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이란 전략적으로 짜야만성공할 수가 있다
전략이란용어는 어디서? 바로 군대이다 적과의 싸움에 미리작전을 짠다는 의미의 말이다
전략이 없는 싸움은 백전을 해도 백패로이어진다
2010년부터 이젠 “ 맛사지업은 남달라야 이젠 살아날수가있다
무엇이 첫 번째일까?
다들 먼저 뭐라고 할까 제품연구와 김현정연구원인 난옛날30대초반때 영업마케팅을 실전을 했다 또한 이론적실기적으로 완전통찰했다
1~~!! 바로 맛사지간판그대로“ 맛사지 ”이다
원장이 직원이 못난이 짱구라고해도 맛사지받고나서의 시원함과 몸의 개운함이 있다면 그고객은 오지말라고 해도 단골이되어 다른사람손을 잡고또온다 그렇다 맛사지의 핵즉 ~!!중심의99% 는 맛사지의 시원함이다 아픈곳이사라진 맛사지~!! 건강그리고 피부
그다음? 가격!!
당연히 고객의입장에선 가격의 부담성이 없으야만 한다
등관리 요즘 서울강남에 가면 전신해주고 2만원시대이다
이런 데 오죽 지방의 작은 도시의 시설이 나약한 ~~ 이런곳의 성공은 당근 따라잡을수가 없다
기업형의 저가형 맛사지업들이 비보가 바로 우리들에게 떨어진것인것이다..... 얼짱, 이브,스킨5천,레드, 등등
얼마나 많은 피부샾이있는가 2만군데 ? 아니 숨겨진 홈피부사장포함하면 아마도 3만여곳이라고확신한다
이젠 1한가정에 자기가족중이나 친구중에 아예 단골샾이름줄줄이 댈정도이다 정신이번쩍든다 “살아남아야하기에”
또한 가능성은 우수한 제품력? 아니라고 부정못한다
하지만 얼마나 고가인가? 고가라서? 원장님들은 단가가 싸니 물론 제품도 저렴한것을 원한다 기름범벅의 오일로 고객의 등을 만지다가 어느날 정작 자기자신의 이쁜 손에 알러지투성이다
이것또한 전쟁터의 용사처럼 자랑하고 다닐것인가? 어리석고 마음아픈일들이다
그래서 난오엠제조사로서 이나라의 작은 회사지만 직접 만들고 편리한 배드와 관리기기들 직접 개발제조까지 한다
난 집3채날렸다 투자의 의미란 내가 원하는 진짜 진실된제품을만들어내는 것이다
3년뒤 5년뒤엔 아마도 난이자리에서 여러분에게 박스갈채를 받겠습니다 짝짝~~~~~~~^^*
여러분 한번 성공합시다 왕과비와함께 라면 꼭성공합니다
무조건싸구려 화장품이아닌 좋은 화장품으로 좋은 가격으로 같이 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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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레시피만 따라가면됩니다
그다음 가격3번째는 ? “청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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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 50평의 최고의위치~~~ 난 입구부터 완전 짭뽕 냄새 ~~ 악취 그기다가 원장왈~! 아유~~ 지금은 휴가철이라서 이래요 나참 ~~ 기가막히고 기절할정도입니다 제가아무리 좋은 아이템준들 다시 깔끔하게 해준들 원장님이따라줄까요?
아닙니다
여러분 대성공의 “답:은 원장님들에게 있습니다
공부하시고 강의듣고 또듣고 기억하고 실천하고 고객에게..
4번째 ~~^^*
서비스입니다 무조건 입꼬리가 코가지올라가야하고 목소리가 라라라 즉 솔라시도의라“~!! 라”입니다 지역방송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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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차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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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이4가지가 다아 맞추어지면 서로 정보교환이필요합니다
왕과비의소식지 대구지역의원장님들의소식 울산소식 이책자 발간도 예정되어 나간다고 합니다
이시대는 편리함 “ 경쟁우위 ” 확보작업 이라고합니다
우리의잡지 그리고 인터넷으로의 홍보작업 고객이 올린사연
이런것이 우리의맛입니다
또한 우리가족 왕과비들 끼리 단단히 모여서 이벤트도할수가있다
이게 전략이다
주말한달에 한번 의자들고 백화점앞이나 공원에 나가서 의자 5개들고 나가서 플랜카드하나들고 “3천원맛사지행사도 해봐라 ~!!디비도작성하고 전단지도 나눠주고 아마도 그고객의20%라도온다
챙피함? 그런용기가 없으면 집에서 솥단지운전만하세요
나의자신!! 내가 멋진인생을 사는것입니다 고객이 맛사지받고나서 고마워하고 나자신의 힘에 자신감에 희열을 느끼지않고 다만 그넘의 돈 ~!! 만벌어야지했다면 저와는 끝입니다
돈도 벌지만 앞에 선수는 자기자신입니다 돈은 따라옵니다
이런 마케팅강의 ~!! 얼마나 멋진강의인가여? 이작은곳에서
............ 그리고 내가게 옆에 다른 가게에 주인들과 직원들이 홍보대사님들입니다 월급없는홍보대사님들 마사사지공짜좀해주고 도와달라고 윙크하세요 도와줍니다 고마워서...... 이쁘게다니세요
지금은 차별시대 전략시대이다
“ 자아~~!! 그럼 시스템성공이란 ? ~~~
이방법뿐입니다
맛사지관리코스 멋대로 맘대로하지마시고 절차대로 몸의근육따라
경락따라 하세요 고객은 지금 시원함을원해서왔습니다
어떤 관리코스는 고객의 해결에 도움이됩니다
내기분따라말고 늘항상같은 변함없는 맛사지의코스가 필요합니다
사업의목표 ....... 경영분석............ 매출의순수이익정산......
