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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ian Kozlowski 와 Samuel Jordan-Wood
약 1년 동안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연방기금 목표금리를 거의 0%에서 약 5%로 높였습니다. 이로 인해 모기지, 미 국채, 은행 대출 등 다른 금리가 상승했습니다. 금리가 빠른 속도로 상승함에 따라 기업, 가계 및 정부의 기존 부채를 롤오버하는 비용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부채가 만기가 되면 발행인은 현재 이자율로 새로운 부채를 발행하여 부채를 "연장"할지 또는 부채를 상환할 다른 자원을 찾을지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20년 COVID-19 위기가 시작될 때 3년 만기의 3% 이자율로 대출을 받은 소기업 소유주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올해 소유자가 대출 롤오버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은행으로 돌아오면 기존 이율의 두 배에서 세 배에 이르는 이율을 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사업주에게 어려운 선택을 만듭니다. 동일한 부채를 유지하고 이자를 두 배 또는 세 배로 지불하거나 부채 수준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입니다.
이 트레이드 오프는 모든 부채 발행자(예: 미국 정부)에 적용됩니다. 미 재무부에 따르면 2022년 4분기 총 공공 부채는 31조 4000억 달러를 조금 넘었습니다. 1 아래에서 이 부채의 내역을 보여줍니다.
31조 4000억 달러 중 약 7조 5000억 달러(23.9%)는 시장성 없는 부채로 주로 사회보장신탁기금, 군인퇴직기금, 공직퇴직기금으로 구성된다. 나머지 23조 9000억 달러의 시장성 부채 중 2조 5000억 달러의 변동금리 부채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TIPS(Treasury Inflation-Protected Securities)와 FRN(Floating Rate Notes)이 있습니다. 2TIPS는 미국 부채의 6%를 차지하고 만기는 5년, 10년 또는 30년이며 이자 지급액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조정됩니다. FRN은 미국 부채의 2%에 불과하고 만기는 2년이며 이자 지급은 고정 스프레드와 매주 계산되는 변동 지수 이자율을 기반으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21.4조 달러의 고정 금리 유가 증권이 있습니다. 이 마지막 범주에는 미국 부채의 각각 11.8%, 43.6% 및 12.7%를 차지하는 어음, 어음 및 채권이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 범주의 유일한 차이점은 만기 기간입니다. 지폐의 만기는 1년 이하입니다. 지폐의 만기는 2년, 3년, 5년, 7년 또는 10년입니다. 채권은 만기가 20년 또는 30년입니다. 삼에세이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어음, 어음 및 채권으로 구성되고 미국 부채의 68.1%를 구성하는 미국 부채(FRMUSD)의 고정 금리 시장성 부분만 고려할 것입니다.
우리는 2022년 12월에 FRMUSD의 스냅샷을 찍고 증권이 만기되는 시점과 발행 시점의 만기 기간에 따라 부채를 분해합니다. 4 구체적으로, 그림 1에서는 매년 만기가 도래하는 부채를 부채 만기별로 다른 색상으로 구분하여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2023년 열의 주황색 부분은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2년 만기 미국 재무부 부채를 나타냅니다. 기존 FRMUSD의 약 30%가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합니다. 물론 이 수치는 우리가 예상하는 단기 부채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2024년 이후에 만기가 도래하는 1년 만기 부채가 없는 이유입니다. 아직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이 수치는 또한 기존 FRMUSD의 거의 62%가 2023년 이후 9년 안에 만기가 도래함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FRMUSD의 18%는 매우 길며 최소 10년 동안 만기가 오지 않을 것입니다.
