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손을 태우고 여의도에서 삼산으로 이동중 뒷차에 추돌로 인한 사고를 당한 대리 기삽니다.
손과 손동생 그리고 저..3명은 삼산동에서 가까운 계산동 SK정형외과에 입원하게 되었습니다.
5층 전체를 쓰고 해서... 병원 외형 상으로는 괜찮다 싶어 입원을 했지만.. 첫날 첫 진찰시부터 상당한 불쾌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이유는 .. 의사 앞에 앉자 마자..첫 마디가.. "말짱해 보이는데요!!"
흐미...이게 의사가 환자한테 할 소리인가?.....
그래도 손들의 집 근처고 그냥 꾸욱 참고.. 입원등록을 하였고..X-RAY를 찍게 되었다..
손들은 별 이상이 없이 염좌(타박)으로 나왔고.. 난 ...허리 추간판 골절로 나왔는데도 ..불구하고..
의사가 또 하는 말이" 오래전에 다쳤죠!! " 유도 하듯이 말을 하는것이다..
그래서 "래전에 다치고 않다치고 간에 그건 X-RAY 상으로 나오니 의사님이 더 잘것 아닙니까!!"
현재 통증이 심한데...일단 치료 해주십시요...월래 허리가 아픈 사람이라고 해도.. 그 추돌 사고가 아픈
허리를 더 아프게 하는 보험상의 용어로 "기여도" 라는게 있다.
그런데..이건 개판 새판 .. 병원에.. 밥은 거의 먹기 힘들 정도로 부실하고.. 환자보다 병원이 더 "왕" 인듯 대하는 모습에.. 결국 아침에... 원무과에 들려... "저 진단 어느 정도 나왔죠?" 라고 물어보니
원무과장; 당분간 치료를 요하는 상태여서 진단은 않끊었는데요
저 : 지금 물리치료 받아도 허리하고 어깨쪽이 통증이 있는데.. 파스는 처방이 안되나요?
원무과장: 하루 1장만 나옵니다..<잘라서 말함>
저 : 아픈곳이 두군데 인데.. 1장으로 찢어 쓰라는 소립니까? 환자위주의 진료입니까? 병원 위주의
진료입니까?
원무과장: 규정이 그렇습니다
저: 저 병원 옮겨도 되죠?
원무과장: 마음데로 하십시요!!
그후에 병원을 알아보니 한방병원이 근처에 있길래.. 가서 알아보고 옮기기로 마음 먹고 다시 SK정형외과로 갔다.. 원무과장 자리 비우고 한참 기다리니 나타 난다..
저: 병원 옮길려구요.. 그쪽병원에서 초진 병원 진단서를 원하네요
원무과장 : 퇴원수속하고 있을테니 .. 준비하고 오세요
그리고 난 병실로 가서 짐을 챙겨서 원무과로 오니.. 진단 2주 진단서를 끊어 놓은것 아닌가!!
돌파리 자기네 병원에서 치료를 계속 하면... 그렇게 진단을 끊어 주었겠는가? 보험사와 합의 시에는 진단의 중요성을 원무과장도 잘 알터인데.. 한마디로 " 엿 먹어라" 하는 식이라는 느낌을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상황이였다..
다른 병원으로 옮긴다 하기 전까지는 치료를 요하는 것이니 진단을 않끊었다고 한 원무과장이..그병원 써비스가 개판이라서 옮긴다고 하니 2주 진단을 끊어준다..
하지만..진정한 치료를 위해서라면 옮겨야 한다는 마음을 먹고 나오면서 .. 한마디 했다
" 장사 고따구로 하지 마쇼!!""
교통사고 발생시.. 초진 병원의 중요성을 잘 알아두시길 바라면서.. 이제 장마가 물러 간듯? 합니다.
오더 가뭄 속에 열심히 뛰시는 대리기사님들의 건강과 안전 기원 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아니 그병원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병원 홈피하고 연결 시킨것은 무슨 장난이래요. 선전하는건가 아닌가요.
언넝 망하라고 광고하는거져 ㅋㅋ
제가 의견좀 드리겠습니다. 일단 추간판 골절이 아니고 (추간판탈출증)디스크 입니다. 진단이 2주 나오던 3주 나오던 엑스레이 상 심하게 신경을 누루고 있지 않는한 보상 많이 받기 힘듭니다. 님이 언급하신 기여도 문제도 있고. 위자료 부분도 얼마안되고여.. 뒷차가 그냥 때려 박았으면 과실을 없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디스크 수술을 하여도 마찬가지.. 그나저나 의사 돌팔이 넘 지가 왜 기여도 까지 들먹이며? 보험사 직원도 아니고.. 우끼는 짬뽕이냉 물어보지 그랬어여? 돈먹었냐고?
그넘들 먹구 살만하나보네여~~그런소문 멀리퍼져서 얼렁 망했으면 하네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