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총재,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전망에 자신감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76078#IMF-chief-confident-on-global-outlook-despite-uncertainties
IMF chief confident on global outlook despite uncertainties
An IMF paper shows phasing out explicit energy subsidies could save $336 billion in the Middle East, equivalent to the economies of Iraq and Libya combined.
www.chinadailyhk.com
로이터 통신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가 2024년 1월 17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 패널 토론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AP)
두바이 –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Kristalina Georgieva )는 일요일 세계 경제가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전쟁과 지정학에 대한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경제 전망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Georgieva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정부 정상회의 연설에서 IMF가 명시적인 에너지 보조금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면 중동에서 이라크와 리비아 경제를 합친 것과 맞먹는 3,360억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보고서를 월요일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기: IMF 총재, 글로벌 성장 모멘텀에도 불구하고 위험 경고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지만, 세계 경제가 놀라울 정도로 탄력적이었기 때문에 경제 전망에 대해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지만, 세계 경제가 놀라울 정도로 탄력적이었기 때문에 경제 전망에 대해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
그녀는 IMF 웹사이트에 게재된 연설문 사본에서 절약 외에도 퇴행적인 에너지 보조금을 폐지하면 "오염을 줄이고 사회 지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지역 경제 업데이트에서 IMF는 부분적인 단기 석유 생산 삭감으로 인해 올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의 GDP 성장 전망을 2.9%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녀는 연설에서 "불확실성이 여전히 높지만 세계 경제가 놀랄 만큼 탄력적이었기 때문에 경제 전망에 대해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가자지구 분쟁에 대해 말하면서 게오르기에바는 결과가 확대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또한 읽으세요 : IMF는 글로벌 '연착륙'이 눈앞에 있어 2024년 성장 전망을 높인다고 밝혔습니다.
그녀는 "이 유난히 불확실한 순간은 여전히 이전 충격에서 회복 중인 경제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갈등이 더욱 확대되면 경제적 피해가 더욱 악화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