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무제한으로 사용을 하면 좋겠지만 형편이 어려워 월15,000원의 실버 & 알뜰폰 요금제를
쓴다면 월 300MB의 데이터 용량을 준다. 고스톱 10분정도 칠 수있는 용량이다. 인터넷 검색이나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2~3일 지나면 용량이 소진되어 버린다. 충전을 하면 별도의 요금을 내고 용량을 추가 해야한다.
환경설정에서 모바일 데이터를 off 시켜놓지 않으면 제마음대로 업그레이드가 돌아가 하루만에 소진
될 수도 있다. 그래서 아예 인터넷은 사용을 하지않고 필요시 꺼놓은 데이터를 on시켜 잠간씩 사용한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인터넷무선공유기다. 어려운말로 wifi 이다.
아래 공유기 시중에서는 2만원을 주고 살 수 있다. 컴퓨터 상가
공유기를 사면 위의 그림과 같이 3가지가 들어 있다.
IPTime
컴퓨터를 면저 연결하여야 한다. 위의 iptime 홈페이지에 가서 설치도우미를 다운받아 설치를 한다.
설치방법은 동봉 된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다.
간단히 설명 하자면, 1. 설치 도우미 다운받기, 2. 인터넷 단자와 컴퓨로 연결된 단자를 뽑는다. 3. 뽑은 구명에 공유기 단자를 꼽니다(단자의 한쪽은 벽면의 인터넷 단자에 한쪽은 공유기의 랜 단자에 연결되어야 한다. 4. 인터넷 연결 단자 뽑은 것을 공유기 뒷면 랜 꽂은 옆의 단자에 꽂는다.
쉽게 한마디로 말하면 공유기를 컴퓨터와 벽(인터넷단자) 사이에 끼워넣는 것이다.
그리고, pc에 설치는 설치도우미를 따라 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공짜로 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고, play스토어에서 iptime설치도우미를 다운받어서 시키는대로 하면 된다.
ID와 비밀번호는 현재 웹에서 쓰고 있는 것을 그대로 쓰면 된다.
설치가 성공하면 설정에서 데이터를 끄고 마음대로 사용해도 요금이 올라가지 않는다.
음악, 동영상, 게임, 영화 등을 마음대로 감상 한다.
요금제에서 받은 데이터는 닳지않고 그대로 있다.
※주의사항-스마트폰 사양이 Wifi 가능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