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벽지란?
최근에 인기가 많은 포인트 벽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벽지란 집안 전체를 똑같은 벽지로 하는 것이 아니고 통상 패브릭 벽지나 실크벽지, 사진 벽지등을 이용해서 한쪽면만 포인트를 주어 도배하는 것을 포인트 벽지라고 합니다. 그럼 포인트 벽지에는 어떤 소재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 벽지는 재질이 여러 가지라고 하기 보다는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벽지의 종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포인트로 주로 사용하는 벽지가 실크벽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벽지는 크게 실크 벽지와 합지 벽지가 있으며 실크 벽지는 종이위에 발포처리(엠보싱효과)를 하기위하여 pvc비닐이 한겹 더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실크벽지 위에 도배를 한다면 비닐 한 겹을 벗겨 내야 합니다. 비닐위에는 풀을 붙이면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합지 벽지는 말 그대로 종이벽지를 말합니다. 실크 벽지를 도배할 때 본드를 사용하기도 하나 요즘 나오는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친환경 가루풀은 모든 것이 점성이 높게 제조되어 별도로 본드를 혼합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친환경이다 보니 본드 같은 독성 냄새도 전혀 나지 않습니다. 단, 이전에 있던 벽지를 떼어내지 않고 그 위에 바로 도배를 할 경우에는 본드와 도배용 풀을 반씩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풀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도배 후 벽지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럼 포인트 항목 별로 알아 볼까요?
통상적인 패브릭 벽지
일반적인 패브릭벽지는 대부분 소재가 텐트지(천) 로 되어 있습니다. 이 소재위에 꽃이나 패턴등의 디자인으로 마감하는 벽지 입니다.
흔히 하는 일반벽지 보다 약간은 디자인이 우수한 편입니다.
실크벽지
소재는 당연히 실크로 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유럽이나 미국 쪽에서 수입을 많이 합니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런 느낌이 나지만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는 디자인은 아닙니다.
뮤럴벽지
소재는 PVC 코팅된 합지가 대부분 이며, 사진벽지와 유사합니다. 사이즈가 대부분 고정이 되어 있어서 실제 시공시의 다양한 사이즈를 만족해 주지는 못합니다. 사이즈를 맞게 맞춤형이 있는데 일부 모델만 가능합니다
사진벽지
소재는 텐트지(천)으로 되어 있으며 디지털 프린트 방식으로 출력 합니다. 사진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매우 고급스런 느낌과 다양한 디자인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 자체의 디자인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벽지의 연출이 가능하고, 전문 사진작가의 작품으로 벽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다가 보이는집, 쇼파 뒤로 휴양지 같은 다양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첫댓글 퍼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