체계적이어야합니다
체크리스트의 작성 매일매일 꼭적어야합니다
등,발, 팔,복부. 다아 매뉴얼되로해야합니다
시간 의정확성 최고로하고 시간은 항상같도록!~~~
청결과 베드정리 바로 어제 신문에 나왔습니다
전국피부관리실 위생실태조사 빵점입니다
이런기사 난예고했습니다 제발이런분 없어야합니다
(스크랩해두었습니다)
한달에 한번 내집앞 내가게의 플랜카드교체하시길바랍니다
이건 광고비입니다 일반시중의 가격의 절반입니다
이달은이런메뉴 홍보 저달은 이런것~!! 매일 추리닝의아내보단
매일다른옷을 입고있는 비서가더이쁜것은 그비서의 얼굴이아니라 그옷입니다 “상큼함”~!! 매력 궁금정 유발 바로 고객에게 보이세요 달라집니다 이걸기업에선 낚시메뉴얼 이라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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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빈도가 높은 것을 메뉴하세요
그리고 주력상품으로끌어들이게 합니다 전신 비만관리던지
아님 전신다이어트야채즙 판매라던지 아님 다이어트 떡한달행사라던지 .. 달라야합니다 추가추가알죠? 좋으면합니다
단이레시피도 준비해야합니다 왕과비와상의하세요
사이드메뉴,(부분관리) 다이어트메뉴, 비만메뉴, 단기3주7키로빼기 메뉴 추가메뉴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복고풍이돌고도는것처럼
전단지 pop, 플랜카드, 행사메뉴적힌 가방제조(왕과비아이템)
그리고 꼭 고객의 정보작성합니다 (문자대비 행사 대비.)
즉 이게남다른 적략이고 성공의열쇠이다
롯데리아에봐라 점심때 조용하니까 런치메뉴 어린이메뉴 얼마나 많은가? 등밧사지 반액!! 저가품으로끌고 주메뉴로 밀고 밀고당기기~~ “세트” 라는것에 포인트을 둬라
다만 이런 메뉴도 직원이나 원장도 혹사가 될수있으니 무리수가도지않도록 한다 직원만족도 !~~충분한배려~~!!증감에대한 직원보너스지급도중요한이유다
새로운고객이 한달에 20%로이상 들어오지않으면 피부샾은 하향이다 차감대 20%로 신규잡으라 이건 마케팅이다
(왕과비열쇠 있습니다)
하루방문 고객수계산+ 마이너스고객계산 +신규고객+ 통계= 월매출 합계 나옵니다
고객 한분한분의 체크리스트도 작성해둡니다
분석형 , 돌진형.추진형.온화형. 이런 경우 음대방법도 교육해둡니다 나만이아니라 내직원도 바로 주인입니다
요일별 계절별, 다아각각 다릅니다실수하지않는 철저한 직원프랩이짜져야합니다 원장과다른 맛사지의 느낌없도록 말입니다
3개월로 가게의 계획표을 한쪽에 붙여두시고 계획대로 되고있는지 확인하세요 맛사지메뉴는 문서화해놓고 갑자기 직원교체가 되어도 바로이어지는 교육이되도록합니다
하루한번 30분은 직원과 의논의자리잡아두세요 그럼 아이디어와고객의 성향도 밝혀집니다 또한고객의 레시피가 있으면 확인후 바로바로 이어질수가있다
1, 정확한 사업 방향과 목표
2,인사관리즉 직원관리화정확성 아침조례1명이라도..
전날의 고객의 성향파학근무평과와 인센티브(매출증대시)
3, 인건비와 경비절감 , 전체매출의 25%가 넘지않아야한다
기본경비는 꼭쓸곳은 써야한다 직원식대
4, 표준화된 맛사지의 테크닉
이사람 저사람 다른맛이나면 망한다 같은 테크닉
5, 철저한 고객관리는 가게의쌀이다
고객만족도를 주기적으로 파악 자료로 보관해 활용하자
미스터리쇼퍼( 암행어사서비스점검)를 둬서 서비스를 점검하자
6, 직원의만족도를 체크하자 주기적으로 월이익금이 넘을땐 과감
하게 그수익을 인셈티브로 주어버린다
( 주인과배분)
위생과 안전은 최고우선이다
체크리스트를 화장실에 붙여서 매일확인하고 관리한다
8,매출과지출그리고 고객의하루숫자그래프 작성 붙여둔다
1.. 숫자의추이가 올라갔는지 확인 그려둔다
2.. 전달보다 어떤지 확인이 바로바로된다 개선점확인된다
3,,무슨이유로 덜어지고 올랐는지 알수가 잇다
4,보너스상금 제도도 당연히도움이 된다
고객과 많이 만진 직원은 당연히 승급시켜준다
암도 조기발견은 치료율이 높듯이 나의사업장의 변화는 오너로서 알아야하고 직원또한 알아야할의무가 있다
숨길것이어디잇나 오히려 소문엔 좋다(좋은 소문은바로난다)
“ 그래프의 수치는 매장운영에 대한 신호이며 그것을 건실하게 검증하는 중요자료이다
내가게를 손님의 눈에 확~!!띄게 하라
매장분석의포인트 : 통행인들의 행동
1. 내매장을 아예 모른다
2,목적이 없이 걷고있다
3.어떤가게인지 어떤 물건을 취급하는지 모르고 있다
4,매장의 간판은 등이 꺼지진 않았는지? 확인해본다3개월1회씩
5상권밖의 고객이 들어오기쉬운지 확인 (가격..피오피 홍보한다)
2009 8월9일 작성 김현정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