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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훗날 7호선포천연장과 8호선 별내,의정부연장이 되면.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 추천 0 조회 1,929 12.02.15 18:58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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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2.15 21:22

    첫댓글 6호선은 봉화산이후 구리까지만 연장해도 될텐데요

  • 12.02.15 22:38

    8호선은 승강장이 6량승강장이어서 의정부까지 연장은 오히려 수요가 많아지고 결국에는 8호선은 꽉찬상태로 대부분 운행하고 승강장은 승객들이 엄청 날듯하네요.

  • 12.02.16 01:17

    별내 연장시 8량으로 증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정부 연장은 7호선도 지금 예타 통과가 되네 안되네 하는 판에 글쎄요

  • 12.02.16 07:58

    안녕하십시오. 8호선 연장 후 증결하는거 갔습니다. 감사해요.

  • 12.02.17 23:00

    8호선 기존 구간은 여유 공간이 없는 6량이므로 (복정 제외) 역을 다시 파서 늘리지 않는한 증결할 수 없습니다. 9호선도 잘 운영하는데 배차간격이 문제지, 길이가 대수인가요.

  • 12.02.16 01:18

    7호선 포천 연장이요? 양주까지만 되도 다행이게요... 그리고 그 동네 사람들이 빨리 가는 1호선 놔두고 역마다 다 서는 7호선을 탈까요?

  • 작성자 12.02.16 09:21

    7호선은 강남접근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학동역에서 역삼역으로 직행하기 쉽고 논현역에서 내려서 5분만 걸으면 강남입니다. 그리고 신분당선이 논현역을 지날 예정이니깐. 더 편해질겁니다.

  • 12.02.16 13:23

    그러게요 차라리 양주는 도봉산까지 가서 7호선 환승하는게 나을텐데요

  • 12.02.24 13:10

    포천연장 매번 예타 떨어져서 결국 양주연장으로 다시 도전하는걸로 아는데요... 인구도 얼마 안되는 포천에 7호선이 들어와봤자 공기수송하게 될겁니다.

  • 12.02.16 10:26

    7호선은 포천으로 갈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경기도 추진 구간 종점인 옥정에서 더 연장한다면 차라리 덕정역에서 1호선 다시 환승하는게 낫습니다. 그리고 1호선과 7호선의 역간격은 도봉산-회기/도봉산-상봉을 비교했을때 거의 동일합니다.

  • 12.02.16 21:00

    7호선은 더이상은 늘릴수 없거나 늘려봤자 의정부 동부지역까지만 될거같습니다.
    그 이상은 1호선 배차간격을 줄이거나 직행좌석 만드는게 차라리 나을테니까요;

  • 12.02.23 18:40

    6호선 북구리만 가도 좀 낫지 않나요? 서울이 좀 빡빡해지겠지만
    구리시민도 망우리 고개길에서 벗어나는게 좋은데

  • 작성자 12.03.25 19:12

    중앙선이 지나가도 아직도 차량이 많은가 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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