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T 기업입니다.
예전에 들어갈때 신생기업으로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고 들어갔는데
너무 짜더군요. 일도 별로고 체계화도 없고.
제 밑으로 들어온 사회초년생들은 아예 받지도 못할 연봉(2500인가 2600)을 제시받았다고 하더군요. 그분들이 나중에 알게된 사실은 그 금액에는 인센티브, 휴가비 등등 모든 잡다한 금액이 포함되어있고 인센티브도 사실상 평가에서 B이상을 맞아야지 제시한 금액이될까말까한답니다. 각 점수별 인원수가 정해져서 진급대상자,고참들에게 밀려서 B는 커녕 모두 최하점인 C,D를 받는다고 하네요.C,D를 받으면 그 다음해 연봉에 영향을 받구요.타기업처럼 따지자면 초봉이 2100안되구요. 경력있던 저도 오히려 전 벤처때가 더좋았던거같구요. 그 외에도 인사관련해서 너무 부실해요. 일은 많아도 그에대한 합당한대우는 못받았고요. 체계화도 안되있고.
좋은점은.. 같이 일했던 사람들이 좋았다는점. 팀에따라 차이는 있을수도있구요.
현대정보기술에서 넘어온사람들이 많았는데 많은사람들이 이런점에 불만을 가지고 일했던것 같아요. 그리고 저처럼 벤처있다가 왔던사람들에게도 별로였구요.
첫댓글글쎄요... 이런 글을 쓰실 정도라면, 아마도 2,3년차정도 되신 분 같은데요.. 일단 저 때는 신입이 선배사원들한테 전부 밀려서 C,D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2004년 입사한 신입사원들부터는 무조건 B를 주는 것으로 정해져서, 저런 일은 없습니다. 입사 2년차부터 자신의 실력으로 평가를 받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SDS나 CNS, C&C 랑 비슷하게 안주면.. 그쪽으로 다 이직하지 누가 오토에버 오겠어여? 제가 봤을때는 인사관련해서 오토에버는 아주 선진화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연봉도 아주 근거없는 얘기입니다.. IT업체 가시려면 오토에버 추천합니다.. CNS나 SDS 다니는 분들한테 함 물어보세요.
첫댓글 글쎄요... 이런 글을 쓰실 정도라면, 아마도 2,3년차정도 되신 분 같은데요.. 일단 저 때는 신입이 선배사원들한테 전부 밀려서 C,D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2004년 입사한 신입사원들부터는 무조건 B를 주는 것으로 정해져서, 저런 일은 없습니다. 입사 2년차부터 자신의 실력으로 평가를 받습니다.
그리고 이번 인사결과가 나온 바로는 지난 3년 연속 S 평가를 받아서 대리로 1년 특진한 사원도 있습니다. 팀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일단은 정말 열심히 하면, 평가 자체는 좋게 나옵니다..
3년 연속 받았다 함은. 신입 1년차부터 계속 S를 받았다는 말이죠.. 물론 매우 드문 경우기는 합니다만, 무조건적으로 C,D를 주지는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제는 첫해는 모두 B를 받도록 제도화 되어 있으니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뭐, 결론은 노력한 만큼 대우받는 곳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윗 글은 지금 대표이사님이 오시기 전 초창기 때 얘기 입니다..지금은 전혀 저렇게 하지 않습니다.. 업무에대한 표준화도 지금 잘 되어있고, 또한 계속적인 변화관리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내에서 가장 앞서가는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유연한 조직입니다..
아직도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이래라저래라 하는게 참 안타깝군요..앞으로 두고 보세요...SI업계 빅3에 들어가는지 안들어가는지....아직은 전혀 대외홍보를 하지 않아 인지도가 낮지만, 이 업계에서는 아는사람은 다 알고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보세요.. SDS나 CNS, C&C 랑 비슷하게 안주면.. 그쪽으로 다 이직하지 누가 오토에버 오겠어여? 제가 봤을때는 인사관련해서 오토에버는 아주 선진화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연봉도 아주 근거없는 얘기입니다.. IT업체 가시려면 오토에버 추천합니다.. CNS나 SDS 다니는 분들한테 함 물어보세요.
요즘 시스템이 어렵다고 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