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고발 프로를 보면서 언론의 권력 참 무섭다는 생각을 합니다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 시켜주고 피해를 보는 소비자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는 취지는 이해 하지만 그 상대편의 입장과 현 시장시스템까지 제대로 공부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취재였다 면 10년이상 안경사생활이 이렇게 비참하고 창피하지 않았겠지요.
현 한국의 안경시장의 제도와 시스템은 철저히 자율 시장경제하의 양육강식 경쟁체제입니다. 다시 말하면, 현제 안경가격이 제도권(의료보헙)에서 결정되는게 아니고 안경원자체적으로 시 장상황에 맞게 가격을 결정하고(가격표시.세일문구표시) 소비자는 자신의 선택권으로 구매할 지 구매하지않을지 결정권을 갖읍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안경원은 도태되고 문을 닫게 됩니다. 실제로 근 4년동안 제 주변(1km이내) 안경원 3곳이 문을 닫았읍니다.어떻습니까? 철저하게 시장경제지 요. 오은일피디님 사진속 귀걸이와 옷이 참 고급스럽고 멎져 보이는 데요 그 귀금속과 옷의 원 가는 얼마 일까요? 백화점에서 사셨나요? 가정이지만, 혹시 백화점에서 구입하셨다면 공산품 마진 30%만 지불하고 구입하셨다고 생각 할 정도로 바보는 아니겠지요?
이번에 방송된 내용은 마치 한 개인의 경험담을 마치 그것이 전부이고 객관적인 사실인것처럼 오도된 쓰레기 방송입니다. 전국의 안경사들을 엄청난 폭리를 취하는 파렴치한 장사치로 매 도 해 버렸으니 전국의 안경사들과 안경사가 되기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안경광학 학생들 의 명예는 어떻게 하실겁니까?
사과하라는 말은 하지않겠읍니다. 다시한번 우리나라의 안경시장과 안경사제도에 대해서 철저 히 공부하셔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방송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님 주변분들의 실제 안경구매가격을 어린이,청소년,성인들로 구분하셔서 외국의 안경구 매사례와 가격을 비교하여 방송해 주십시요.
둘째, 안경구매가격이 공산품구매가격 이어야 적절한지 그외 어떤비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알 아보시고 방송해 주십시요.
세째, 현 안경시장의 시스템이 어떻게 바뀌었으면 좋을지 소비자와 안경사입장을 대변해서 알 아보고 방송해 주십시요 현 자율시장과 제도권(의료보험화 정찰제) 공부하세요
"이동권 안경사의 글을 이곳으로 옮겨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혜성 안경사의 글
명품테는 직수입테와 라이센스 계약 국내생산이 있다. | 방명록 2007/05/13 04:15
현직 안경사입니다 밑에 적어주신분들 말씀 다 맞고요. 음.. 일단 가장 중요한 문제인.. 국내 생산테가 역수입되어서 다시 들어오면 비싸다니요.. 문제가 좀 있다고 봅니다. 수많은 브랜드중에서 어떤 브랜드가 그런지 그 브랜드 명을 표기해주셔야했습니다. 옷이나 신발 기타 많은 물품중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생산인데..이름값으로만 로얄티받고 생산하는곳도 있습니다.
안경테도 그렇습니다. 참고로 안경렌즈와 달리 안경테는 (공산품)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도 판매를 할수있는것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명품테?는 거의 2가지 종류입니다.
직수입 명품테->일본이나 프랑스 이탈리아등등..직접 수입으로 들어오는것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들어와서 시중에서 판매되는 20~30만원이상대 안경입니다. 이름값 료얄티 지불된 명품테->(옷이나 신발 기타 이런류가 많습니다.) 이름값 말그대로 로얄티가 지불된 상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국내생산을 하는 명품테 입니다.
직수입 명품테보다 아주 저렴합니다.(이런것들은 대다수가 20만원을 넘지않습니다.거의 10만 원~20만원 할정도로 저렴합니다.) 제대로된 라이센스값 지불로 정식 국내 생산되는 제품들입니다. 문제가 있었다거나 허위사실이 있었다면 소송에 휘말리거나, 수출자체가 불가능하겠지요. 그런 것들은 해외 oem 수출용이니까요.
