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미국 연방 부채는 대략 미국의 연간 GDP와 맞먹습니다. GDP 대비 부채 비율이 높고 높아지면 정부 차입 비용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장기 이자율이 상승하여 투자와 경제 성장이 둔화될 위험도 있습니다. GDP 대비 부채 비율이 이 정도로 큰 마지막 때는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1945~1946년이었습니다. 이후 30년 동안 GDP 대비 부채 비율은 꾸준히 감소하여 1975년에는 대략 25%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30년간의 감소는 30년 동안 GDP 대비 부채 비율이 증가하여 172%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과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최신 의회예산처 전망에 따르면 2024년부터 2054년까지입니다(CBO 2024 참조).
GDP 대비 부채 비율: 제2차 세계대전의 교훈
연방 부채와 관련하여 현 시대와 제2차 세계 대전 시대 사이에는 두 가지 강력한 유사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평행선은 1차 적자가 급격히 증가한 것입니다. 그림 1은 1941년에서 1945년 사이에 주로 국방비 지출로 인해 1차 적자가 급증하여 1943 회계연도에 GDP의 거의 30%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020년과 2021년 모두. 게다가 대불황 기간과 직후에는 이미 크게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2008년부터 2021년까지 GDP 대비 기초적자 누적 증가액은 1940년부터 1946년까지 누적 증가액의 거의 3/4에 달했습니다.
1차 적자가 거의 0인 경우, GDP 대비 부채 비율의 방향은 두 번째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는 GDP 대비 부채 비율에 부채에 대한 이자율과 경제성장률 간의 차이를 곱한 값입니다. . 이 구성 요소는 1945년에서 1975년 사이에 일반적으로 마이너스였으며, 이로 인해 GDP 대비 부채 비율이 낮아졌습니다.
요약하면, 미국은 균형 잡힌 기본예산과 2차 세계 대전 이후의 경제성장을 결합하여 2차 세계대전 이후 부채 비율을 1946년 100%가 넘는 역사적 최고치에서 1975년 약 25%라는 역사적 최저치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부채에 대한 이자율.
현재 장기 재정 전망
단기적으로는 팬데믹 이후 경제 회복이 계속되고 2017년 세금 감면 및 고용법의 특정 세금 조항이 예정대로 만료될 것이라는 전망의 가정으로 인해 기본 적자가 완만하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1차 적자는 2040년대 초반까지 점진적으로 증가한 후 GDP의 2.7% 수준에서 정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차 적자에 대한 장기적 상승 압력의 주요 원인은 사회 보장 및 메디케어와 같은 필수 프로그램에 대한 지출입니다. 사회 보장 혜택과 정부 의료 프로그램, 특히 메디케어에 대한 수혜자당 지출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현재 입법된 공식은 예상되는 인구 고령화와 결합하여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지출이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게 증가했음을 나타냅니다. 미국 전체 인구가 더 젊고 메디케어가 1965년까지 제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는 이러한 압력이 사라졌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GDP 대비 부채 비율 하락의 주요 요인이었던 기본예산의 균형을 맞추려면 지출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개혁하거나 세수를 대폭 늘려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장기적인 GDP 성장률과 이자율은 정책 입안자들의 적극적인 실증적 연구와 신중한 고려의 주제입니다. 예를 들어,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참가자들은 1년에 4번 경제 전망 요약(SEP)을 통해 각 환율에 대한 예측을 제공합니다.
그림 1[위 두 번째 차트]의 녹색 음영으로 표시된 것처럼 CBO는 향후 30년 동안 이자 비용이 GDP의 일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CBO 전망의 기초에는 두 가지 평가가 있습니다. 첫째, 미국 부채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정부로부터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차입을 기대하고 잠재적 위험을 보상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율을 요구할 것입니다. 둘째, 높은 이자율은 기업의 차입 비용을 증가시켜 투자를 위축시킵니다. 투자 감소는 결과적으로 생산성과 GDP 성장 둔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사회보장, 메디케어 등 의무 지출 프로그램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이나 대규모 세금 인상이 없다면 일차 적자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금리 대비 경제성장률이 향후 수십 년 동안 GDP 대비 부채 비율의 경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남게 됩니다. 현재 GDP 성장 전망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보다 낮습니다. 그러나 인공 지능과 같은 새로운 기술 발전은 생산성 주도의 향상을 촉진하여 장기적 경제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해외 사건으로 인해 안전 자산인 미국 재무부 채권에 대한 해외 수요가 증가하여 미국의 장기 금리 인상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미쉬 시놉시스
현재 설정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상황과 전혀 다릅니다. 또 다른 베이비붐을 기대하지 마세요.
대신, 메디케어와 사회 보장 제도에 압력을 가할 대규모 부머 은퇴 물결(이미 시작됨)을 예상하십시오.
미국 국채에 대한 수요를 늘리기 위해 외국인의 친절에 의존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계획이 아닙니다.
인공지능(AI)은 의심할 여지 없이 생산성을 높여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세계의 경찰이 되려고 노력하면서 전쟁, 국방, 대외 원조, 아동 세금 공제, 무료 교육 및 기타 무료 자금 지원에 점점 더 많은 돈을 지출하려는 의회의 의지를 상쇄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연준이 우려하는 것은 옳다. 문제를 줄이는 몇 가지 방법을 나열하려고 했지만 AI를 구세주로 기대하는 것은 무리인 것 같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재 미국 하원을 장악하고 있는 공화당 의원들 사이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시험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에 올린 2분짜리 영상 메시지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공화당은 메디케어나 사회보장에서 한 푼도 삭감하기 위해 투표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의회예산국(Congressional Budget Office)에 따르면 은퇴 및 장애 수당을 제공하는 사회보장(Social Security)은 2021 회계연도 연방 지출의 17%를 차지했으며 노인을 위한 건강 보험 프로그램인 메디케어(Medicare)는 13%를 차지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인구 노령화로 인해 향후 몇 년 동안 극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 바이든과 도널드 트럼프는 한 가지에 동의합니다. “저는 어떠한 변화 없이 사회보장제도와 메디케어를 보호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보장됩니다”라고 Biden 씨는 3월에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사회보장제도를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두기 위해 내 힘이 닿는 한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수혜자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10년 동안 자동으로 23%의 삭감이 적용됩니다.
기존 법률에 따르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CBO 추정에 따라 자동으로 23%의 삭감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대통령은 현재의 선거주기를 지나칠 생각을 할 수 없습니다. Biden이 전혀 생각할 수 있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장미빛 추정
CBO 추정치는 너무 장밋빛입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누구도 경기 침체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