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신생학원이라 합격률로 홍보할 수 없다면
<새로운 스타일의 학원>이란 것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홍보하는게 좋을듯합니다.
수업방식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무엇이 기존학원과 차별되어 학습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지..등등..
읽어보는 사람이 설득될 수 있는 내용을 담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면에선 홍보매체보다 이런 내용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학원운영 15년차인 원장님의 광고방법입니다.
1. 전단지광고 : 학원 오픈하고 맨처음 해본 광고입니다. 멋모르고 무진장 돈을 쏟아 부었지요. 요즘 생각하면 종이값 + 인쇄비 + 배포비 가 효과대비 타광고보다 비싸게 치는것같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학원개업 초창기에 좋을듯합니다.
2. 알림장광고 : 지금도 꾸준히 하고있습니다. 알림장 앞뒤로 아이들좋아하는 만화와 학원 상호 인쇄 하고 표지 안쪽 2장에 학원 홍보인쇄했습니다.
주로 초등 1학년 입학식때 학부모에게 나눠주고 학원에도 비치해서 방문상담고객에게
홍보물로 나눠주고, 학원차량에도 비치해서 문의 하는 부모나 아이에게 전단지 대신
줍니다. 올해는 1200부 27만원 주고 인쇄했습니다.
3. 현수막광고 : 가격대비 홍보효과 짱입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10장단위 주문하면 거리용 긴현수막 장당 만원도 안합니다. 단 디자인이 좀 떨어지는것같아서 일단 가까운 시내의 간판집에 1장 주문해서 여러번 디자인 수정 거치게한뒤 완성품을 만든후 그 디자인으로 인터넷에 대량주문합니다. 학원에 현수막이 많이 비치되있어야 기존것 철거되도 현수막비 아깝다는 생각안하고 바로 붙이게 됩니다.
4. 생활책자광고 : 상가*, 상*시대 등등 각종 책자광고 빼먹지 않습니다. 특히 신축아파트 많은 지역에서는 효과좋습니다. 단 책자가 1년에 2번씩 발간되니 3,7,9,12월 쯤 발간되는 책이 경험상 좋았던것같네요.참 마을신문은 효과 좋았습니다.
5. 아파트 엘리베이터, 각종 시설물광고 : 투자금액대비 효과 반반이었던것같네요. 신설 아파트는 엘 리베이터 대당 10만원전후 금액이 비싸서 자제하고, 입주 2년차 이후 아파트라면 금액이 많이 다운되니 한번 해볼만 하지요. 시설물광고 저는 효과 별로 못본것같습니다.차라리 엘리베이터옆에 얼마주고 포스터 자주 붙이는게 나는것같았어요.
6. 아파트 고지서 광고 : 엘리베이터광고대신 한번씩 합니다. 아파트고지서 뒷면에 홍보문구 인쇄해서 3,7,9,12월중 한번씩 합니다. 타켓 광고로 좋습니다.
7. 학교앞 홍보물 부착: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 등등 부착물 광고도 반반입니다. 잘된경우 학교앞 독점으로 몇년 효과봅니다. 안된경우 부착 몇달만에 경쟁업체에 철거되기도합니다.
돈받고 부착업무 하는 분들이 신용이 별로입니다.한번 부착하면 연락두절이 되지요. ^^ 정말 경찰서에 허가받고 하는 건지 의문.하지만 학교 정문옆에 부착해도 학교에서 철거않는다는 장점있습니다.
8. DM발송 : 저같은경우 주로 퇴원생들에게 1년에 2번 방학직전에 보냅니다. 방학시간표와 프로그램안내 여요. 초등학교 저학년 주소록에서 발췌한 경우는 받는 사람 기분나빠할까봐 우편으로 보내지않고 무기명으로 일일이 발로 뛰어 우편함에 꽂습니다. 당연 아파트 위주로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방법을 알아도 실시 하지 않고.. 무엇보다 단기간으로 판단해서 안되면 멈춘다는 것입니다.
멈추지말고 꾸준히 해야 좋은 효과를 보지 않을까 슬며시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