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주관적인 의견으로 말씀드리는 부분이오니 서로 생각이 상이한 부분이 있으시더라도 너그럽게 이해 바랍니다
rpg게임과 성격이 맞지 않는 분들, 조금의 과금모델이 없었어야한다고 주장하는 분들은 제 글의 성격과 맞지 않을수도 있으니
조심스럽게 뒤로가기로 이동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두 부류로 나눠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부정적인 것 부터 언급드리자면
1. RPG의 필연적인것으로 1렙부터 어느정도 레벨링을 위해서 퀘스트만 줄줄이 따라가는 전형적인 자동사냥게임 느낌이 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점차 게임을 즐기면서 다른 컨텐츠, 숨겨진던전(있더라구요), 레이드 장비파밍 등등 을 앞으로 지켜볼 생각 입니다
2. NPC와의 상호작용이 너무 불편합니다. 무슨 NPC앞에 서서 말풍선 같은걸 클릭해서 상호작용을 해야하는데 보통 공격버튼으로 상호작용 할수 있게 해주지 않나요??
3. 필드몹의 어그로가 매우 부자연스럽습니다. (내가 때리고 있는 몬스터만 나에게 어그로가 끌림) 물론 이건 후반부 필드를 봐야겠죠
게임을 즐기며 긍정적인 의견 입니다
1. 여러분 아시는지 모르겠는데 환경설정에 그래픽필터라는게 있더라구요 그래픽도 매우 좋은 게임인데 필터를 통해서 게임 전체적인 분위기를 변경 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너무좋았습니다. 전 동화 필터로 게임을 진행중인데 너무 소름돋을 정도로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2. 숨겨진 에스터이그 같은 보상이 존재 합니다. 제가 조금전 작성한 글 중 [탈것소환권]을 무료로 얻는 방법이 있는데
북부평원 중앙에 있는 사원 꼭대기로 파루트를 통해 올라가다보면 보물상자라는게 숨겨져 있더라구요 ㅎ 그 보물상자를 통해서 소환권을 얻었는데 이런 소소한 재미가 전체적인 게임의 재미요소를 끌어올린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명입니다.
3. 과금모델이 리니지스럽지않다(창렬)는 부분도 칭찬하고 싶습니다.
현재 23레벨 까지 올렸는데 총 50레벨을 달성하면 일일 골드(게임재화) 뽑기권을 3장을 얻을수 있는 부분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출시전엔 매우 우려했던 과금모델이였으나 이정도면 무과금도 충분히 즐길만하다고 생각하네요
** 하나 추가
4. 그나마 장비 뽑기는 없더라구요. 아직까지 장비뽑기 과금을 안낸건지 모르겠지만 필드 보스 파밍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 장비 파밍 시스템도 만족스럽네요
아직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만족스럽게 게임 중입니다
이상 로스트아크, 검은사막M 유저 였습니다 (리니지는 해본적없음ㅋ)
첫댓글 아직도 검사모한다는 말에 믿거 합니다~
숨겨진 던전 공개나 해봥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