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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네트워크마케팅 정보공유 모임 원문보기 글쓴이: 김선태
하이리빙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자주 묻는 질문/답변
1. 하이리빙은 어떤 회사인가요??
하이리빙은 1996년 6월에 대기업(신동방, 종근당, 녹십자, 고려아연...)이 동양최대자본금 72억 5천만원을 출자하여 외국계업체로부터 국내생필품시장을, 불법다단계회사로부터 소비자를 지키고자 탄생한 회사입니다. 국내 대기업 최초의 정통소비자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로서 15년간 매출면에서 20~30배의 성장을 이룬 종합생활유통전문회사입니다.
서울 테헤란로 선릉역에 지상 19층 본사가 있으며 전국에 7개지사와 9개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온라인쇼핑몰과 통합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하이리빙은 신뢰성 있는 회사인가요?
예! 비전있고 안정감 있고 투명한 기업입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감사자료에 공개된 바와 같이 2011년 현재 실질자본금이 358억원입니다.
☞ 20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한국소비자포럼)
☞ 2003~2011년 9년연속 올해의 브랜드대상(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
☞ 2003~2011년 9년연속 전자상거래대상-물류 유통부문(조선일보,매일경제신문,정보통신부)
☞ 2004~2011년 9년연속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수상(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
☞ 2004/2005년 조이+브랜드 대상(파이낸셜뉴스,한국브랜드경영협회)-4년연속 톱브랜드달성
☞ 2004/2005년 한경 마케팅 대상(한국경제)
☞ 2003년 Best Practice 대상, 2005/2006년 헤경 광고 대상(헤럴드경제)
☞ 2003/2004년 코리아 웹어워즈 전자상거래 부문 최우수상, 2005년 대상(한국일보)
☞ 2004년 대한민국 일류브랜드상(서울경제)
☞ 2004년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대상
☞ 2002년 주거래은행신용평가에서 A등급
☞ 2003년 한국기업평가원에서 기업평가 A등급, 한국신용정보에서 신용평가 A등급
☞ 2002~2007년 매일경제신문 발표 1000대기업선정
☞ 2003년 한국능률협회 기업이미지조사 네트워크판매부분 사회공헌도, 향후성장가능성 1위
☞ 2003년 ISO 9001 품질경영 인증
☞ 2007년 대한민국유통대상 산자부장관상(정부주관하고 네트워크마케팅부분에서 처음수상)
3. 그렇다면 하이리빙이 채택한 네트워크마케팅이란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중간유통단계를 축소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함으로써 과거에 중간유통업자가 가져갔단 유통비용과 광고비로 지출되었던 광고비용을 소비자가 되돌려 받자는 것입니다.
즉,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은 ,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유통마진을 배제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본 후 제품의 우수성이 인정되면 다른 사람들도 구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 멤버십을 키워나가는 사업" 입니다.
결국 소비자멤버쉽을 구축하고 멤버쉽내에서 생필품(비누, 치약, 치솔,...) 의 지속적인 자가소비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일정한 매출실적이 유지되는 결과로서 안정적인 권리수입을 보장받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읍니다.
4. 혹시 다단계나 피라미드 아닌가요??
아닙니다!
아마도 사람들에게 많은 피해를 입혔던 '피라미드사기' 나 '피라미드판매'를 염려한 듯 싶습니다.
고가(高價) 상품 위주로 환불․반품이 불가능하며 회원 가입시 값비싼 상품을 강매하는 형식으로 입회비를 내야 하는 피라미드 판매와 달리, 네트웍마케팅은 대부분 품질좋은 중저가 위주의 생활용품 중심이며 입회비가 전혀 없고 환불이나 반품이 100% 보장된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따라서 피라미드 판매업체는 재고의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피라미드판매사업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줍니다.
피라미드 업체는 대부분 법정최저한도자본금인 3억원(지금은 5억원)을 갓 넘긴 영세업체라는 특징이 있으며 이에 반해 정통 소비자 네트웍 마케팅 회사인 하이리빙은 탄탄한 자본금(출발당시 72억 5천만원, 현재 실질자본금 358억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암웨이와 똑 같지 않나요??
유사한 부분이 있지만 다른 부분이 더욱 많습니다.
네트웍마케팅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생필품을 주로 취급한다는 것에서는 같지만 세부적으로 다음과 같은 틀린 부분들이 있습니다.
암웨이의 대부분제품은 수입품(미제)이고 하이리빙의 제품은 99%가 국산입니다. 제품품질에 있어서는 하이리빙제품과 암웨이 제품이 동등하거나 상당부분 하이리빙의 제품품질이 앞서 있습니다.