수량과 만기 외에도 부채 수익률도 살펴봅니다. 미국 정부에 대한 부채 롤오버 압력을 평가하기 위해 우리는 미국 GDP 규모와 비교하여 정부가 지불하는 이자 지급액을 추정합니다. 먼저 GDP 대비 이자 비용을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이자 비용은 단순히 만기가 j 인 유가 증권에 대한 이자율 과 만기가 j 인 부채 금액의 곱의 합계입니다 . 5그런 다음 미국 경제와 이자 비용을 비교하기 위해 GDP로 나눕니다. 우리는 2022년 12월의 수량 및 가격에 대한 데이터를 사용하고 미국 정부가 2023년 4월에 더 높은 새로운 이자율을 사용하여 동일한 양의 부채에 대해 지불할 이자 비용과 비교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미국 정부가 즉,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모든 부채에 대해 정부는 동일한 양과 만기를 가진 새로운 유가 증권을 새로운 이자율로 발행할 것입니다. 우리는 단기 부채를 만기가 1년 이하인 증권으로 정의하고 장기 부채는 만기가 1년 이상인 증권으로 정의합니다.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단기 부채는 기존 FRMUSD의 약 17%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이 부채는 단기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2022년에 더 높은 이자율로 이미 롤오버되었습니다. 단기 부채에 대한 2022년 12월 평균 이율은 이미 3.8%였으므로 0.9% 증가한 4.7%에 그쳤습니다. 4월에. 2023년 만기가 도래하는 장기부채는 부채의 12%에 육박하고 평균 이율은 1.3%에서 3.6%로 높아져 상당히 큰 편이다. 2024년 이후에 만기가 도래하는 장기 부채는 연방 정부가 2023년에 이를 롤오버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이자율을 갖게 됩니다. 장기 부채는 기존 부채의 70% 이상을 차지합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높은 이자율이 이자 지불액에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을 GDP의 백분율로 평가합니다. 단기 부채의 가격이 이미 조정되었기 때문에 해당 부채에 대한 이자 지급액의 추정 증가분은 GDP의 0.53%에서 0.66%로 작습니다.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장기 부채는 부채의 작은 부분을 차지하므로 예상 이자 지급액은 GDP의 0.13%에서 0.37%로 증가할 뿐입니다. 전반적으로 GDP 대비 총 미국 이자 지급액은 1.86%에서 2.23%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0.37% 증가는 작아 보이지만 이자는 약 980억 달러 더 지불한 것과 같습니다.
980억 달러 규모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두 가지 예를 제공합니다. 첫째,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재무부에 송금액을 지불합니다. 이 송금액에는 기본적으로 운영 비용을 제외한 연준의 나머지 수입이 모두 포함됩니다. 6 연준의 송금액은 2021년에 1,050억 달러였으며 2022년에는 마이너스 540억 달러였으며, 부분적으로는 금리 인상 때문이었습니다. 2021년에 이것은 정부에 대한 유입 또는 지불의 예였습니다. 둘째, 유출 또는 정부에서 발생한 비용의 예인 미국 교통부는 2022년에 1,140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7
마지막으로 우리의 계산을 미 의회예산국(CBO)이 향후 10년 동안 GDP에 대한 이자 비용 지불에 대해 예측한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CBO의 예측에는 변동금리 시장성 증권(TIPS 및 FRN)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FRMUSD만 포함하는 당사의 추정치보다 약간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에는 GDP 대비 1.9%의 이자 지급액을 기록하여 우리의 추정치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2023년에는 GDP 대비 이자 지급액이 2.4%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며, 이는 우리의 예상 증가분보다 약간 높은 수치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중장기적으로, 즉 2024년 이후에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재정 및 통화 정책의 경로에 대한 예측이 필요하므로 본 에세이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예를 들어 CBO는 GDP 대비 이자 비용이 1.9%에서 3%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적으로 미국 정부는 2022년 12월 현재 미 재무부 부채가 21조 4000억 달러였습니다. 지난 1년 동안 금리가 크게 인상된 것을 감안할 때 미국 정부가 2020년에 부채에 대한 이자를 지불하는 데 추가로 980억 달러의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 이 추정치는 CBO가 만든 추정치에 가깝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2023년에 만기가 도래하는 미국 정부 FRMUSD를 롤오버하는 것과 관련된 압력이 절대적으로는 크지만 미국 경제 규모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그러나 금리가 높은 상태를 오래 유지할수록 점점 더 많은 FRMUSD가 더 높은 금리로 롤오버되어 정부의 이자 지급이 예산의 점점 더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됩니다.
노트
1 이 31조 4천억 달러 중 연준은 약 6조 달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7조 5천억 달러는 연방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시장성 없는 부채입니다.
2 TIPS에는 고정된 실제 요율이 있습니다. 그러나 지급되는 명목 이자는 가변적이기 때문에 이 에세이에서는 TIPS를 변동금리로 분류합니다.
3 유가 증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reasury 유가 증권 정보 — TreasuryDirect를 참조하십시오 .
4 미국 재무부 부채 구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국 재무부가 게시한 MSPD(월간 공채 명세서) 데이터 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일부 국채는 할인 어음입니다. 즉, 정기적으로 이자를 지급하고 만기 시 원금을 상환하는 것과는 반대로 만기 시 원래 지불한 가격보다 높은 액면가를 지불합니다. 따라서 할인 청구서에는 쿠폰 비율이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FRMUSD에 대해서는 쿠폰 대신 MSPD에서 제공하는 수익률을 사용하므로 할인 청구서에 대한 수익률 데이터가 있습니다.
6 연준 송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무부에 대한 연준 지급 및 금리 상승 | 세인트루이스 연은(stlouisfed.org) .
7 연방 지출 참조 | 미국 재정 예산 내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S Treasury Fiscal Data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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