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제가 된다는건 아니지만..ㅋㅋㅋ
님들이 볼땐 철도공사 기술직(차량, 토목 등등)이랑
정유사(s사 h사 g사) 생산직 오퍼중 뭐가 더 좋다고 생각되요?
제가 철도쪽에 좀 아는 사람들 있어서 물어보면
껍데기만 공사이지 좋은거 모르겠어서요
철도공사 신입 직원 초봉 : 2200~2400(직렬마다 차이 있음, 교대근무 여부에 따라 플러스마이너스 100만원정도 보면 됨)
뭐 가늘고 긴 직장이 아닐까 함..
기술직 대부분이 현장직이라고 보면 됨, 그 중 10~20%는 승진해서 사무직 비슷한 일들을 함
본인 노력시 중견직위까지는 볼 수 있지 않을까? 그러나 이런 사람은 열에 하나 나오기 힘든게 사실이기도 하구요
정유사 오퍼 초봉 : 직접 들어보질 못해서 모르겠으나 지금 이 카페나 인터넷 조사한 여부에 따르면
기본급 3천에 성과 합치면 보통 초봉4천만원정도 예상됨, 역시 교대근무, (서울 기준)좀 오지가 단점이긴 함
뭐 애초에 사무직 비슷한쪽으로 빠지는건 생각안하고 오는 직장이니 패스
(솔까말 잘 아는게 없어서..)취고기 카페에서 만큼은 신의직장..
본인이 1년 공부에 투자해서 갈 수 있는 실력이 된다면 공사 기술직 공부 하실레요?(물론 실력 된다고 합격보장하진 않음ㅋㅋ)
아님 바로 정유사 오퍼 갈 수 있는 기회가 온다면 그냥 가는게 나을까요?
첫댓글 개인적으로 정유사. 정유사는 굻고 김니다 ~
철도몸담고있는 1人으로써 정유사 개강추!!!SK에너지 초개강추!!인천공장 보단...울산공장 강강강강추
단 들어갈려면 전생에 나라에 큰공을 세웠어야함...
sk인천공장 불남 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무슨 용접 하시나요? 테르밋용접 하시나요? 용접으로 현장나가서 일해본 소감은 어떠신지?
철도공사면 공기업이잖아요? 공기업 기술직이면 나름 자부심도 있고 나쁘지 않은데.... 고민 많이 해야 될것 같네요. 정유사들이 워낙 직원대우가 좋으니까요....ㅎㅎㅎ
어짜피 승진못하면 현장에 남아서 교대근무하는건 코레일이나 정유사나 마찬가지고, 코레일도 거의 지방근무이고.. 그래서요ㅋㅋ 공사라는 타이틀빼면 좋은게 안보임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