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나무

☻자전거~ 라이딩 스크랩 한북정맥 한북정맥2구간
대방 추천 0 조회 85 07.12.03 22:15 댓글 5

• 07.12.04 09:33

첫댓글 대방님!!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두 번 나눠 진행하는 구간을 한방에 그것도 12시간만에 진행하시다니...겨울철 국망봉 산행은 무쟈게 춥고 눈이 많은 곳이지요. 이따금씩 조난사고도 발생하는 곳이구요. 몇해전에는 일가족들이 조난당해 사망하기까지 했었답니다. 다만 계곡으로 떨어지지 않고 주능선을 따르면 위험은 없지만 칼바람이 무섭죠.견지봉이란 정상석은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시간상으로는 화현리까지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 다음 차에 마루금에 접속하기가 조금 불편할 것 같아보이네요.다음번 운악산 구간 또한 위험한 암릉구간이 자리하고 애기봉 갈림길에서 우측으로 바짝 꺾어 내려서야 하는 것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07.12.04 14:28

일동 시외버스 터미널에다가 차를 두고서는 택시(6.000)로 이동할 계획 입니다.....

• 07.12.04 09:41

겨울철 운악산의 암릉구간은 미끄러우니 혹시 어두운 시간에 진행하신다면 안전에 최우선하여 진행하셔야 됩니다..직방의 하강코스는 자일을 걸고 내려서야 하지만 직전의 우측으로 우회해 내려서는 곳에는 자일이 걸려 있을 것입니다. 우회로라 하지만 그래도 내려서기가 조금은 까다로운 구간이니 조심하세요...혹시 모르니 보조자일을 준비하시는 것도 안전에 대비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운악산 지나서 부터는 잡목지대가 가끔 나타나고 길 찾기에 유의하세요.

• 작성자 07.12.04 09:56

만발에 준비를 하고 진행 하겠습니다....

• 07.12.06 17:45

정말 대단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