만약 그런것들 해외에서 방송말 그대로 제조국가를 해외로 변경시켜서 들여왔다면 수입업체는 분명 법적인 처벌을 받아야만 하는겁니다. 원산지 허위표기이니까요..
그와 더불어 국내에서 팔리는 안경테 가격은 해외보다 훨씬 몇배나 저렴한것입니다. 그런것들도 전부 다 조사하셨어야죠.
서로 엇박자식으로 끼워맞쳐서 안경사는 장사치다 라고 명예 손상을 입힌것도 동시에. 어떻게든 안경사들이 거품을 크게 만들어서 돈만 번다는식으로 매도식으로 만든 철저한 검증없이 안경사를 죽이기위한
단순히 시청률만 올리기위한 방송으로밖에 안보입니다. 국내에서도 안경에 대한 공산품 표기 방법에 대한 법률이 정해진다음부터 확실히 표기를 해두고 있습니다. 만약 국내 생산 라이센스 명품브랜드테라면 제조사명에 국내생산업체 이름이 써있고요 해외 생산 명품브랜드라면 제조국가와 제조사명이 제대로 다 써있고요. 직수입 명품 브랜드 대다수가 전부 해외생산이라 제조국가명이 안경테에 적혀져있습니다.
방송에 나온 국내생산 ,역수입된 테->솔직히 놀랐습니다. 이런곳이 있는것인가 하고요..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수입업체를 고발하셔야합니다. 예를들어 현대 차가 국내보다 미국이나 기타 해외에서 더 싸다는거 아시죠. 그런 차를 역수입해서 국내에 들여와서 판다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요? 분명 법적인 절차를 밟게 될것입니다.
제가 방송을 보면서 느낌점은 껴맞추기식으로 편집된 방송같아 보였습니다. 비싼 테 40만원.80만원 그런테들..직수입 명품테입니다.안경원에서 받는 원가 자체도 수십만원 이고요!!
그런데 문제점은 그런 고가의 직수입 명품테의 시중 가격을 보여주시더니 저가의 국내생산 명품테?의 원가를 공개하면서 그것이 역수입 되었다고 방송하시다니 상식적으로 이건 시청률을 올리기 위한 작전으로 밖에 여겨지질 않습니다.
물건에도 명품이 있듯이 품질도 최상.상.중.하 가 있지 않습니까!! 외국에서 들여온 직수입 명품테의 판매가격을 보여주시고 국내에서 라이센스 계약을 이름만 빌려 제작한 안경테의 원가를 공개하시다니요. 두개 자체를 비교한다는게 말이 됩니까!!
예를들어 >
만약 가방이 있습니다. 라이센스로 이름만 빌린 '나이키'제품 이 있다고 합시다 그 나이키 제품을 국내에서 생산하였다면. 그 제품과 해외에서 직접 수입되어 들어온 '샤넬 ,루이비통...' 그런류의 제품의 판매가격과 비교한다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지요??!!!
확실히 국내생산 명품테가 역수입 된다면 그 수입업체에 대해서 고발조취하시고 브랜드 명을 확실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수입 명품테를 취급하는곳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수입 명품브랜드도 상당히 많고요. 그 수많은 회사와 브랜드 중에서 확인되지 않은 소수 일부의 사실로 전체 안경업계와 안경사를 경멸하게 만든 방송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외 아래 많은 부분이 지적한 주말없는 12시간 안경사의 근무여건과 기타 검안.조제.피팅같은 서비료도 포함되어서 자세히 설명을 했어요 하는것이었습니다. 해외 에서는 물값도 리필도 다 일일이 돈받습니다.
서비스나 기타 지적 재산권 역시도 충분히 대가를 지불받고요 전세계 안경원중에서도 우리나라 처럼 서비스에 대한 무료 봉사로 안경원을 운영하는곳도 없을겁니다.
이 방송으로 얼마나 많은 안경원이 타격을 받고, 안경사가 분개하며 얼마나 많은 시민들이 안경사를 장사치로 여길까 걱정됩니다.
첫댓글 이글 삭제부탁드립니다.
제이름이 인터넷상에 올려져있어서요