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칼빈대학교(계절학기)
 
 
 
카페 게시글
평생-프로그램(김동진)2022동계:평생교육사과정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제03주
김동진(교수) 추천 0 조회 40 23.01.14 10:1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1.22 14:09

    첫댓글 누구나 자신의 시계에 맞추어서 살고있다는 내용의 말씀이 인상적입니다. 누구나 다른 인생시계 하지만 현제 자신이 몇시를 향해가고 있는지는 알아야할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 23.03.08 01:0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정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으로는 내용이 학문 중심적인 내용보다는 실생활과 관련되어 있는 경향이 있고, 장, 단기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단계적 순서를 따른다. 공자님 말씀에 의하면 학문을 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지호락인데 첫번째 '지'는 '지식",그보다 더 중요한 '호'는 스스로 좋아하고 사랑하는 것이며, 세번째 '락'은 좋아하는 것을 뛰어넘어 즐기는 것이라 하였다. 평생교육을 학습하며 지호락의 정신으로 임한다면 능동적으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23.01.26 16:08

    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 조직, 추진체제를 알아보았고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프로그램 개발은 청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에 있어서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을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과제이다. 학자별 프로그램의 정의와 프로그램의 개념, 기능, 특성에 대해 살펴보았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으로는 내용이 학문 중심적인 내용보다는 실생활과 관련되어 있는 경향이 있고 장,단기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단계적 순서를 따른다.

  • 23.01.26 18:28

    프로그램의 기능을 개인 성장 및 발전 촉진, 발달 단계 및 삶의 문제 해결, 현재 또는 미래의 직업적 발전, 조직의 목적 달성, 사회 문제의 고찰이라 했습니다. 지금까지 개발해오던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면 개인 성장 및 발전 촉진, 발달 단계 및 삶의 문제 해결, 현재 또는 미래의 직업적 발전에는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지만 사회문제 고찰에는 소홀했던 것 같아 사회와 사회복지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자기반성을 하게 됩니다.

  • 23.02.04 21:47

    평생교육프로그램은 학습자 개인뿐 아니라 집단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도록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교육내용이는 형식은 유연한 것이어야 하고, 교윱범위와 주제 및 내용은 융통성을 가지고 학습자의 규모도 1인에서부터 불특정 다수까지 포용할 할 수 있으며, 장소와 시간도 더욱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화하여야 한다.

  • 23.03.07 20:39

    평생교육에 있어서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을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과제이다. 프로그램의 기능을 개인 성장 및 발전 촉진, 발달 단계 및 삶의 문제 해결, 현재 또는 미래의 직업적 발전, 조직의 목적 달성, 사회 문제의 고찰이라 했습니다. 지금까지 개발해오던 프로그램을 되돌아보면 개인 성장 및 발전 촉진, 발달 단계 및 삶의 문제 해결, 현재 또는 미래의 직업적 발전에는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지만 사회문제 고찰에는 소홀했던 것 같아 사회와 사회복지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자기반성을 하게 됩니다.

  • 23.03.08 02:26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은 정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게획적인 활동이다.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조직, 추진체제와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프로그램 개발은 정책이나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 조직, 추진체제를 알아보았고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프로그램 개발은 청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에 있어서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을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과제이다.

  • 23.03.08 06:20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으로는 내용이 학문 중심적인 내용보다는 실생활과 관련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장, 단기 프로그램으로 나뉘며 단계적 순서를 따른다. 평생교육에 있어서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을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과제이다. 학습자 개인뿐 아니라 집단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도록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교육내용이는 형식은 유연한 것이어야 하고, 교윱범위와 주제 및 내용은 융통성을 가지고 학습자의 규모도 1인에서부터 불특정 다수까지 포용할 할 수 있으며, 장소와 시간도 더욱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화하여야 한다

  • 23.03.08 10:36

    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 조직, 추진체제를 알아보았고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프로그램 개발은 청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

  • 23.03.21 12:07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게획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조직, 추진체제와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 프로그램 개발은 정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평생교육의 법규, 행정, 행정 조직, 추진체제를 알아보았고 법의 구조는 헌법 교육기본 프로그램 개발은 청책이나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이다. 평생교육에 있어서 프로그램 개발은 평생교육을 현장에서 실현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며 과제이고 활동이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