원을 돌면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부조라고 하는 것도 있는데, 대부분 평면보다 높은 문양을 하고 볼록한 문양을 봅니다.또 하나는 시스루로 펀칭형입니다.조각 공예는 크게 둥근 조각, 부조, 투조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6 옥조각 활환 용문걸이
현재 후베이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옥 조각은 1978년 후베이성 쑤이셴현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전국옥기입니다.이것은 접거나 펼 수 있는 일련의 옥패이며 전체 길이는 48cm, 너비는 8.3cm입니다.괘장은 전체적으로 큰 용으로 전체 그릇은 5개의 옥, 1개의 옥, 1개의 옥고리와 1개의 옥쇄못으로 16개의 조각을 만들고 투조, 부조, 음각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37개의 용, 7개의 봉, 10개의 뱀을 조각하고 곡식 무늬를 장식합니다.특징적인 표현은 주로 2절 옥벽의 구름무늬는 압지수법을 사용하여 벽의 사방에 사룡을 등용하여 전국 후기에 이르러서야 널리 채택된 형제이다. 11절 옥은 세 마리의 번룡이 연결된 옥패모양으로 조각되어 있으며, 용은 'S'자형으로 춘추 후기에 중원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옥패조형이다. 16절 옥은 오히려 교묘하게 큰 용 한 마리에 사용되었고, 12절과 13절 옥은 쌍수상과 쌍수상이 등진 번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용은 몸에 한 마리씩 새겨져 있고, 15절 옥의 양끝에는 뱀과 봉립의 문양이 있으며, 이 흔한 예술품이다
소위 살아있는 고리 체인 공정은 평면 '수색' 기술을 입체 '펀칭'에 사용하는 것으로, 즉 옥 조각에 여러 개의 움직이는 고리 또는 패를 조각하고, 고리를 서로 잡아당겨 연결시켜 접고 펼 수 있지만 분리할 수 없는 공정입니다.이 옥패는 현재 가장 긴 기형, 가장 많은 살아있는 고리 사슬, 가장 복잡하고 정교한 무늬, 가장 정교한 기술을 가진 살아있는 고리 사슬 옥입니다.이 패의 기능과 이름은 아직 다른 의견이 있는데, 하나는 패식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동시에 출토된 작은 옥조류와 새를 연결하는 것입니다.관상 장식, 즉 관상 술이라고 생각합니다.
7 황후지새
현재 산시 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옥 '황후지새' 인장은 1968년 산시성 함양시 한가만 낭가구촌에서 출토되었습니다.퀸즈 새는 높이 2cm, 측면 길이 2.8cm, 무게 33g으로 신장 허톈 양지백옥으로 조각되었습니다.옥색은 티 없이 맑고 윤기가 납니다.옥은 단단하고 조밀하며 어떠한 침식 현상도 없습니다.새의 몸체는 정사각형이고 단추는 높은 부조로 된 기복 호랑이입니다.이호는 사납고 힘찬 몸매, 힘찬 팔다리, 동그란 눈, 둥글고 볼록한 눈, 코와 입술을 부풀리고 입을 벌리고 이빨을 드러내고, 두 귀는 뒤로 솟고, 꼬리는 구름 무늬에 숨고, 등은 몸놀림에 따라 움직이는 굵은 곡선을 음각하고, 윗니 6개도 음선으로 조각했습니다.이호는 복부에 구멍을 뚫어 인장 끈을 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새대는 사면이 평평한 장방형이고 장방형 음선틀을 짜냈으며, 그 안에는 서로 뒤바뀌어 결부된 권운문(云雲文) 4개가 조각되어 있으며, 각각의 구름무늬는 쌍음수선으로 테두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음선 홈에 일부 붉은 모래가 남아 있습니다.새의 표면에 '황후의 새'라는 4자가 음각되어 있고 글꼴 구조가 치밀하고 대범하며 획의 굵기가 균일하고 깊이가 동일합니다.