주력 품목의 제품가격에 있어서는 하이리빙제품의 가격이 암웨이의 제품가격에 비해서 대략 30~40%저렴합니다. 보너스분배에 있어서도 하이리빙이 월등히 유리합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암웨이에서 6000만원으로 6그룹 독립해서 6개월간 유지했다면 대략 500만원이 나오는 것에 반해서 하이리빙은 2500만원으로 5그룹 독립해서 3개월간 유지했다면 대략 600만원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암웨이는 판매해야하나 하이리빙은 정보전달이고 교육사업(노동수입이고 매출과 관계있는 1차수당이 암웨이는 80%, 하이리빙은 48%-인세소득인 2차소득, 공유소득인 3차소득이 52%)
6.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일어나서 잠들때까지의 대부분의 상품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현재 약 2500종, NTS, YES24, 3M, 보르네오가구, 린나이가스렌지..... 제휴포함 7000종)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리빙 치약, 치솔로 양치질하고 비누로 세수하고 면도기와 면도거품으로 면도하고 하이리빙수건으로 물기제거하고 화이리빙 화장품을 바르고 하이리빙 헤어드라이기로 머리 말린후에 하이리빙 젤을 바릅니다.
아침 식사로 하이리빙소금, 고추장, 간장, 참치, 김치, 미원, 멸치로 참치찌게를 하이리빙 쿡웨어 세트에 넣어 끓이고 하이리빙 굴비 한마리 굽고, 진도김 잘라서 하이리빙 총각김치, 배추김치 놓고서 식사를 하고 마지막으로 미네랄이 살아있는 하이리빙 생수를 한 잔 마시고 아침식사를 마쳤습니다.
아내가 하이리빙주방세제로 설겆이하는 동안 하이리빙와이셔츠를 입고, 하이리빙 넥타이를 매고, 하이리빙벨트를 차고, 하이리빙 양말을 신고, 하이리빙 구두를 신고, 혹시 하이리빙 지갑 빠지지 않았나 보고 하이리빙 가방을 들고 직장으로 나갑니다. .... 끝이 없습니다!
특히, 보험상품(삼성, LG, 현대, 쌍용, 동부등 전화재보험+금호생명), 신용카드(기은, 신한, 롯데, 현대), 통신3사 같은 서비스 상품도 올라와 있습니다. NTS, YES24,.....등 제휴
7. 회원가입시 가입비가 있나요??
없습니다!
만 20세 이상의 대한민국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비는 전혀없고 후원인과 신분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으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공인인증서와 후원인이 필요합니다.
8. 팔러다니는 것 아닙니까??
아닙니다! 팔러다니는 것이 아닌 애용경험을 전달하는 사업입니다.
예를 들어 길건너 편에 XX미용실과 약국옆의 YY미용실이 새로 생겼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XX미용실 주인이 나에게 제안을 합니다. 손님 한명당 3000원씩 줄테니 이리로 손님을 좀 끌어들이라고 말입니다. 그래서 내가 미용실전단지 들고서 친구와 동네집집마다 찾아다니면서 "길건너 XX미용실이 새로 개업했습니다. 왕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고 100집을 발바닥 땀나게 돌아다녔더니 5명이 그곳을 이용했고 이를 통해서 미용실사장에게서 15,000원을 받았다면 이는 판매입니다. 이때 내가 소개한 사람들은 13,000원씩에 미용실을 이용했습니다
그렇다면 약국옆의 YY미용실에서 머리를 잘랐더니 머리가 너무 이쁘게 나온 것이었습니다.
오는 길에 친구를 만났습니다. 친구가 그 머리 어디서 잘랐니 하고 물었을 때 "약국옆 YY미용실에서 잘랐어! 가격도 10,000원으로 정말 저렴해! 정말 괜찮지?! 너도 가봐!" 이와 같이 자랑하겠습니까? 아니면 '안 가르쳐 줘야지'하고 입 꽉 다물고 계시겠습니까? 아마도 자연스럽게 자랑을 할 것입니다. 그것이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그 친구도 그 미용실을 10,000원에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 친구도 머리에 만족하였음은 물론이고 주변사람들에게 자랑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보름후 YY미용실을 다시 찾았더니 저에게 주인이 머리를 공짜로 해주는 것은 물론 웃으면서 현금 15,000원을 주면서 "손님의 소개로 30명이 우리 미용실을 찾아왔는데 미용실운영수칙상 10,000원당 1000원이 적립이 되어서 이용손님과 소개해준 분 각각에게 500씩을 캐쉬백 해드리는 것입니다." 라고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즉, 이는 YY미용실을 애용하고 자랑을 함으로써 수익이 발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XX미용실을 이용하는 것은 판매이고 이때 사람들은 13,000원에 미용실을 이용했습니다.
YY미용실을 이용하는 것은 애용이고 이때 사람들은 XX미용실에 비해서 3,000원이 더 저렴한10,000원에 미용실을 이용하고 아울러 500원을 캐쉬백 받았습니다. (즉, 9,500원에 미용실이용함!)
여러분 같으면 어떤 미용실을 이용하시겠습니까?
바로 하이리빙이 YY미용실에 해당합니다.
9. 성공자들이 있나요??
많습니다!
