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시의회에 보고 했던
1-9호선 노량진역 환승통로 도면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선로 5개를 4개로 줄이고, 대신 승강장 폭을 확장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첫댓글 도면을 보니까 생각나서 하는 소린데 노량진역 일반열차 승강장쪽도 약간 손볼 수는 있을까요? 저대로 두기엔 너무 아까워 보입니다.
일반열차를 세우기는 좀 그런데요
승강장 폭을 넓히는 공사와 함께 스크린도어도 설치했으면 좋겠네요..
노량진역은 시비로 환승통로를 짓고 몽촌토성역은 안만드는 것은 지역 차별입니다.
노량진행용 대기선을 완전히 없애려는 모양이군요.굳이 넓히지 않아도 급행은 승강장을 각각 한개씩 쓰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특이하네요.
완공은 내년쯤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노량진 착발선을 폐지하기 보다는, 2면 3선 구조로 개량해 급행 착발선으로 쓰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없앨 모양인가보네요.
그러면 3번선 없애면 특별열차 전세열차는 더 이상 안 되는데 이번 무궁화호가 노량진역에서는 마지막이었겠네요...
첫댓글 도면을 보니까 생각나서 하는 소린데 노량진역 일반열차 승강장쪽도 약간 손볼 수는 있을까요? 저대로 두기엔 너무 아까워 보입니다.
일반열차를 세우기는 좀 그런데요
승강장 폭을 넓히는 공사와 함께 스크린도어도 설치했으면 좋겠네요..
노량진역은 시비로 환승통로를 짓고 몽촌토성역은 안만드는 것은 지역 차별입니다.
노량진행용 대기선을 완전히 없애려는 모양이군요.
굳이 넓히지 않아도 급행은 승강장을 각각 한개씩 쓰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특이하네요.
완공은 내년쯤에야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노량진 착발선을 폐지하기 보다는, 2면 3선 구조로 개량해 급행 착발선으로 쓰는게 좋지 않을까 싶은데 없앨 모양인가보네요.
그러면 3번선 없애면 특별열차 전세열차는 더 이상 안 되는데 이번 무궁화호가 노량진역에서는 마지막이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