이 옥새는 옥질이 정교하고, 이호의 생동감이 있으며, 새의 글자체가 단정하고, 조각 기법이 능숙하여 모두 보기 드문 것입니다.한구의(漢舊儀)는 "황후 옥새, 문과 제동, 황후의 새, 금리호뉴(金虎虎钮."이 인형제와 인문은 한제와 잘 어울립니다.출토지는 한나라 고조와 여황후가 합장한 장릉에서 약 1km 떨어져 있어 여황후 여치(雉之物)의 것으로 추정됩니다.제후가 직접 사용한 유물은 거의 발견되지 않았으며, 이 '황후지새' 옥인은 한나라의 황후 옥새의 유일한 실물 자료이며, 진나라와 한나라의 후새인 연구에 매우 중요한 가치가 있습니다.전문가들은 이 방옥인의 발견이 중국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황후 인새와 가장 오래된 황후 인새의 주인이 가장 오래된 황후라는 두 가지 국가 중 하나를 만들었다고 믿습니다.따라서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높고 국가 문화재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8 금줄옥의
현재 하북성 문물연구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진루위이는 1968년 허베이성 만청 중산징왕 류성 묘에서 출토되었습니다.옥의는 머리덮개, 상체, 소매, 장갑, 바지통, 신발의 6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옥으로 조각하고 금실로 엮었습니다.옥의 안쪽 머리에는 옥안개, 코막힘, 하복부에는 생식기 덮개와 항문막힘이 있습니다.둘레는 빨간색 직물로 가장자리를 잠그고 바지통에는 쇠막대 가장자리를 감싸서 견고하게 만듭니다.얼굴은 눈, 코, 입 모양으로 덮여 있으며 가슴과 등은 넓고 엉덩이와 배는 볼록하며 완전히 인간의 체형을 닮았습니다.전체 의복은 총 2,498개의 옥 조각과 약 1,100g의 금실로 매우 정교합니다.옥 조각은 옷을 만든 후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봉합이 잘 되어 있고, 표면이 평평하고, 색이 조화를 이루며, 옥사의 뛰어난 기예와 고관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반영합니다.
현재 옥의가 출토된 서한묘는 모두 18기, 금루옥의묘는 8기에 불과합니다.이 허베이성 만청 1호 무덤에서 출토된 중산정왕 유승의 금루옥의 외에도 1994년부터 1995년까지 장쑤성 쉬저우 사자산 초왕릉에서 출토된 초왕 유무의 '금루옥의'는 현재 가장 일찍 출토되어 가장 잘 제작되고 가치가 있는 국보입니다.이 금루옥의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데, 연대가 가장 빨라서 지금으로부터 2000여 년 이상 떨어져 있어 묘의 주인은 제3대 초왕 유무(劉;)로 추정되며, 옥의는 길이 174cm, 너비 68cm, 1576g의 금사로 4248개의 다양한 크기의 옥 조각을 잇고, 옥의는 모두 신장 허톈바이위(新组成)와 칭위(靑玉)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화하고 수정같이 맑으며, 공예가 가장 정교하며, 정교하고 섬세하며 천의에 이음매가 없이 잘 맞아서 보기 드문 예술 보물입니다
9 옥각시 대반
현재 소장되어 있는 북경 고궁 박물관.
청나라의 궁궐 소장 유물인 옥각시 대판은 높이 9.6cm, 구경 65.3cm입니다.이 접시는 둥글고 얕은 배, 접힌 가장자리, 둥근 발, 밝은 무지입니다.반심에는 1762년(건륭 27년) 어제시 '옥반요첩구작운유서'가 189자로 새겨져 있습니다.글에서 옥판은 건륭 22년(1757) 신장 귀족들의 반란을 평정할 때 노획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옥판은 몸집이 크고 윤기가 나며 신장 옥공의 걸작입니다.이 판의 각사는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중요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대우치수도
현재 소장되어 있는 북경고궁박물관
'대우치수도' 옥산 완제품은 18세기 청나라 건륭제 때입니다.높이 224cm, 너비 96cm, 무게 약 5000kg으로 가장 귀한 밀레타 산 허톈(옛 허톈) 옥을 조각했습니다.위산은 높이 60cm의 금색 동주조좌 위에 놓여 있으며 청백옥의 수정같이 맑은 광택은 고풍스럽게 조각된 청갈색 동좌와 어우러져 더욱 온화하고 화려하며 서로 빛납니다.옥산이 조각한 것은 우우가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입니다.옥산 전체가 마치 산봉우리와 같으며, 그 위에 바위가 숲을 이루고, 바위가 비류하고, 바위에 사람들이 모여들고, 가래를 흔들며 곡괭이를 휘두르고, 산을 열고 돌을 옮기고, 홍수를 제거하고 물을 안내하며, 장면이 넓고 기세가 비범합니다.옥사들은 재료의 원래 모양을 교묘하게 결합하고 산수 인물을 유연하게 배치하며, 공예의 정교함과 감탄으로 끝이 나며, 풍부한 함의를 지닌 웅장한 역사책일 뿐만 아니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예술 보물입니다."대우치수" 옥산은 중국 옥기의 보고에서 가장 많은 재료, 가장 긴 운송 경로, 가장 긴 시간, 가장 긴 시간, 가장 높은 비용, 가장 정교한 조각, 가장 거대한 기형, 가장 큰 기백의 옥 조각 공예품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제일 큰 옥 조각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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