매월 년봉 1억이상의 소득자들이 10여명 내외, 년봉 4000만원 이상의 소득자들이 신규로 10~20명 내외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직업군도 다양합니다. 주부, 직장인, 학생, 회사원, 전문직(의사, 변호사, 건축사, 회계사) 종사자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10. 너무 늦지 않았나요??
이제 시작입니다!
하이리빙이 회사설립후 15년차가 되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소비자 네트웍마케팅회사는 회사설립후 초기 몇 년간은 소비자 멤버쉽의 형상시까지 몇 년의 기간동안 적자를 감수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시기를 지나 3~5년사이에 사업이 가장 잘 된다고 합니다.
하이리빙 또한 초기 몇 년간 적자의 시기가 있었으며 지금 이 시기가 사업이 가장 잘 되는 시기에 해당합니다.
미국에서는 물류량 가운데 50%가 직,간접적으로 네트웍마케팅을 통해서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은 38%가량 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은 이제 3%를 갓 넘었습니다. 그 3%가운데서도 정통 소비자 네트웍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율은 크지 않습니다.
앞으로 1000년을 지배할 무점포 시장이 이제 열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언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제대로 하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11. 성공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립니까??
노력을 한 만큼 성공하는데 필요한 기간은 달라집니다! 길게 보아서 3~5년 정도면 충분합니다. 시스템대로 제대로 사업을 했을 경우에 개인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부업으로 하였을 경우 대략 다음과 같은 기간이 소요됩니다.
하이패밀리 : 매월 50만원내외 / 대략 3~6개월
슈퍼바이저 : 매월 100만원내외 / 대략 6~10개월
마 스 터 : 매월 250만원내외 / 대략 1~2년 (자녀학자금, 해외여행1회, 년말성취보너스 500~800만원내외)
하이마스터 : 매월 600만원내외 / 대략 2~3년(자녀학자금, 해외여행2회, 년말성취보너스 2000~3000만원내외)
마스터이상은 1000명이상, 하이마스터이상은 400명이상이나 되는데 기타 자이안트, 크라운, 임패리얼, 오너의 수입은 사업설명회에서 알아보세요.
12. 난 아쉬운 소리 못하는데??
저도 아쉬운 소리는 못합니다!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전달하는 일은 '아쉬운 소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큰 도움을 주는 일입니다.
하이리빙사업이 활성화 될수록 제품군이 환경친화적이고 국내 국산품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하고, 중소기업을 살리고 고용을 창출하고 내수진작을 통해서 국내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여러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13. 누구한테 피해주는것 아냐??
일말의 피해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즉 Win-Win사업입니다.
생산자는 안정적인 제품의 매출처를 확보하게 되어 광고비축소, 재고관리 및 영업비용의 감소, 물류비용절감등을 통해서 이득을 얻게 되고 소비자는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므로 또한 이득이 됩니다. 아울러 캐쉬백까지 받으니 이야말로 꿩먹고 알먹고 아닙니까?
14. 내가 먼저 한 사람 '봉'노릇 하는것 아냐?
사업을 먼저 했다고 해서 수익이 많은 것이 아닙니다!
먼저 했다고 해서 나중에 한 사람에 비해서 수익이 많지 않습니다. 노력한 만큼 수익의 크기는 증가합니다.
내가 먼저 한 사람보다 더욱 열심히 일했는데 먼저 한 사람보다 소득이 적다면 그것이 바로 피라미드입니다!
예를 들어 한 달 동안 먼저 한 갑돌이가 10만원을 쓰고 갑순이 한명에게만 하이리빙 정보를 알려서 갑순이도 10만원을 쓰고 갑순이는 마당쇠, 장쇠, 언년이 이렇게 세명에게 하이리빙 정보를 알려서 각각 10만원씩 쓸수있도록 정보를 제공했다고 가정하고 계산해보면, 먼저 한 갑돌이는 매출을 50만원 일으켜서 다음달 18일에 통장으로 6000원이 들어가지만 나중에 한 갑순이는 매출을 40만원을 일으켰지만 15,000원이 통장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즉, 나의 매출이 크다고 해서 소득이 큰 것은 아니고 나의 노력이 커져야 만이 소득이 커집니다. 자세한 것은 사업설명회에서 수익체계에 대해서 꼼꼼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15. 좀 더 사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위한 방법은??
사업설명회에 참가하시면 됩니다!
회사, 제품, 수익구조, 성공방법 등에 대해서 개괄적으로 설명을 들으실 수 있는 자리로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약 1시간 30분정도에 걸쳐서 진행되며 참가비가 있다거나 물품구매를 강요한다거나 하는 것은 일절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
16.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제품만 써 볼 방법은 없는지??
있습니다! 하이리빙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원래는 회원ID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회원ID가 없으신 분은 회원번호 1776198 김경순(아들)명의로 구매하십시오. 다음 방법중의 한가지를 이용하셔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010-2715-4545김선태)
1) 1588-8082 으로 전화-->직원과의 상담을 통해서 구매(신용카드/온라인입금)
2) 혹은 직접 지사로 방문하셔서 제품을 직접 구경하신 후에 구매(현금/신용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