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수영입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생존술입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분은 아이와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또 하나는 클라이밍입니다. 이번 제천 사고에서도 건물 외벽으로 나와서 구조를 기다린 분이 보이더군요. 실제 벽을 오르내리는 것이 것이 아니라도 보통 사람 특히 여성은 저런 대담한 대피를 하기 어려울 것이나 평소 클라이밍을 취미로 배우시는 분이라면 좀 더 쉬웠을 것입니다.
좌우대칭 운동이라 건강에도 좋고 몸도 가벼워져서 몸매관리에도 딱입니다. 고소공포증 극복은 보너스입니다. 다행히 김자인선수 덕분인지 요즘 센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스포츠 클라이밍으로 실내에서만 즐기는 분도 계시고 실외 바위끼지 즐기는 분도 계십니다. 꼭 한 번 배워두시길 추천드립니다.
P.S 가끔 비상시 건물외벽 물배관이나 가스배관 타고 내려오는 상상을 해보는데요, 성인 남자가 타고 내려올 만큼 벽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구조물인지 궁금합니다.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가스나 상수도관은 튼튼한편이구요.
우수관은 좀 허술해요.
네 답변 감사합니다. 우수관 잡고 마찰력 이용해서 미끄럼타듯 타고 내려오는 그런 상상 좀 했었는데 위험하겠죠^^
맞습니다 수영은 외국에선 필수로 교육한다죠 해외여행가면 외국인들은 다 바다나 계곡에서 수영하며 즐기는데 멀뚱히 서있는 사람들은 대개 아시아인들이네요 ㅎ 일단 어느 운동이든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네 어느 운동이든 근육을 강하게 하고 몸을 가볍게하니 생존에 무조건 도움이 될것입니다.
둘다 못해요 흑흑...
배우면 되죠^^
네 다음 학생
클라이밍..또는 산악등반술 같은거 배우고 싶지만 생각보다 접근성이 낮아서요..
수영은 영법만 배우는것보다는 구조수영을 배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만..
서울같은 경우는 요즘 클라이밍 센터가 계속 늘고 있네요. 참 즐겁고 유익한 운동입니다^^
가스배관타고 도둑질도 하는 거 보니 튼튼하겠죠...ㅎㅎㅎ 클라이밍 배우고 싶네요.....
그냥 확 등록하세요 망설이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