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중앙선, 경춘선, 경의선 2011년 일평균 승객수 (승하차 합계)
서울 급행 추천 0 조회 1,117 12.01.31 19:33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1.31 21:15

    첫댓글 중앙선은 국수를 지나면서 대체적으로 줄어드네요. 물론 양평과 용문은 어느 정도 역할을 하지만 다른 역들은 그닥이네요. 경춘선은 역시 모래시계형 결과를 보이고 있네요. 경의선은 배차가 마니 아쉬운데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고 있네요. 서울역은 한시간에 한대인데도 이렇게 나오는거 보면 정말 대단한 겁니다. 올해 공덕으로 연장이 마니 기대됩니다.

  • 12.01.31 22:57

    상봉역은 7호선도 환승되는 역인데 수요가 좀 적은 것 같네요. 많을 거라 예상했는데....

  • 12.02.01 11:46

    환승객수를 반영하지 않고 단순 출입인원수만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 12.01.31 23:51

    일단 무궁화호 중단되면 경춘선 수요가 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경의선은 신도시의 영향으로 증가 추세이고 중앙선은 팔당 이후로는 좀 저조하네요, 다행히 용문산역은 여행객들의 수요가 좀 있지만 다른 역들은 많이 저조하네요.

  • 12.02.02 00:27

    경춘선은 지금도 무궁화호 정규 열차는 안다니고 있는데요?

  • 12.02.04 23:33

    무궁화호 중단됐는데요?

  • 12.02.01 10:59

    월롱역 이용객 대부분은 LG Display 근로자들이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매주 일요일 저녁에 월롱역 버스 타는곳에 보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하더군요. 알고보니 디스플레이 단지 셔틀버스 이용객...

  • 12.02.01 15:16

    평내호평역이 만명 조금 넘는 수치라...쫌 의외네요 더 되지 않을런지...

  • 12.02.01 15:38

    신원 오빈 원덕은 역의 존재가치마저 의문품게할 지경이군요;;;
    그나저나 경의선은 서울역행만 편수만 늘리면 좋겠습니다.
    서울역 신촌 가좌면 수요가 좀 나올만한 곳인데...

  • 작성자 12.02.01 23:22

    신원, 원덕은 전철 개통전부터 있던 역이었습니다. 신원역은 그나마 버스가 많이 다니긴 합니다만 원덕역쪽은 버스편도 몇회 없기 때문에 인근 1~2Km까지 걸어나가서 버스타야됩니다.

  • 12.02.02 00:28

    디엠씨-서울 구간은 KTX 및 일반열차의 입출고 선로라서 서울행을 증편하고 싶어도 못합니다.

  • 12.02.01 18:55

    경춘선은 만명넘는역이 3역이나 되는것을 저는 꽤 선방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퇴계원,사릉 역은 나중에 인구가 더 유입되고 향후 8호선 연장이 개통된다면 더 늘어날 것으로 봅니다.

  • 12.02.01 22:23

    옥수역에 게이트가 없다는걸 지금알았네요 ㅡ.ㅡㅋ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