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3 (인물-사건15) 아담의 계보 (므두셀라)
1. 본문 : 창세기 5:22 “므두셀라를 낳은 후 삼백년을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참조: 창5:6-32
2. 사건내용:
1) 아담은 130세에 셋을 낳았고, 셋은 150세에 에노스를 낳았고, 에노스는 90세에 게난을 낳았고, 게난은 70세에 마할랄렐을 낳았고, 마할랄렐은 65세에 야렛을 낳았고, 야렛은 160세에 에녹을 낳았고, 에녹은 65세에 므두셀라를 낳았고, 므두셀라는 187세에 라멕을 낳았고 라멕은 180세에 노아를 낳았고, 노아는 500세에 셈을 낳았다.
2) 아담부터 셈까지의 10대의 계보입니다.
3) 여기서 특별한 사람은 셋(대신하다), 에녹(가르치는 자- 하나님의 뜻과 생각을 가르침), 므두셀라(그가 죽으면 끝이 온다), 노아(안식)입니다.
3. 의미:
1) 셋(대신하다): 하나님은 아담의 둘째 아들 아벨이 살인 당하자 아벨을 대신하여 셋을 낳게 하셨습니다. 이는 사단은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을 방해하지만 하나님은 구원의 사역을 이루어 가지는 분이십니다.
2) 에녹(가르치는 자): 65세에 므두셀라를 낳고 300년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다가 죽지 않고 하늘로 올라 갔습니다. 이는 므두셀라가 죽으면 세상이 마지막이라는 하나님의 경고를 잊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았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는 여러분이 되어야 합니다.
3) 므두셀라(그가 죽으면 끝이 온다): 아담을 제외하고는 가장 오래 세상에서 살아온 사람입니다. 그의 나이 969세로 죽었습니다. 므두셀라가 죽은 후 하나님께서 노아를 통해 홍수로 이 세상을 심판하셨습니다.
4) 하나님께서 므두셀라는 가장 오래 살게 한 이유는 혹시 회개하는 자가 있으면 심판을 연기한다든지 아니면 심판을 거두신다든지 하시려는 의도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인내와 사람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하나님은 반드시 심판하시지만 그러나 구원받을 자를 찾으면서 인내하시며 기다리십니다.
나는 하나님의 사랑과 인내를 핑계 삼아 회개를 뒤로 미루지는 않았습니까?
하나님의 은혜의 유효기간은 우리가 이 세상에 살아 있는 동안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므로 죽음을 얻을 것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므로 생명을 얻을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