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크바나 엔진톱 시동걸기, 허스크바나 엔진톱 시동 동영상
허스크바나 235e, 236e, 240e 기준이다
엔진이 차가운상태(엔진이 열을받지 않은 상태)
엔진톱 시동을 걸때는 반드시 체인브레이크를 건다. 프론트카바를 앞으로 밀어 체인브레이크를 건다
에어퍼지- 연료가 발브에 주입되기까지 에어퍼지를 반복해서 누룬다(6회 정도 누른다)
체크-청색의 체크/패스트아이들발브를 끝까지 당긴다(full 초크위치까지). 초크 /패스트아이들밸브가 끝까지 당겨지면
스로틀설정이 자동적으로 정확히 설정된다
스타터스로틀-초크콘트롤을 초크의 위치로 하면 초크/스타터스로틀이 맞게 설정된다
시동
왼손으로 프론트핸들을 잡고 오른발로 리어핸들을 밟어 엔진톱을 확실히 누른다
오른손으로 스타터를 잡고 천천히 당겨 반발력이 느껴지면 한번에 강하게 당긴다
"붕"하는 소리와 함께 엔진이 점화되면 바로 "HALF"상태까지 초크콘트롤을 밀어넣는다
엔진의 시동이 걸릴때까지 당긴다
시동이 걸린후 30초정도 후 화살표의 레버를 동시에 잡았다 놓으면 통상의 아이들링 회전수로 된다
체인브레이크가 걸려있기때문에 가능한한 빨리 엔진의 회전수를 아이들링으로 떨어뜨려야 한다
프론트핸드카바를 앞쪽으로 당겨 체인브레이크를 해제시키면 사용상태가 된다
엔진톱의 후방에 각 스텝을 설명한 간단한 시동방법 설명이 있다
엔진이 가열된 상태의 시동
시동방법은 엔진이 가열되지 않은 상태의 엔진시동과 동일하나, 초크콘트롤을 초크의 위치에 놓지 않는다
초크콘트롤을 한번 초크의 위치에 뺀다음 바로 원위치 시키면 초크/스타터스로틀이 바르게 설정된다
엔진톱의 시동을 걸때는 반드시 체인브레이크를 건다 프론트 카바를 앞으로 "딱"소리가 날때 까지 민다
체인브레이크를 풀고 주위에 사람이나 동물이 있는가확인후 작업을 한다
정지
스톱스위치를 정지 위치로 하면 엔진이 멈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