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d Setup
탱커s: 4( 2 방어특성 전사, 2 야성드루)
힐러: 8
딜러: 13
Buffs and Potions
화보물약 불필요
Boss Abilities
체력 - 2,500,000
광폭 - 약 20분경
근접대미지(맨탱이 받는 대미지) - 4,000-6,000
Flame Buffet(화염타격) 중요도★★★
근접공격 사거리에 아무도 없는 경우 모든 사람에게 시전한다.
1.5 캐스팅시간 2000 화염대미지이며 추가적으로 10%의 대미지 증가 중첩 디법프 적용
Ember Blast(불폭풍) ★★★★
알아르의 소환몹이 죽는 타이밍에 15야드 반경에 7000-9000댐지의 화염대미지를 주며 모든 공대원을 넉백시킨다.
---즉. 근접 딜러는 소환수가 죽기10-15%쯤해서 소환몹한테서 이탈
Fire Quill(불깃털)★★★★
1~4탱커 위치에서 탱하는동안, 알아르는 때때로 공중으로 날아올라 빙글빙글 돌면서 불깃털을 쏜다. 6563-8437 의 화염대지
2층에만 시전하며. 2층의 모든인원은 즉각 1층으로 내려올것. 탱커가 맞으면 즉사함.
Flame Patch(불파편)
페이즈2에서만 사용하며, 알아르는 램덤타겟 플레이어 발밑에에 불파편을 소환한다. 틱닥 3000대미지
그냥 피하면됨 ( 디아블로의 파이어웰 이랑 동일)
Meteor(운석소환)
페이즈 2에서만 사용하며. 45초동언 공중에 날아올라 메테오를 시전한다. 랜덤타겟을 때리며 그 플레이어 주변 5-10야드의 모든 사람에게 6000 광역 화염대미지를 입힌다. 시전후 2마리의 알아르 소환몹을 불러낸 후 알아르는 다시 돌아간다.
--빅윙스 경보가 뜬다고 생각 됨. 데미지를 나눠가지지는지. 고정데미지인지 확인중.
Ember of Al'ar(알아르소환몹)
매 위치 이동시마다 소환몹들을 불러낸다. 2,500의 대미지를 입히며 70,000의 체력을 가지고있다. 죽으면서 불폭풍(ember balst)을 시전한다. 소환몹을 죽일때마다 알아르의 피가 2%씩 깍인다.
Class Assignments(직업별 역할)
Phase 1(1페이즈)
Tanks(탱커)
4탱커로 각각의 4군데 탱키위치에 자리한다. 장기전이므로 최대한 탱킹셑유지
딜링전사가 알아르소환몹을 탱킹한다.
Healers(힐러)
4탱커 자리에 1탱커당 한명의 기사씩 배치하고 1명의 사제가 4명이 탱커를 동시에 피관리한다.
회복드루는 소환몹 탱킹전사를 힐한다.
나머지 힐러는 공대원들 피 관리
Melee DPS(근접 딜러)
알아르 소환몹 딜
Ranged DPS(원거리 딜러)
사냥꾼전부와 1법사 소환몹딜
나머지 딜러는 알아르 딜
흑마법사 한명이 소환몹 탱커 파티에서 임프유지
Phase 2(2페이즈)
Tanks
2방태전사 알아르 탱
2 야드루 알아르 소환몹 탱
Healers
3기사 알아르 탱커 2명 담당
1회복드루, 1신성사제 알아르 소환몹 탱커 담당
나머지 힐러들은 공대원 피관리
Melee DPS
소환몹 딜
Ranged DPS
사냥꾼과 1법사 소환몹 딜
나머지 법사 마법사는 알아르
Strategy(전략)
Phase 1
전투가 시작되면 냥꾼이 알아르를 1탱커위치로 풀링하고 탱커가 탱킹시작. 30-40초간격으로 알아르는 1-4탱킹 위치로 이동 랜덤하게 한자리에 오래 머무를때도 있다.
