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트 퍼즐 Quartet가 나온지도 한참 되었는데 힌트를 요구하는 사람이 없군요...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셨나? 아님 쉬워 보여서 도전하시는 분들이 없으시나???
저는 캐스트 퍼즐 중에서 제일 어렵다는 Enigma도 5시간 만에 풀었는데 Quartet는 무려 2달 걸렸습니다. 물론 해체는 1분, 다시 조립하는데 2달... 지금도 바로 조립은 잘 안됩니다. 그래도 중요 포인트를 아니까 좀 만지작 거리다 보면 조립됩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까 해서 힌트 드립니다.
우선 조립하실 때 여기까지는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 까지는 누구나 되실 겁니다. 다만 기울기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데 말로 설명드리기가 어려워서 일단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대신 사진을 올려 드리죠...
한참 고생하신 분들은 나도 이 모양은 만들 수 있는데 하실 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깥쪽의 두 조각을 지금 보이는 상태에서 서로 넣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즉, 한번 돌릴 것을 생각해서 반대편으로 넣어야 합니다. 이해가 안가시는 분들은 다음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시겠습니까? 위엣 그림 상태에서 바깥쪽 두 개를 넣으면 아래 그림처럼 돌릴 수도 없지만 돌려도 두 개가 포개지는 모습이 안나옵니다. 그럼 위엣 그림에서 두 개를 넣는 방법은 선택의 여지가 없이 하나밖에 없겠죠. 처음에는 오히려 그 모습이 안될 것 같은데 꼭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바깥쪽의 하나를 안쪽 퍼즐을 따라 옆으로 돌려야 하는데 이 부분도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돌아가기 위해서는 바깥쪽 퍼즐의 입구가 서로 맞다은 상태에서 돌리시면 두 번째 그림처럼 됩니다. 만약 돌리실 수 있다면 완전히 맞추는 것은 쉽게 될 것입니다.
그럼 Quartet도 즐감하시길...
첫댓글 두 그림이 없네요.
아 죄송합니다. 그림을 지웠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사진, 기사 등 저작권 문제에 걸릴 수가 있어서 제 까페에서 개인이 직접 작성한 사진이나 글이 아니면 모두 삭제했습니다. 참고로 저도 어처구니 없는 저작권 소송을 당했거든요. 물론 제가 직접 당한 것은 아닌데... 어찌 되었거나 말도 안되는 저작권 소송이 심각해서 그런 것이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