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동맹에서는 560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보급과 세계화에 기여코자하는 목적으로 온누리에 한글을~! 이라는 이름의 공익이벤트를 전개합니다.
재작년 부터 세번째로 진행되는 이행사에 지난해의 경우 캐나다,미국,멕시코등 미주지역 재외동포들이 많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올해는 더많은 동포들과 한글을 익히는 외국인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벤트는 한글을 익히는 재외동포및 국내외 외국인에게 본인글씨체의 한글폰트를 무료보급하는 행사입니다"
*이벤트 내용
1) 한글 네임폰트 :자필의 이름이나 별명,원하는 단어를 한글폰트로 제작. 2) 한글 손글씨 폰트: 자필의 모든 글자를 한글폰트로 제작. (두번째는 한글학교 또는 선생님께 추천받으신 분을 중심으로)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내용을 살펴보시고 두 종류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셔서 참여하시면됩니다. 참가 비용은 없으며 특히,국내외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온누리에 한글을~!
1.기간: ~10월 31일 까지 2.대상: 한글을 익히는 재외동포및 국내외 외국인 3.내용: 자필의 한글폰트 제작 4.참여방법:
-한글 네임폰트 부문 이름이나 별명,원하는 단어등을 한글로써서 이미지로 보내주시면 폰트로 완성해서 보내드립니다. (관련 페이지보기) (한글 4자 까지, 글자당 이미지 크기는 100 * 100 ~ 500 * 500, 포맷-BMP)
-한글 손글씨폰트 부문. 글씨쓰는 서식을 내려받으신후 본인글씨를 써서 서식에 적힌 주소로 보내주시면 완성후 폰트파일로 보내드립니다. (서식 내려받기)
* 신청하실 땐, 이름,연령,성별,거주국,국적을 적어서 함께보내주세요. (Makefont@iamna.com)
이번 이벤트가 한글을 익히는 분들에게 한글을 체감하고 이를 자신의 필체를 통해 접함으로써 한글에 대해 보다 친밀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수있으면 좋겠습니다.
|
*참고: 지난행사 관련기사 보기 *문의: onecorean@iamna.com
|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는 손으로 쓰는 글씨는 이쁘지 않습니다. 학생때만해도 한 글씨 했었는데. ^^ / 컴으로만 문자생활을 하다보니 손글씨가 점점….
아..저두요..안그래도 방금 글씨 못쓴다고 아버님께 한소리 듣고 오는 길이랍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