원거리딜러는 알아르 딜 근거리 딜러 및 사냥꾼은 소환몹 딜
알아르의 매 이동시 소환몹이 나온다. 힐어그로로 아래층으로 대부분 유인되나 알아르탱커에게 가는 경우도 생긴다. 이경우 기사가 어글을 획득하여 탱커에게 가는 일이 없도록 한다. 소환몹 탱커는 위 스샷위치로 소환몹을 끌고가서 탱킹한다.
소환몹의 피가 15%-10%가 되면, 소환몹 탱커를 제외한 밀리캐릭은 화염폭풍 시전거리에서 빠진다. 소환몹 탱커는 등을 벽에 붙여 넉백당하지 않는다.
알아르가 1-4탱커위치에 랜덤타임으로 머문후, 하늘로 날아올라 불깃털을 시전한다. 알아르가 날아오르는 순간 모든 탱커는 빠르게 뛰어내린다. 불깃털을 탱커가 맞을 경우 즉시 사망한다. 시전이 끝나면 탱커는 빠르게 자기 위치로 복귀한다. 탱커가 늦게 도착하면 1나이상의 화염타격을 받게된다.
불깃털 시전후 보통 탱커1위치나 4위치에 알아르가 이동하게된다. 그리고 다시 1-4위치로 알아르는 이전한다.
Phase 2 (2페이즈)
알아르가 죽은후, 그의 시체가 방의 가운데로 텔레포트하게 되고 2페이즈 시작. 10초후 부활한다.
2탱커가 탱킹한다.
되살아나면 어그로는 100% 흑마한테 향한다. 탱커는 반드시 빠르게 어그로를 획득한다. 흑마가 탱커뒤에 자리잡고 있으면 탱커가 어글획득하기 편리하다.
1층 어디서든 탱해도 관계없다.
알아르가 현재 타겟중인 탱커에게 탱커의 방어도가 80% 감소시키는 갑옷용해 디버프를 시전한다. 이 경우 세컨드 탱커가 도발하여 탱킹한다.
또 다른 스킬로 랜덤 타겟에게 돌진하는데 버그상태인듯 하다. 5야드 거리내에 있는 타켓은 1000대지를 20야드 거리에 있는 타겟에게는 10,000대미지를 입힌다. 천계열 클래스는 10야드 내에서 딜하고 사슬 판금 클래스는 15야드를 유지한다.
매 45초마다 메테오를 소환한다. 랜덤 타겟에 떨어지며 6000의 광역대미지를 준다.
메테오시전후 2마리의 소환몹이 젠된다.
클레스별 요점
전사 : 각자 탱위치를 인지하고. 불의깃털 시전시 1층에서 내려오고 빠르게 자리잡는것에 주력
쫄탱. 쫄을 잡고 탱위치까지 이동 및 쏠탱 충실
기사: 패이즈 1이든 2이든 거의 전사힐에 주력. 인지할사항 (운석에 대한 대처법 및 불의파면의 인식)
드루이드(회복): 쫄탱 전사 힐에 주력 필히 인지할 사항 ( 운석에대한 대처법과 불의 파면의 인식)
드루이드(야성): 쫄탱 및 딜러로서의 주력 인지할사항 (운석에 대한 대처법과 불의 파편 인식)
마법사 : 딜러로써의 역활(쫄처리와 본체 딜러 구분) 인지사항 (운석및 불의파편 인식)
흑마 : 딜러로써의 역활가 서약으로인한 전사 체력업 인지사항 (운석 및 불의 파편 인식)
도적 : 딜러로써의 역활 인지 사항( 소환수 체력 10%일때 광역존 이탈 . 운석 및 불의 파편 인식)
주술사: 딜러로써의 역활 (도적 및 원거리 딜러랑 동일)
사제 : 4명의 탱커의 멀티 힐과 본대 전체의 힐 관리 (운석 및. 불의파편 인식)
네이버 검색해보니 나오네요.-_
번역을 어느 공대에서 햇는지는 안나와있네요.
첫댓글 메테오는 패치후에 최대한 퍼져서 혼자맞는게 좋다네여 모인다고 데미지감소없음
잘~읽었습니당~~~나름 머리속으로 연구중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